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29 화 03:08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리니지2M, 온라인 간담회 개최 및 섀도우아레나, 얼리액세스 일정 발표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04.24 16:39

섀도우아레나, 5월 21일 얼리 액세스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섀도우아레나’의 얼리 액세스를 5월 21일에 시작한다고 밝혔다.

섀도우 아레나 얼리 액세스는 글로벌 동시 서비스되며 한국어, 영어, 러시아어, 중국어(간체)를 포함한 총 14종 언어를 지원한다. 한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런처 다운로드를 통해, 글로벌은 스팀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펄어비스는 섀도우 아레나 얼리 액세스에 그 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신규 영웅과 콘텐츠, 시스템도 선보인다. 세부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포트나이트, 트래비스 스콧 공연 이벤트 개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트래비스 스콧의 공연을 시청할 수 있는 ‘애스트로노미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전 세계에서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트래비스 스콧은 미국 출신의 힙합 뮤지션으로, 이번 ‘애스트로노미컬’ 이벤트를 통해 전 세계에서 최초로 포트나이트 유저들에게 신규 트랙을 공개할 예정이다.

‘애스트로노미컬’ 이벤트는 전 세계 우자들을 배려하여, 한국 시각으로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총 5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한국 유저들은 25일 오후 1시에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이 시간이 아니더라도 지역구분 없이 다른 시간대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이벤트에 한 번이라도 참여한 사람에게는 애스트로월드 사이클론 글라이더와 두 개의 로딩 화면이 무료로 제공되며, 게임 내 새롭게 추가된 애스트로노미컬 도전을 완료하면 더 많은 장비를 무료로 얻을 수 있다. 또한, 포트나이트 아이템 상점에서는 이번 공연을 기념해 입점한 트래비스 스콧의 의상과 이모트 등의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데브시스터즈, '파티파티 데코플레이' 신규 콘텐츠 영상 공개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버튼(공동대표 신정효, 김문일)과 함께 개발 중인  ‘파티파티 데코플레이(이하 파티파티)'의 신규 콘텐츠 영상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설치형 뽑기 기계 ‘키오스크'와 중복 아이템을 다른 재화로 바꿀 수 있는 ‘아이템 분해’, 그리고 미로찾기 미니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커스텀 게임’까지 총 3종으로, 국내 소프트런칭을 통해 추가될 콘텐츠의 시연 장면이 담겨있다.

에픽게임즈, ‘언리얼 온라인 러닝’ 한국 서비스 런칭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무료로 언리얼 엔진 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언리얼 온라인 러닝’의 한국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24일  밝혔다.

‘언리얼 온라인 러닝’은 비디오 강좌와 학습 과정을 제공하는 언리얼 엔진 무료 학습 플랫폼으로, 에픽게임즈는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한 ‘시작해요 언리얼 2020 웨비나’에 이어 앞으로 언리얼 엔진을 배우는데 필요한 리소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언리얼 엔진 계정만 있으면 학생부터 현업 실무자까지 누구나 무료로 ‘언리얼 온라인 러닝’을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분야 및 수준에 맞는 강좌를 선택하여 언제 어디서든 영상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현재 게임뿐 아니라 산업 분야와 관련된 50여 개의 강좌가 준비돼 있으며, 사용자는 강사/기능/분야 등으로 강좌를 분류해 원하는 내용의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각 강좌는 10~15분 정도의 짧은 단원으로 구성돼 있어서 사용자의 일정에 맞춰 수강할 수 있고, 강좌 완료율이 표시되어 손쉽게 진도를 확인하며 시청할 수 있다. 하트 아이콘을 클릭, 원하는 강좌를 즐겨찾기에 추가해 자신만의 학습 과정을 설계하는 것도 가능하다.

리니지2M,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 ‘The Next Chronicle’ 개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8일 ‘리니지2M’의 미디어 간담회 ‘The Next Chronicle(더 넥스트 크로니클)’을 개최한다.

엔씨소프트는 대규모 업데이트마다 마련해온 미디어 간담회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다.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이다.

엔씨소프트는 29일에 실시하는 ‘크로니클 II. 베오라의 유적’ 업데이트의 상세 내용과 앞으로의 계획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28일 오후 2시부터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