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인기 e스포츠 종목인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LoL, 이하 롤) 중계 서비스 ‘T LoL’ 애플리케이션이 롤 게임 유저들의 꾸준한 호응에 힘입어,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새 창에서 영상보기]

‘T LoL’ 앱은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2014(이하 롤드컵) 등의 주요 롤 리그 및 하이라이트 경기 영상 HD급 초고화질 중계, ▲뉴스 및 칼럼 기사, 롤 경기 기록 데이터, ▲SK 텔레콤 T1 선수단이 직접 전수하는 챔피언 공략 레슨 영상, ▲롤 챔피언 정보/공략 및 전적 검색 등 다양한 정보를 모바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롤 종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서비스다.

또한 ‘T LoL’ 앱은 경기 시작, 경기 결과, 기타 소식 등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알려주는 ‘실시간 알림’과 생중계 중에도 원하는(놓친) 경기장면을 되돌려 볼 수 있는 ‘타임머신’ 기능 등 차별화된 서비스와 T LoL팩 요금제의 고객 맞춤형 부가요금제 출시를 통해 누적 이용자(UV)수 약 600만(중복 이용자 포함)을 기록하고 있다.

이와 같은 'T LoL' 앱의 높은 인기는 롤드컵을 맞아 서비스 사용 시 부과되는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는 ‘T LoL 롤드컵 데이터 프리' 이벤트와 같은 다양한 고객 혜택과 함께 ‘페이커 롤림사(롤+소림사)’ 등의 신선하고 재미있는 프로모션 영상이 e스포츠팬들에게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분석이다.

‘T LoL 롤드컵 데이터 프리’ 이벤트는 본인 이외에 2명 이상의 친구를 초대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후 ‘T LoL’ 앱을 사용하면 롤 경기 시청 시 발생하는 데이터를 이벤트 참여자와 더불어 초대받은 친구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9월 5일부터 12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론칭 보름 만에 4만 명 이상이 참여하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T LoL 롤드컵 데이터프리’ 이벤트를 알리기 위해 기획된 ‘페이커 롤림사’ 영상(http://goo.gl/XNvogf) 또한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9월 29일 공개 12일 만에 글로벌 조회수 100만 건을 돌파하며 주목을 끌고 있다.

'페이커 롤림사' 영상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은 바로 페이커(이상혁 선수)의 반전 연기 실력.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에게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는 페이커의 신선하고 흡입력 있는 각양각색 표정 연기와 새로운 변신이 눈길을 끌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SNS, 인터넷 게시판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 영상은 지난 9월 18일 공개 이후 하루 만에 15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T LoL’ 앱 다운로드 건수도 이전에 비해 3배 상승했다.

또한, 미국 대표 소셜 커뮤니티 레딧(Reddit)에도 게재돼 300개 이상의 댓글이 달렸으며, 전 세계 곳곳의 팬들이 중국어, 스페인어 자막을 자체 삽입해 온라인 방송 채널에 선보이는 등 국내외에서 열띤 호응을 얻어내고 있다.

SK텔레콤 하태균 상품기획본부장은 “앞으로 롤을 즐기는 게임 유저들이 다양하게 즐기고 참여할 수 있도록 11월 초 고객 커뮤니티를 T LoL에 추가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롤 경기를 보면서 즐기는 것 이외에 고객들이 참여해서 만드는 쌍방향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