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알던 마인크래프트가 아닙니다. 새로운 그래픽으로 태어난 마인크래프트 베타 버전이 17일 공개됐습니다.

마인크래프트의 게임성은 그대로 가져가되, 실시간 레이트레이싱을 적용해 그래픽 품질을 대폭 끌어올린 RTX 버전입니다. 엔비디아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17일 공개한 세계 투어 영상에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에 도입된 레이 트레이싱은 광원과 조명에서 극적으로 달라졌습니다. 태양과 하늘 등 다양한 광원으로부터 직접 조명, 발광석이나 용암과 같은 표면의 발광 조명, 물과 얼음 등 투명 물질의 반사와 굴절, 안개와 채광 등을 포함합니다.

마인크래프트 베타 버전은 윈도우10 유저라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외계인이 우리 편?" 엑스컴: 키메라스쿼드, 4월 24일 출시

갑자기 공개되면서 많은 유저들이 놀랐습니다. 명작 턴제게임 엑스컴(XCOM) 시리즈의 신규 타이틀이 이번달 24일 깜짝 출시됩니다. 

이름은 엑스컴: 키메라스쿼드(XCOM: Chimera Squad), 엑스컴2에서 인류가 승리한 뒤 5년이 지난 시점을 다룹니다. 잔류 외계인과의 공생을 거부하는 세력에 맞서 평화를 유지하기 위한 싸움을 펼치게 됩니다. 항상 인류 시점에서 외계인의 침공을 막아내던 시리즈 법칙을 거부하고, 외계인과 함께 팀을 구성한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턴제 전략 장르를 유지하되, 팀 전체 행동이 아니고 유닛별로 번갈아 턴이 작용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외계인이 팀에 합류하며, 11명 대원을 모두 생존시켜야 하기 때문에 색다른 전투를 체험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엑스컴: 키메라스쿼드는 PC 플랫폼으로 출시되며, 한국어 자막을 지원합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