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레볼루션, 신규 레이드 던전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블소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체리)’에 신규 레이드 던전 ‘검은 마천루 상부’, 전설 무공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검은 마천루’는 각기 다른 공격 패턴을 지닌 보스 몬스터를 순차적으로 처치한 후 최종 보스를 공략하는 16인 레이드 던전으로 ‘상부’, ‘하부’로 구분된다.

지난해 9월 선보인 ‘하부’에 이은 이번 ‘상부’ 던전은 마계군단 군주인 ‘촉마왕’이 기거하고 있는 요새로, 최종 보스 ‘촉마왕’을 처치하면 최고 빛나는 전설 허리띠 도안, 빛나는 전설 장갑 도안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 각 직업별(검사, 권사, 기공사, 린검사, 소환사, 암살자, 역사) 전설 무공도 각 1종씩 추가하고, 캐릭터 200레벨 이후 달성할 수 있는 홍문 레벨도 기존 50에서 60으로 확장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비무, 용오름 계곡 플레이 및 이벤트 미션 참여를 통해 획득한 용호상박 주화를 모아 전설 수호령 ‘무사여우’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용호상박 주화 이벤트’와 신령의 탑 플레이를 통해 수호신령, 최대 빛나는 장신구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신령의 보답 이벤트’를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한다.

킹덤스토리, 출시 4주년 기념 ‘선인의 탑’ 업데이트

NHN(대표 정우진)이 서비스하고 피크네코 크리에이티브(대표 임춘근)가 개발한 ‘킹덤스토리’가 출시 4주년을 맞아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선인의 탑’은 매 층마다 각각 다른 적 NPC가 등장하고 5층마다 이벤트 층에서 강력한 신규 보스가 등장해 전투를 벌이게 된다. 층을 오를 때마다 난도가 조금씩 올라가며, 클리어할 때마다 랜덤으로 스테이지 버프를 선택할 수 있어 매 순간 색다른 전투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승리의 보상으로 신규 장비 아이템인 ‘장신구’를 받을 수 있으며, 이 장신구 착용 시 캐릭터에서 더 높은 공격력을 제공해 준다. 

새로운 신화세력의 장수 ‘치우’, ‘무왕’, ‘주왕’, ‘한발’도 만나볼 수 있는데, 새로운 캐릭터를 통해 스킬과 버프를 경험할 수 있다.

매주 진행되는 수십 개의 전투 모드 중 군단(길드)의 PvE 콘텐츠인 ‘군단 공격대’ 그리고 ‘군단성’도 새롭게 등장한다. 군단을 위협하는 3종의 무시무시한 보스를 처치하면 푸짐한 인게임 아이템이 제공되며, 군단성 꾸미기 등 수백 종의 꾸미기 기능을 활용, 길드원과 색다른 만남을 가질 수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명성 레벨이 기존 300에서 최고 600레벨로 큰 폭으로 상향된다. 명성 레벨의 확장을 통해 캐릭터의 전술 능력을 높일 수 있다.

클로저스, 신규 지역 ‘고룡 유적지’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클로저스’에 신규 지역 ‘고룡 유적지’를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고룡 유적지’는 약 1년 전 이라크의 사막 한복판에 갑자기 출현한 유적지다. 용의 군단과 레비아의 비밀이 감춰진 '고룡 유적지'에는 ‘고룡의 악몽’, ’맹독의 모래폭풍’, ‘위압의 모래폭풍’, ‘고룡의 감옥성’, ‘고룡의 악몽: 최심부’ 등 던전 5종이 등장한다.

유저는 새 지역 ‘고룡 유적지’에서 ‘태초의 마노’, ‘마노 파편 등 재료를 모아 ‘티어매트 칩’과 ‘T1~3 플래티넘 칩’을 만들 수 있고, 특정 지역에 가지 않아도 칩 시스템에 접근이 가능하다.

또 컬러·플래티넘 칩 등급을 티어(T) 단위로 바꿨고, 플래티넘 칩을 9종으로 간소화했다. 칩 인벤토리는 계정에 속한 모든 캐릭터가 공유할 수 있다.

넥슨은 5월 6일까지 ‘고룡 유적지’를 클리어 한 횟수에 따라 ‘고룡의 적금석(10개)’, ‘T2 컬러 칩 선택 상자’, ‘오리진 칩(10개)’ 등 아이템을 각각 지급한다. 또 5월 7일까지 칩을 사용해 오버클럭(칩의 성능을 증가시키는 시스템)을 시도할 때 크레딧이 소모되지 않는다.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앤티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앤티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앤티는 신규 세력 ‘하이드 리퍼’ 소속의 영웅으로 스킬을 활용해 적군에게 디버프를 걸어 아군의 전투를 지원하는 등 전략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모험 지역 16영지 ‘발할라의 경계’가 추가됐다. 신규 지역 추가를 기념해 특정 영지를 클리어 할 시 장신구 10회 소환 이용권 등 보상들도 제공한다.

영혼 전수 시스템은 재화를 소모해 다른 영웅에게 영혼 조각을 전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보다 쉽게 영혼 강화를 가능하게 만든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