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스토리픽, 신작 ‘일진에게 찍혔을 때’ 시즌3 출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자회사 데이세븐(대표 장석하)의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새로운 시즌, ‘일진에게 빠졌을 때’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빠졌을 때’는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후속 작품으로, ‘스토리픽’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 된다. 

데이세븐이 개발한 연애 시뮬레이션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지난 2016년 첫 선을 보인 시즌 1을 시작으로 두 번째 시즌까지 서비스 됐다. 컴투스는 ‘일진에게 빠졌을 때’ 시즌3의 출시를 기념한 홍보 영상을 공개했으며,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빠졌을 때’의 소장권을 선물로 지급하는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킹오파 올스타, 베이스볼 코스튬 파이터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오파 올스타)’에 야구 컨셉의 파이터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치어리더 복장을 한 셸미와 야구복 복장을 한 바넷사가 새롭게 추가됐다. 두 파이터와 이들의 전용 배틀카드는 오는 30일까지 ‘개막 준비! 베이스볼’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우선 야구장 배경에서 진행되는 베이스볼 이벤트 던전 ‘우승 기원! 박을 터트리자!’를 통해 야구공 모양의 박을 터뜨려 최대 100만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골드 랜덤 상자와 초대형 경험치 캡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베이스볼 슈퍼미션 이벤트에서는 매일 제공되는 미션을 수행하고 노아의 페스타 파이터 10회 연속 소환 토큰과 공격 플러스 캡슐, 방어 플러스 캡슐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매일 출석만 해도 베이스볼 특별 옵션카드 와 배틀카드 레벨업 카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더불어 KOF 퍼플 소울과 AS 퍼플 소울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베이스볼 룰렛 이벤트가 열린다. 룰렛 티켓을 활용해 소울과 보상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V4, 어쌔신·아스카탄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의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V4(Victory For)’가 신규 클래스 ‘어쌔신’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은 사슬이 달린 날카로운 전투검과 암살검을 쓰는 근거리 클래스 ‘어쌔신’을 추가했다. 빠른 속도감과 역동성을 갖춘 ‘어쌔신’은 하나의 몸이 여러 개의 몸으로 나타나게 하는 분신 기술을 사용한다.

유저 간 대전(PvP)에 중점을 둔 신규 서버 ‘아스카탄’을 도입했다. 모든 사냥터를 무법 지역으로 설정한 만큼 언제 어디서든 다른 유저와 전투(PK)가 가능하다. 지난 2월 추가된 ‘카마오스’는 업데이트 당일 1만 명이 넘는 대기열이 발생한 바 있다.

깊은 바다 속 풍경을 땅 위로 옮겨온 듯한 새 지역 ‘톨란 분지’도 선보였다. 톨란 분지에는 물을 이용한 스킬을 구사하는 필드보스 ‘바말론’이 등장한다. 유저는 톨란 분지 토벌을 통해 신규 재료인 ‘환상의 각인석’을 얻을 수 있다.

같은 서버에 속한 다른 길드와 동맹을 맺는 연합 기능을 비롯해 길드 던전 ‘우상의 아르투만’, 길드 레벨에 따라 적용 가능한 ‘길드 버프 효과’ 등 길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넥슨은 5월 4일까지 강화 실패로 없어진 아이템을 복구해주는 ‘마왕 카마오스의 계약서’를 지급한다. 기존·신규·복귀 유저를 대상으로 영웅 등급 이상 장비를 제공하며, 신규 서버 ‘아스카탄’ 가입자에게 희귀 마석 상자 등 아이템을 준다.

이 밖에 14일 오후 8시부터 ‘V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브이포티비를 생중계한다. 각 서버 길드를 이끄는 기뉴다, 랑쯔, 정윤종, 킹기훈 등 인플루언서들이 모여 신규 클래스 ‘어쌔신’을 분석하고 시청자 대상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머너즈 워, 5성 몬스터 무료 지급 '가이드 퀘스트' 업데이트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콘텐츠를 신규 유저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컴투스는 6년 간 장기 흥행 중인 ‘서머너즈 워’의 입문 유저들을 위해, 게임 메인 화면에 별도의 ‘신규 가이드 퀘스트’ 메뉴를 추가하고 게임 속 전투 콘텐츠를 플레이 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한다.

신규 가이드 퀘스트 ‘소환사의 길’은 단계별 수행 과제를 제공해 유저들이 초반부터 차근히 콘텐츠를 습득할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어준다. 기존 도전과제 메뉴에서 만날 수 있었던 ‘소환사의 길’ 섹션을 별도의 가이드로 제공하고 퀘스트 및 혜택을 업그레이드 했다. 

퀘스트는 총 4단계로 나눠 제공하며 개별 과제와 각 단계별 모든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전설의 소환서를 비롯해 태생 5성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초월의 소환서 등의 아이템을 선물로 지급한다.

이와 더불어 신규 유저를 대상으로 전투 조작 방법에 대한 자세한 가이드를 제공하는 튜토리얼 전투도 추가했다. 유저는 게임 설치 시 제공되는 상세한 가이드를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게임을 습득할 수 있다.

달빛조각사, ‘초대형 트리플 업데이트’ Part. 1 ‘길드워즈’ 오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4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달빛조각사’의 ‘초대형 트리플 업데이트’의 첫 번째 파트, ‘길드워즈’를 업데이트했다.

‘초대형 트리플 업데이트’의 첫 시작을 연 ‘길드워즈’에는 ‘길드 아지트’, ‘지역 쟁탈전’을 비롯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먼저 길드 구성원들이 모일 수 있는 공간 ‘길드 아지트’에서는 해당 공간에 머무는 시간 동안 휴식 경험치가 누적되며, 상인 NPC와 낚시터가 제공돼 필요한 물품을 획득하거나 살 수 있다.

함께 추가된 ‘지역 쟁탈전’은 지정된 지역 중 원하는 지역을 선택한 길드들을 대상으로 일주일 간 순위를 매겨 1위를 차지한 길드에게 해당 지역의 혜택을 제공하는 신규 콘텐츠다. 이와 더불어, 신규 던전 ‘뒤틀린 하수도 미로’와 신규 버디 ‘돼지’, ‘야타’ 및 신규 전설 5티어 장비 ‘프로키온’ 등을 추가했다. 

또, 채팅 매크로 기능, 하우징 편집 기능, 버디 계약 연장 기능 등 편의성 부분을 개선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