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가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의 정식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토리픽은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스토리텔링 중심의 콘텐츠 플랫폼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채널A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하트시그널 등 인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여러 작품을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다.

스토리픽에서 제공하는 스토리게임은 유저 선택에 따라 여러 갈래의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소설 형태이며, 게임 전반에 숨어 있는 분기별 선택지에 따라 다양한 결말 확인이 가능하다.

컴투스는 스토리픽 런칭과 함께 킹덤, 하트시그널, 일진에게 반했을 때 시즌3 등을 공개했으며, 향후 매달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넥슨,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서비스 종료
넥슨의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이 6월 11일 서비스를 종료한다.

넥슨은 9일, 공식카페 공지로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지만 더 이상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지금까지 보내주신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린다. 아쉬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죄송한 마음이다.”라고 밝혔다.

결제 서비스와 공식카페 신규 가입은 4월 9일부터 중단되며, 환불 신청 기간은 4월 9일부터 6월 10일까지다. 환불 신청 대상은 2019년 4월 9일부터 2020년 4월 9일까지 유료 결제한 유저가 점검 시점에 보유한 유료 금전 잔여분이다.

또한  2020년 3월 1일 오전 0시부터 2020년 4월 9일 점검 전까지 결제한 유료 상품의 경우, 아이템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마켓에 따라 결제 취소 혹은 환불이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 노사, 임금협상 잠정 합의
스마일게이트가 2020년 임금협상을 마무리했다.

작년 12월 26일 상견례를 시작으로 노사는 총 12차례에 걸쳐 교섭했으며, 4월 2일 잠정합의를 이끌어냈다. 노조는 9일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하고 13일과 14일 양일 간 찬반 투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투표 결과에 따른 정식 체결은 16일이다.

노사는 평가기준(업적/가치) B/B등급 구성원 임금인상률 최저선을 4.8%로 합의했다. 이로 인해 B/B등급 이상의 조합원들은 4.8%로 밑으로 받는 일이 없게 됐으며, 그 외 등급은 평가에 따라 각각 차등 적용된다.

네오플, 전 직원에게 애플워치 선물
넥슨의 자회사 네오플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애플워치를 선물한다.

네오플은 애플워치, 갤럭시워치 및 갤럭시버즈, 북스노바2(밀리의서재 연간이용권 포함), 크레마 엑스퍼트(예스24 연간이용권 포함) 중 하나를 직원의 선택에 따라 지급할 예정이다.

네오플은 “지난해 어려운 시장 상황과 환경 속에서도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노력해준 직원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이 같은 선물을 준비했다.”라며 선물을 지급하는 이유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