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출시 예정인 플레이스테이션5(PS5) 컨트롤러가 베일을 벗었습니다.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7일, 공식 SNS로 차세대 컨트롤러 '듀얼센스'의 디자인과 주요 사양을 공개했습니다.

기존 컨트롤러인 듀얼쇼크4를 기반으로 햅틱 엔진과 적응형 트리거가 추가됐는데요. 디자인은 듀얼쇼크4에 비해 크게 달라진 모습입니다. 블랙과 화이트의 2개 색을 조화시켰고, 곡선 위주의 외형이 눈에 띄는 변화입니다. Xbox 패드를 떠올리게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공유 버튼이 사라지고 같은 자리를 크리에이터 버튼으로 바꿨습니다. 공유 기능에 더해 게임 콘텐츠를 쉽게 제작할 수 있는 기능으로 보입니다. 라이트바를 터치패드 옆으로 옮겨 간소화하고 마이크를 내장하는 등 유저 편의성과 직관성 개선에 힘을 쓴 모습입니다.  

듀얼센스는 PS5와 함께 올해 연말 출시되며, 추후 세부 기능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PSN, 이제 휴대폰 요금으로 결제 가능

SIEK가 PSN에 휴대폰 결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4월 8일 SIEK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휴대폰 결제 수단을 추가했다고 밝혔습니다. PSN 설정 결제 방법에서 추가할 수 있고, 휴대폰 결제를 이용할 경우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구매에 결제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당장은 SKT와 KT 이용자만 지원되는 기능인데요. 빠른 시일 내에 LG유플러스 이용자도 휴대폰 결제를 사용할 수 있게끔 지원하겠다고 합니다. 단 휴대폰 결제 미동의 고객,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알뜰폰 가입자 등 이동통신사 또는 PG사에서 휴대폰 결제 이용이 제한된 경우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PSN은 오랜 기간 전용 카드로 지갑을 충전해 결제하는 불편한 기능 때문에 많은 지적을 받아왔죠. 작년 해외 결제를 지원하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결제가 추가되면서 유저 요구를 한 차례 보완했습니다. 이제 모바일 결제를 통해 수수료 없이 한결 간편한 디지털 구매가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