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블레이즈,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도전자 던전의 신규 모험 지역을 96층까지 확장한다. 도전자 던전은 단계가 올라갈수록 추가 보상 획득 확률이 높아진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보상도 마련했다. 5월 12일까지 ‘겨울잠에서 깨어난 마법의 개구리를 잡아라!’, ‘차원의 엘도라도 보상UP’ 이벤트가 진행된다. 겨울잠에서 깨어난 마법의 개구리를 잡아라 이벤트에서는 ‘도전자 던전’에서 마법의 개구리를 잡아서 ‘마법의 빨강 상자’와 ‘마법의 초록 상자’를 획득하고 상자를 열어 ‘루비 할인권’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차원의 엘도라도 보상UP 이벤트’는 해당 기간동안 ‘차원의 엘도라도 던전’의 최대 진행시간을 5분에서 2분으로 단축했고 호감도 아이템 등 보상을 기존의 2~3배까지 추가 획득 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30일부터 5월 3일까지는 가장 갖고 싶은 선물에 투표하면 가장 많은 표를 얻은 보상을 모든 유저에게 지급하는 ‘투표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페셜 인피니티 카드 뽑기권’ 3장 등 풍성한 보상 후보가 준비되어 있으며 이벤트 참여 유저들은 추가로 ‘초월의 정수’ 30,0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5월 11일까지 진행되는 로그인 이벤트에서는 SS등급 ‘엘가이아 무기 뽑기권’을 획득할 수 있다. 

레전드오브룬테라, 신규 확장팩 ‘밀려오는 파도’ 출시

라이엇 게임즈가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LoR)의 신규 확장팩 ‘밀려오는 파도’를 출시한다. LoR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확장팩으로 신규 카드 120장 이상과 신규 챔피언 11종이 추가되었으며 신규 지역 ‘빌지워터’가 새롭게 등장한다. 29일부터 1.0 패치를 통해 적용된다.

빌지워터는 LoR의 기존 6개 지역(그림자 군도, 아이오니아, 필트오버&자운, 데마시아, 녹서스, 프렐요드)에 이어 새롭게 추가된 지역으로 약탈과 기습을 노리는 해적들과 심해 괴물이 우글거리는 무법천지의 항구 도시다. 이곳에서는 미스 포츈, 피즈, 노틸러스, 갱플랭크, 트위스티드 페이트까지 5종의 챔피언을 포함한 60장 이상의 신규 카드가 등장한다. 

기존 지역에 대한 업데이트도 적용된다. 6개 지역의 신규 카드가 60장 이상 추가되며 퀸(데마시아), 세주아니(프렐요드), 마오카이(그림자 군도), 스웨인(녹서스), 바이(필트오버&자운), 리신(아이오니아)까지 각 지역별 신규 챔피언이 등장한다. 

또한 덱을 빠르게 강화하는 데 필요한 ‘폐기’ 및 ‘침몰’, 주문을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는 ‘조율’, 상대의 카드를 쉽게 파악하는 ‘약점 노출’을 비롯해 ‘정찰’과 ‘약탈’까지, 챔피언에 부여되는 신규 키워드가 총 여섯 개 추가된다. 

이 외에도 신규 단짝이 2종과 신규 카드 뒷면 10종 등 장식 아이템을 추가해 덱 꾸미는 즐거움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신규 감정표현 10종도 추가된다.

밀려오는 파도 확장팩은 오는 4월 29일 PC 버전으로 출시되며, 레전드 오브 룬테라 모바일 게임이 첫 선을 보이는 5월 1일부터는 플랫폼 간 크로스 플레이도 가능하다.

뮤 오리진2, ‘시련의 전장’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오리진2'에 전 서버에서 PVP 최강자를 가리는 '시련의 전장'을 업데이트한다.

웹젠은 28일 오전 10시부터 '뮤 오리진2'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전 서버 유저가 참여하는 결투장 '시련의 전장'과 전장의 조력자를 위한 '환생' 시스템 등의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시련의 전장'은 '뮤 오리진2' 내 모든 서버 유저가 자유롭게 맞붙을 수 있는 PVP 콘텐츠다. ‘레벨 MI’ 이상을 달성한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상대 게이머와의 대결을 통해 최후의 승자를 가리게 된다.

시련의 전장에서는 자유로운 PK가 가능하지만, PK 포인트는 오르지 않는다. 또, 다른 유저와 단체로 파티를 맺거나 개인끼리 겨루는 등의 조합으로 경쟁할 수 있다.

