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시즌 그랜드 오픈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16일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2020 시즌 개막을 발표했다.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로 타이틀을 변경했고 신규 구단도 업데이트했다. 시즌 개막 1차 업데이트에 맞춰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이 가능하도록 총 110회 영입권도 제공하고 있다. 2020 시즌 개막 대규모 업데이트는 이달 28일에 또 한번 예정되어 있다.

새롭게 바뀐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1차 대규모 업데이트의 첫 번째 변화는 ‘제노니아 나이츠’ 이후 다섯번째 신규 구단인 ‘샤이닝 앤젤스’의 등장이다. 아이돌 경쟁 프로그램의 콘셉트를 도입한 ‘샤이닝 앤젤스’는 ‘나만의 선수’ 육성 2주차부터 주어지는 8개의 ‘아이돌 미션’ 중 3가지 미션을 선택해 성공한 미션에 따라 기본 ‘육성 포인트’와 추가 보상, ‘스타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육성 3, 5, 7 주차에는 ‘아이돌 주간’이 찾아오는데 훈련 연출이 아이돌 콘셉트로 변경되고 훈련 보상도 증가한다. 연습생 등급 상승에 사용되는 스타 포인트는 아이돌 미션 및 아이돌 주간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출현한 구단 콘셉트에 맞게 아이돌 트레이너들도 추가됐다. 레전드 등급의 ‘미카엘라’와 슈퍼스타 등급의 ‘소피’가 등장했는데, 이들을 샤이닝 앤젤스 시나리오 육성에 포함시키면 해당 트레이너 고유의 아이돌 미션을 선택할 수 있다. 특화 트레이너 미션은 기본 제공되는 미션보다 더 많은 스타 포인트와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선수 육성의 핵심적 역할을 하는 트레이너에는 ‘코어’ 시스템이 도입됐다. 다양한 육성 효과를 상승시켜주는 ‘코어’는 모양에 따라 3종으로 구분되며 각각의 색에 따라 노말부터 레전드 등급까지 5단계로 나뉜다. 

코어는 스타 등급 트레이너부터 장착 가능하며 트레이너 등급에 따라 3~5개까지 사용할 수 있다. 코어의 효과는 ‘나만의 선수’ 육성 시 해당 트레이너의 첫 이벤트가 발생할 때 적용된다. 코어는 모양과 등급이 같은 코어를 재료로 강화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게임성 개선이 이뤄졌다. ‘플래닛 리그’의 보상이 전면적으로 개편되어 유저 보상이 확대되었으며, ‘슈퍼스타 리그’ 보상도 개선됐다. 슈퍼스타 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 ‘슈퍼스타 코인 상점’도 추가되어 ‘유전자’, ‘스킬 캡슐’ 등의 육성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 신규 공격대 줄구룹 업데이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에 공격대 줄구룹이 16일 적용됐다.

가시덤불 골짜기에 위치한 줄구룹은 40명의 플레이어들이 함께 공략하는 기존의 공격대와는 달리, 20명의 플레이어들이 힘을 모아 공략하는 콘텐츠다. 줄구룹에서는 우두머리 공략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강력한 전리품에 더불어 희귀 탈것도 획득할 수 있다.

줄구룹과 함께 야외 공격대 우두머리인 악몽의 용들도 추가된다. 레손, 에메리스, 타에라, 이손드레 등 네 악몽의 용들은 아제로스 내 각기 다른 지역에서 등장, 이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40명의 플레이어들이 공격대를 구성해 던전이 아닌, 야외 지역에서 공략해야 한다.

신규 공격대와 야외 우두머리 외에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서 낚시를 즐기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가시덤불 낚시대회도 시작된다. 주 단위로 진행되는 가시덤불 낚시대회는 가시덤불 골짜기 지역에서 열리며 플레이어들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낚시를 하고 물고기를 잡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시공의 어둠의 파편 업데이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새로운 게임 내 이벤트인 시공의 어둠의 파편이 16일 적용됐다. 이벤트와 함께 다크 넥서스 테마의 영웅 스킨과 탈것, 꾸미기 아이템도 함께 추가됐다.

다크 넥서스의 파편 이벤트 기간 동안 플레이어들은 영웅들을 따라 퀘스트를 완료하며 새롭게 추가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다크 넥서스의 파편 게임 내 이벤트와 함께 ‘파격의 시공: 구조 요청!’ 역시 게임에 적용됐다. 파격의 시공은 등급전 시즌마다 찾아오는 주요 게임플레이 업데이트로 지난 시즌에는 경험치 구슬이 추가된 바 있다. 이번 파격의 시공은 각 진영의 포탑과 핵 등 방어 구조물의 활용도를 높여 기존과는 다른 전략적 게임플레이가 가능해진다. 또한 핵의 경우 전장의 특색을 살려 고유 능력이 부여된다. 

프로토스의 대표 영웅이자 히어로즈 출시부터 시공의 폭풍을 지켜온 태사다르가 이번 패치와 함께 개편됐다. 지원가로서 다른 플레이어들을 보조하던 태사다르는 이번 개편을 통해 원거리 암살자로 재설계됐다. 아군 혹은 자신을 보호하던 방어 기술들이 삭제되고 공격 기술들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궁극기로 선택해야 했던 역장이 일반 기술로 변경됐다. 

