조이맥스, '삼국지 제후전' 로고 공개

조이맥스(대표 이길형)가 신작 삼국지 제후전의 로고를 9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삼국지 제후전은 삼국지 기반의 전쟁 게임으로 중국 모바일 게임 기업 소주선봉이 개발하고 조이맥스가 2분기 내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삼국지 제후전 로고는 아산시가 개발한 한글 글자체인 ‘이순신체’를 사용했다. 

유니티, AEC 및 제조업의 실시간 3D 기술 활용 현황 담은 보고서 발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전세계 건설 및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실제 공간에서의 디지털 경험: 실시간 3D에 대한 AEC 및 제조업계의 인식과 전망’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에 대한 가상 경험을 만들기 위해 실시간 3D 기술을 사용하는 기업은 전체 조사 대상의 19%에 그쳤다. 하지만 실시간 3D 기술을 도입하지 않은 기업들의 대부분(97%)이 해당 기술이 워크플로우와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 또는 혁신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답했다. 실제 2년 내 실시간 3D 기술을 도입하고자 하는 비율은 절반이 넘는 55%에 달했다. 

현재 실시간 3D 기술을 활용하고 있는 기업은 실제 해당 기술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업무 혁신을 경험하고 있으며, 특히 디자인 및 설계, 임직원 교육, 제품 구성 및 세일즈 자료, 시뮬레이션 순으로 특히 유용하다고 답했다. 

또한 실시간 3D 기술을 활용하고 있는 기업의 94%가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3D 기술을 통한 기대 효과로는 비용절감(56%), 판매 증가(53%), 출시기간 단축(49%)을 꼽았다.

애니팡4, 비공개테스트 진행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자사가 개발하고 있는 '애니팡4'의 비공개테스트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비공개테스트는 참가 인원을 5,000명으로 확대해 운영한다. 선데이토즈는 삽화로 등장해 스토리를 진행하는 애니팡 캐릭터를 비롯해 특수 블록과 20명이 동시에 즐기는 실시간 대전 등 신규 콘텐츠를 중심으로 유저들의 온라인 평가와 의견을 취합할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00명의 유저들에게 9일부터 게임 다운로드 경로를 발송, 사전 테스트에 돌입하는 비공개테스트는 오는 4월 15일까지 진행된다.

라이엇게임즈, ‘2020 우리은행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계획 발표

라이엇게임즈가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의 플레이오프 진행 계획을 9일 발표했다.

2020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에는 오는 16일 종료되는 정규 리그 상위 5팀이 진출하게 되며, 4월 18일 토요일 5시 와일드카드전으로 시작해 4월 25일 결승전으로 마무리된다.

와일드카드전은 정규 리그 5위 팀과 4위 팀이 맞붙는 경기로, 승자는 4월 20일 월요일 오후 5시 정규 리그 3위 팀과 플레이오프 1라운드를 치르게 된다. 플레이오프 1라운드 승자는 4월 22일 수요일 오후 5시 정규 리그 2위 팀과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맞붙는다. 와일드카드전은 3전 2선승제로 진행되며 플레이오프 1라운드부터는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별다른 변동사항이 없는 한 코로나19로부터 리그 구성원의 안전 확보를 위해 모든 경기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결승전은 오는 4월 25일 토요일 오후 5시에 진행되며 정규 리그 1위 팀과 플레이오프 2라운드의 승자가 2020 LCK 스프링 우승 타이틀을 놓고 대결하게 된다. 2020 LCK 스프링 우승 팀에게는 상금 1억 원(총상금 3억 원)과 함께 LCK 대표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결승전은 1라운드처럼 무관중으로 롤파크에서 진행하는 방안과 2라운드처럼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는 옵션을 놓고 검토 중이며, 코로나19 등 여러 상황을 염두에 두고 판단해 추후 고지할 계획이다.

웹젠, ‘뮤 아크엔젤’ 임직원 대상 사내테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아크엔젤'의 사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웹젠은 8일, 자사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뮤 아크엔젤’의 사내 테스트를 시작했다.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사내 테스트에서는 한국서비스를 위해 현지화 작업 중인 콘텐츠를 검증하고, 외부 공개 전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웹젠은 사내 테스트를 마무리한 후 4월 내로 일반 게이머들이 참가할 수 있는 비공개테스트도 진행한다.

앞서, 웹젠은 지난 4월 7일 공식 커뮤니티 운영을 시작하면서 ‘뮤 아크엔젤’의 비공개테스트 참가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비공개테스트 참가자는 지원자 중 5천 명을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한다. 단, 이번 비공개테스트는 안드로이드 기기 유저만 참가할 수 있다.

웹젠의 '뮤 아크엔젤'은 '뮤 온라인'을 모바일플랫폼에 옮긴 모바일MMORPG다. '악마의 광장', '블러드캐슬' 등 원작의 콘텐츠와 게임디자인, UI(유저 환경) 등을 최대한 가깝게 재현했다.

