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구성한 영상 시리즈 스타 다큐멘터리의 최신작, 파이어뱃의 열정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파이어뱃의 열정은 ‘저글링 길들이기’ 편과 ‘질럿의 용맹함’에 이은 시즌5 마지막 편으로, 울트라리스크를 사냥하기 위한 파이어뱃의 모습을 스타크래프트 카툰 캐릭터로 아기자기하게 그려낸 것이 특징이다.

파이어뱃은 테란의 지상병력 중 질럿이나 저글링 등 근접 소형 유닛들을 상대로 강력함을 자랑하는 유닛으로 테란의 초반 견제와 방어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파이어뱃의 열정은 파이어뱃의 꿈과 그 꿈을 향한 뜨겁고 열정적인 도전을 재미있게 그려내며 다시 한 번 스타 다큐멘터리 시리즈 특유의 엉뚱한 매력을 잘 표현해냈다.

스타 다큐멘터리 시리즈는 작년 9월에 첫 선을 보인 마린편을 시작으로 스타크래프트 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지금까지 총 16개의 영상이 제작 및 공개됐다.

스타크래프트 카툰 특유의 귀여운 외모와 훌륭한 연기력으로 스타크래프트 팬들에게도 잘 알려진 원호섭 성우의 진중한 목소리와 재치 넘치는 이야기가 어우러져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스타 다큐멘터리 시리즈는 스타크래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전편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