영원한 7일의 도시, 신규 루트 '붉은 유성' 추가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에서 서비스 중인 ‘영원한 7일의 도시’가 신규 루트 ‘붉은 유성’을 추가한다고 16일 밝혔다.

신규 루트 ‘붉은 유성’은 의문의 한 민간 군사 조직의 등장으로 큰 피해를 입고 위기에 처하게 된 지휘사와 신기사들에 대한 스토리다. 민간 군사 조직 ‘제 7의 나팔’의 극악무도한 연구로 인해 탈출을 감행한 라슈, 이 라슈를 잡기 위해 가루다 소대는 접경 도시로 침투하게 된다. 

신규 루트는 게임에서 3회차 이상 게임 엔딩을 완료한 유저 이상이면 시작할 수 있으며, 다른 루트를 진행 중에 있다면 완료한 다음 진입할 수 있다.

한편, ‘영원한 7일의 도시’는 4월 16일부터 30일까지 대규모 이벤트 ‘여름별과 뜨거운 모래’의 2기를 시작한다. 2기에서는 해변, 숲, 산 3개의 장소 중 하나를 택해 캠핑장을 건설하고 ‘진실게임 대모험’을 진행하게 된다.

우선 캠핑장을 설치하면 이 주변으로 일정 시간 간격으로 새로운 자원점이 갱신되고 이 주변으로 강력한 몬스터들이 출몰, 이들을 처치해야 한다. 각 자원점에서 안전치, 편리치, 쾌적치 3개 속성을 모두 최대치로 올리면 캠핑장 건설이 완료되며 진실게임 대모험에 참여할 수 있다. 

2기 이벤트에 참여시 사과사탕을 얻을 수 있는데 이것으로 이벤트 상점에서 여름 테마 증표함, 빌트 파편과 큐브, 배송권 염하 등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으며, 진실게임 대모험 참여시에는 이벤트 표정, 시공물방울, 사과사탕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기 기간 중 ‘여름 일기’ 임무가 진행되며, 완료 시에는 A급 신기사 신기사 ‘빌트’와 빌트 전용 보구인 역광 선글라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드래곤네스트, 몬스터 개편 업데이트 실시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개발한 '드래곤네스트'에서 몬스터를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유저가 인스턴스 던전에서 느꼈던 불편함을 제거하기 위해 출현 몬스터를 개편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유저가 인스턴스 던전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기다리지 않고 전투에 몰입할 수 있도록, 등장 시 타격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또, 유저가 사용하는 스킬에 따라 몬스터가 상호작용해, 전투의 타격감을 느낄 수 있도록 몬스터의 ‘슈퍼아머’ 수치를 개선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익스트림 콜드 모드’ 공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익스트림 콜드 모드’를 16일 새롭게 선보였다.

익스트림 콜드 모드는 극한의 추위가 존재하는 신규 맵에서, 추위로 인한 체온 및 체력 감소를 방지해 생존하는 새로운 방식의 매치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서바이벌 모드의 ‘PlayLab’ 탭을 통해 플레이 가능하다.

체온 및 체력 감소를 막는 방법은 다양하다. 먼저, 기본 소지한 라이터로 불을 지피거나, 필드에서 획득한 나뭇가지로 불이 더 오래 지속되도록 할 수도 있다. 단, 불을 지피면 해당 위치가 지도에 표시돼 적에게 습격당할 수 있다. 또한, 맵 곳곳에 돌아다니는 닭을 불 지핀 통에서 구워 섭취하거나, 긴급 핫팩을 획득하는 것도 방법이다. 보급 상자에서만 획득 가능한 휴대용 난로는 주변에 온기를 제공한다.

신규 아이템도 추가됐다. 필드에서 획득 가능한 드론으로 주변을 정찰할 수 있고, 스노우 보드는 눈이 있는 지형에서 이동 가능하다.

던전앤파이터, ‘더블 챌린지’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6일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더블 챌린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신규 콘텐츠 ‘검은 차원 : 균열의 징후’를 추가했다. ‘검은 차원 : 균열의 징후’는 싱글 전용 던전 ‘검은 마물의 흔적’과 파티 구성 후 입장 가능한 ‘검은 마물의 정원’ 던전으로 구성된다.

‘검은 마물의 흔적’은 계정 내 세 개 캐릭터를 동료 캐릭터로 활용해 함께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던전이다. 던전 완료 시 ‘검은 차원의 편린’, ‘검은 차원의 정수’, ‘시간의 인도석’ 뿐만 아니라 기존 ‘레전더리’ 장비 세트의 효과를 강화 시키는 ‘차원 : 레전더리 장비’와 신규 에픽 장비인 ‘진 : 지혜의 산물’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공정한 결투장 시스템’이 도입되는 ‘결투장 시즌7’을 선보인다. 랭크/자유 결투장 입장 시 장비와 마법부여 옵션, 유료화 아이템이 적용되지 않고 전직별로 고유의 능력치가 부여돼 동등한 상태에서 상대방과의 실력 대결을 펼칠 수 있다.