라그나로크M: 시즌2 빛과 그림자, 최강자전 개최 예고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M: 시즌2 빛과 그림자’에서 최강자전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라그나로크M: 시즌2 빛과 그림자’ 최강자전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라그나로크M 최강 길드 선발전이다. 게임 내 ‘데저트 울프 대난투’ 콘텐츠에서 5 대 5 대결로 진행되며 서버당 16개의 길드가 참가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이번 대회는 16일 길드 공성전에서 프론테라 또는 게펜 지역의 최상위 거점을 점령한 길드들에 한해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초청장을 받은 길드장은 20일까지 총 10명의 참가 선수의 명단을 확정지은 후 1 대 1 문의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신청을 완료한 길드 중 추첨을 통해 16강에 진출할 팀이 결정된다.

최강자전은 27일 16강전을 시작으로 약 2주에 걸쳐 진행되며 5월 8일 최종 우승 팀이 결정된다. 우승 팀에게 3억 Zeny를 수여하는 등 순위에 따라 서버당 총 8억 Zeny의 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섀도우아레나, 'AI 연습전' 라이브 방송 진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섀도우 아레나’의 사내 테스트 라이브 방송을 9일 진행한다.

사내 테스트 라이브 방송은 ‘트위치’를 통해 생중계 되며 글로벌 파이널 베타를 앞둔 '섀도우 아레나'의 신규 콘텐츠 'AI 연습전'을 소개할 계획이다.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AI 연습전'은 `섀린이(섀도우 아레나+어린이 합성어, 초보 유저)'를 위해 개발한 콘텐츠로, 플레이어 5명이 연합해 AI 캐릭터 35명과 대전하며 게임 조작법을 익힐 수 있다. 가이드 방송은 펄어비스 공식 MC 서한결과 스트리머 야자냐가 해설을 맡아 진행한다. 

펄어비스는 섀도우아레나 공식 방송 ‘섀아TV’를 통해 전국가 유저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섀도우 아레나’ 파이널 베타는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동안 진행한다. 파이널 베타 테스터 모집은 공식 홈페이지 및 스팀에서 진행하고 있다. 

천애명월도, ‘다시, 하나의 강호로’ 서버 통합 및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천애명월도’에서 ‘다시, 하나의 강호로’ 테마 아래 서버 통합 및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지난 1월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의 성장과 안정적 정착을 돕기 위해 한시적으로 오픈한 ‘잠룡’ 서버를 기존 서버 ‘천하’에 통합했다. ‘잠룡’ 서버 유저들은 통합된 ‘천하’ 서버에서 ‘주택’을 비롯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서버 통합을 기념해 6월 7일까지 80레벨 이상 캐릭터를 대상으로 희소성 높은 총 3종의 ‘신병-흑도 재료’와 ‘1만 은량’ 등 아이템을 지급하고,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전설-속성비율 조각’, ‘상급 장비옵션 변경권’, ‘연무조각’ 등 보상을 제공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초기화 & 내 집 마련’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거점 초기화 방파/총타(연맹)에 따른 보상 ‘수양’, ‘공헌도’, ‘푸짐한 제작재료 상자’ 등과 특별 선물 ‘등장식(4개 중 택1)’을 지급하고, 내 집 마련에 필요한 ‘주택 2급 재료가방’, ‘풍수재료-팔괘경’ 등 아이템 5종을 제공한다.

추가로, ‘잠룡’ 서버를 이용한 유저에게는 캐릭터당 1회 특별 보상 ‘6억 수양’과 누적 출석 이벤트 참가 보상, 출석 미션 달성 특별 보상으로 ‘4억 수양’을 지원, 총 ‘10억 수양’ 혜택을 부여한다.

A3: 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 리그 프리시즌 대회 개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A3: 스틸얼라이브’에서 배틀로얄 프리시즌 리그를 9일부터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A3: 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 프리시즌 리그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해 온라인으로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총 50개 팀이 5개 조로 나뉘어 9일, 13일, 21일 등 세 차례에 걸쳐 조별로 경기를 치르게 되며 결승전과 준결승전은 오는 23일 열린다.

이번 대회의 총 상금 규모는 1500만 원으로 조별 경기의 우승팀과 준우승팀은 각각 120만 원과 90만 원과 시즌 파이널 진출권을 획득하게 되며 시즌 파이널의 우승팀과 준우승팀은 각각 300만 원과 150만 원을 받는다.

넷마블은 시청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1차전에서 공개되는 쿠폰을 통해 시청자들은 눈부신 소울스타 10개, 강화 축복 주문서 10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생방송 퀴즈 이벤트도 열어 정답을 맞히는 유저들에게 블루다이아 100개와 장신구 소환석 3개 등의 보상을 증정한다.

이번 대회는 게임 내의 A3 TV, 넷마블 페이스북, 그리고 흑운장 TV 등에서 동시 중계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