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1 목 23:01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서머너즈워, 6주년 이벤트 실시 및 섀도우아레나, 인포그래픽 공개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04.13 16:18

넷마블, 샵 타이탄 스팀 5월 출시 예정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13일, 북미 자회사 카밤의 ‘샵 타이탄’의 PC 버전이 오는 5월 스팀 무료 다운로드 게임으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게임은 영웅들을 위한 장비를 제작해 판매하는 콘셉트의 게임으로, 지난해 6월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전 세계 150개국, 12개 언어로 출시된 바 있다.

오는 5월 스팀에 출시하는 ‘샵 타이탄’ PC 버전은 ‘동기식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를 지원해, 유저가 PC와 모바일 기기 모두에서 동일한 계정으로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다. 

데스티니 차일드,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젝트 진행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티니 차일드’의 영상 컨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이를 위한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시프트업은 유저가 자발적으로 게임 영상을 제작해 공식 커뮤니티에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을 보고, 유저간 소통을 위해 게임 재화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데스티니 차일드 유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게임과 관련한 공략, 방송, 리뷰 등 제작한 영상 URL을 닉네임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은 4월 13일부터 가능하며, 별도의 모집 인원 제한없이 상시 지원 가능하다. 내부 심사를 통해 크리에이터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크리스탈 3만 개와 함께 에코백, 텀블러, 부기보드가 들어있는 시프트업 공식 기념품을 선물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자로 선발된 이후 매월 1개 이상의 영상을 게시한 경우 크리스탈 2만 개가 지속적으로 지급된다.

서머너즈워, 출시 6주년 ‘신비의 소환서 100장 지급’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출시 6주년을 기념해 13일부터 약 6주간 ‘100번의 소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출시 6주년을 기념해 서비스 최초로 3성 이상 몬스터 소환이 가능한 ‘신비의 소환서’ 100장을 무료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6주년 이벤트는 ‘서머너즈 워’ 유저라면 게임 플레이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5월 24일까지 게임 접속, 6주년 기념 영상 시청, 시나리오, 던전, 레이드, 차원홀과 같은 전투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6주년 기념 코인’을 획득하면, 신비의 소환서 100장 지급을 비롯해 코인상점, 전설룬 제작 등 게임 내 마련된 이벤트에 모두 참여 가능하다.

유저들은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6주년 코인을 개수별로 최대 100장의 신비의 소환서로 교환해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다.

추가로 열리는 ‘6주년 기념 코인상점’에서는 더 많은 데빌몬∙연성석 획득 기회뿐만 아니라, 신규 유저에게 필요한 비밀의 각성 주문서, 금단의 진화 주문서 등 기존 이벤트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희귀한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서머너즈 워’ 전략 전투의 핵심인 ‘룬’을 자신이 원하는 능력치를 가진 최고 등급으로 직접 제작하는 기회도 주어진다. 총 2개의 6성 전설 룬을 만들 수 있으며, 출시 6주년을 기념해 +6 강화된 수치를 미리 보고 원하는 수치가 나올 때까지 변경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카카오 VX, 홈트 앱 ‘스마트홈트’ SKT·KT·LGU+ 통신 3사로 서비스 확대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자사의 ‘스마트홈트 by Kakao VX(이하 스마트홈트)’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의 서비스를 SKT·KT·LGU+ 통신 3사로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홈트’는 체계적인 피트니스 커리큘럼에 인공지능 코칭을 접목한 홈트레이닝 앱으로, 지난해 10월 출시 후 LG 유플러스 5G 이용 고객 대상으로 서비스됐다. 이후 시장 수요를 반영해 이용 대상을 통신 3사 유저 층으로 넓혔다.

카카오 VX의 ‘스마트홈트’ 앱은 유저에게 관절 추출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움직임 분석, 전문 트레이너 자세와 비교하는 코칭 등을 제공해왔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콜라보 이벤트 개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트에그(대표 모리카와 슈이치)와 부시로드(대표 하시모토 요시타카)가 공동 제작한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서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콜라보 이벤트를 개최한다.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은 2012년부터 인터넷 상 연재를 시작한 소설 원작의 애니메이션으로 만화, 플레이스테이션4 게임 타이틀로 발매되며 저변을 넓혀온 작품이다.

이번 이벤트로 유저들은 14일(화)부터 23일(목)까지 게임 내에서 전용 밴드 ‘Roselia(로젤리아)’를 만날 수 있으며, 스토리 ‘제로에 피는 꽃’ 라이브를 진행할 수 있다.

또, 카카오게임즈는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의 엔딩 테마곡 ‘Paradisus-Paradoxum’와 18화 삽입곡 ‘Stay Alive’ 커버 곡을 추가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콜라보을 기념해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하는 유저들 대상 게임 재화 총 ‘2,500스타’와 밴드 ‘Roselia(로젤리아)’ 멤버의 프로필을 특별하게 꾸밀 수 있는 아이템 ‘핀즈’를 5세트 선물하는 로그인 캠페인을 진행하고, 콜라보 전용 라이브 스킨을 지급한다.

섀도우아레나, 인포그래픽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액션 배틀로얄 ‘섀도우 아레나’의 글로벌 테스트 결과를 분석한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지난 3차 테스트는 북미 유럽을 확대해 진행했다. 펄어비스는 전 국가 유저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기 영웅과 승률, 영웅 조합, 아이템 사용, 게임 플레이 시간 등을 분석해 봤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이용자의 영웅 픽(pick)은 ‘연화’로 꼽혔다. 신속한 이동 속도를 바탕으로 빠르게 치고 빠지는 공격 방식에 매료돼 큰 인기를 끌었다. 2위는 강철 대검을 휘두르며 강력한 한방 공격을 가하는 ‘고옌'이 선정됐다. 

‘팀전’ 모드에서는 ‘고옌’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연화’가, 3위는 마법사형 영웅 ‘헤라웬’ 순으로 나타났다. 

팀전에서 이용자들은 ‘연화와 고옌’, ‘고옌과 헤라웬’을 구성해 가장 많은 대전을 진행했다. 팀전의 경우 플레이어 2명이 힘을 합쳐 전략적인 대결을 펼쳐야 하기 때문에, 빠르면서 강력한 공격 조합이 인기를 끌었다. 강력한 근접 공격에 중거리 공격과 힐을 함께 갖춘 영웅 조합의 선호도도 높았다.

영웅별 승리 순위는 모두가 픽한 인기 캐릭터와 반대가 되는 기록이 나왔다. 개인전 승리 순위를 보면 ‘고옌’을 제외하고 인기가 낮았던 ‘아혼 키루스’, ‘슐츠’가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팀전 역시 1위 ‘헤라웬’를 제외하고 ‘아혼 키루스’, ‘오로엔’이 높은 승리를 기록했다. 

가장 오랜 시간 플레이한 테스터의 총 플레이 타임은 316,547초다. 시간으로 환산하면 약 88시간이다. ‘0킬 우승자’는 2,656회에 달한다. 1명이 생존에 승리하는 배틀로얄의 규칙에 따라 플레이어 킬을 한 번도 기록하지 못해도 우승이 가능했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