또한, 1대1 모드에서 실력 검증 후 최대 3인이 참여할 수 있는 ‘대장전 매칭 모드’를 추가하고, ‘결투장 미션’ 및 특별 보상을 업데이트 했다. 이 밖에도 결투장 신규 캐릭터 8종을 추가하고, ‘천공의 둥지’, ‘진실의 제단’ 등 신규 맵 2종을 업데이트 했다.

A3: 스틸얼라이브, 신규 콘텐츠 아드라실의 시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콘텐츠 ‘아드라실의 시련’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아드라실의 시련’은 제한 시간 내에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해 그 기록으로 경쟁하는 타임어택 콘텐츠로 최대 3인까지 팀을 구성해 플레이가 가능하다. 기록은 매주 초기화 되며 순위에 따라 블루다이아, 룬 조각 상자, 일반ㆍ고급 전승 레벨 보존서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성소’ 콘텐츠의 최대 레벨도 기존 30에서 35로 확장됐다. 유저들은 네 가지 종류의 성소 조각을 획득해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치명타 성공 등 필수 능력치를 추가로 강화할 수 있다.

트라하, 1주년 기념 '어둠의 땅' 업데이트

넥슨은 16일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트라하’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어둠의 땅’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클래스, 스킬, 특성을 비롯해 신규 지역 및 스토리, 신규 정령카드, 동료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 추가와 확장으로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새로운 대륙 ‘노스테라’에서 고통받는 아탈라족과 그들의 땅을 구하기 위해 ‘우르크’ 군단과 맞서며 ‘데로스’ 마법사들과 함께 기이한 현상에 대해 추적해나가는 새로운 스토리가 펼쳐지며, 이에 따라 ‘케일란드(PvE)’, ‘아탈라스(PvP)’ 등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 또, 특정 요일과 시간에 오픈하는 ‘데로스 대침공’ 왕국의뢰 콘텐츠도 추가했다.

또한, 성장 속도가 200% 적용되는 신규 서버 ‘데로스’ 오픈으로 보다 쾌적한 전투 플레이를 지원한다. 이달 29일까지 해당 서버에서 매일 ‘전설 소환수/ 펫’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각 클래스 최대 레벨을 60까지 확장하고, 영웅 등급의 스킬 각성 시스템을 추가해 고착화된 스킬에 변화를 주고 캐릭터 성장에 동기 부여를 제공했다. 또, 특성 포인트와 능력치 비중을 상승시켰다. 

특수 슬롯에 장착 시 특정 능력치 및 보조 카드 장착 기능 활성화되는 신화 등급의 정령카드 ‘헤븐(빛)’, ‘타르타로스(어둠)’, ‘트라이스(자연)’를 추가하고, 신규 펫 ‘황제펭귄 ‘알렉산더’, 신규 소환수 ‘생명의 숨결 녹스’, 신규 탈 것 ‘모리’를 공개했다.

이 밖에도 전문기술 최대 레벨을 60으로 확장하고 신규 전문기술 제작법과 재료를 추가했으며, 장인 등급을 달성할 수 있는 ‘명장의 길 의뢰’ 콘텐츠를 선보였다.

카운터사이드, 신규 스킨 6종 출시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운터사이드’에 신규 스킨 6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규 스킨은 ‘신지아’, ‘강소영’, ‘루미’ 등 5명의 레이싱 콘셉트 스킨과 ‘하트 베리’ 팀 ‘가은’의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다크 하트래빗 스킨’으로 구성됐다. 신규 스킨은 5월 7일까지 상점에서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넥슨은 ‘하트 베리’ 팀의 ‘카운터케이스’를 추가했다. 유저는 달성 레벨에 따라 캐릭터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관람할 수 있고, 이를 모두 오픈하면 ‘가은’, ‘루미’, ‘최이나’의 전용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 10일 공개했던 에피소드 ‘테라사이드(하)’의 두 번째 챕터 ‘Act.2’를 업데이트했다.

민간군사기업의 의뢰를 수행하는 ‘자유계약’의 신규 콘텐츠 ‘Client1’을 선보였다. 극한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Client1’은 ‘자유계약 TASK3’까지 클리어한 후 입장 가능하며 플레이 보상으로 ‘스틸레인’, ‘페넥폭스’ 등의 유닛 전용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신규 캐릭터 ‘아유미’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16일,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아유미’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1성급 캐릭터 ‘아유미’는 중간 열에서 적을 교란시켜 우왕좌왕하게 만드는 순정파 소녀다. 이 캐릭터는 필살기 ‘용기를 내서 돌격합니다~!’를 통해 전방의 적 전체를 암흑 속에 빠뜨려 혼란을 주는 점이 특징이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와 함께, 스물한 번째 지역 ‘카스탈리아 숲ㆍ동부’와 ‘메인 스토리 제11장 1화~5화’를 오픈했다. 또, 최고 레벨을 124까지 확장하고 한정판 ‘고딕 테마 가구’를 추가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