웹젠은 신규 시스템 '환생'을 도입해 캐릭터의 전투와 사냥을 돕는 '수호펫'과 '탈것'의 끝없는 성장도 지원한다. 수호펫과 탈것의 강화 레벨이 최대치에 도달하면 특정 아이템을 사용해 환생할 수 있다. 최대 5환생까지 성장이 가능하고, 각 환생은 400레벨로 구성된다.

동시에 수호펫의 전투력을 높일 수 있는 ‘전용 장비’를 추가한다. 6종의 장비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획득할 수 있고, 장비를 장착한 수호펫은 전투에서 유리하게 활용된다.

이외에도 기존의 '신성 방패'에 원소 속성을 강화해 방어력을 높이는 '방패 정련'을 추가하고, 그동안 어비스 월드 내에서만 매칭되던 '3V3 투기장'의 매칭 범위를 전 서버로 확장한다. 

열혈강호 온라인, 신규 서버 ‘미고’ 오픈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열혈강호 온라인’에서 새로운 컨셉의 신규 서버 ‘미고’를 오픈하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2일 신규 캐릭터 ‘미고’ 업데이트에 이어 새롭게 선보인 미고 서버는 기존 한비광, 담화린 서버에서 10강까지 가능했던 강화가 15강까지 가능하고 캐릭터 사망 시 레벨이 내려가지 않는 서버다. 

우선, 미고 서버의 15강 강화 시스템은 캐시로만 구매 가능했던 아이템 소멸 및 레벨 하락 방지 재료 아이템을 게임머니로 구매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또한, 신규 꾸밈 의상 및 혜택을 제공받는 자수 아이템 외에 각종 능력치 상승 아이템, 확률형 아이템 등을 만물상점에서 삭제했다.

직업에 상관 없이 캐릭터가 사망하면 ‘경험치 패널티’ 아이콘으로 게임 화면에 표시돼 사냥을 통해 차감된 경험치만큼 채울 수 있어, 경험치 차감으로 인한 캐릭터 레벨 하락을 방지할 수 있다.

피망 섯다, 그래픽 리뉴얼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대표 오은석)에서 개발한 ‘피망 섯다’가 그래픽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리뉴얼 된 피망 섯다는 와이드한 화면 비율을 살려 보다 넓어진 화면으로 생동감 있고 몰입도 높은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며, 상위 채널 게임 배경 색상도 변경할 수 있다. 

월드오브탱크 블리츠, ‘걸즈 앤 판처’ 특별 전차 출시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에 ‘걸즈 앤 판처’ 특별 전차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반다이 남코와의 협력을 통해 준비된 ‘걸즈 앤 판처’ 특별 전차는 Firefly Saunders SP와 IS-2 Pravda SP로 오는 29일 추가된다.

걸즈 앤 판처의 캐릭터 나오미가 전차장으로 등장하는 영국 중전차 Firefly Saunders SP는 Saunders University High School에서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에 합류한 최초의 전차로 4단계 전차 중 정확한 명중률과 가장 높은 관통력을 보유했다. IS-2 Pravda SP는 Pravda Girls High School의 대표 전차이자 카츄샤 캐릭터의 전차부대의 핵심으로 장갑, 기동성, 화력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소련 전차다.

이밖에도 기존에 있던 3대의 ‘걸즈 앤 판처’ 전차들은 게임내 아바타 형식으로 보다 강화된다. 플레이어들은 최초로 Nishizumi Miho, Kadotani Anzu 및 Nishizumi Maho가 각각 Pz.IV Anko SP, Hetzer Kame SP, Tiger Kuromorimine SP를 지휘하도록 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고대 쿠툼’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에 월드 우두머리 ‘고대 쿠툼’ 업데이트를 28일 적용했다.

사막의 지배자 ‘고대 쿠툼’은 대사막에 출현하는 월드 우두머리다. 매주 토요일 대사막 내 쿠툼의 무덤에서 등장하며, 처치 시 칭호와 고대 문명의 유물, 고대 문명 유물의 단서를 받을 수 있다. ‘고대 쿠툼’을 만나기 위해서는 ‘사막 개방’ 의뢰를 완료하고 ‘네세르의 가호’를 지니고 있어야 한다.

‘샤카투 특별 상점’과 ‘검은 기운 경험치’를 개편했다. 상점은 고대 금주화 비용과 행운의 배열 종류를 변경했다. 흑정령에게 장비와 장신구를 검은 기운으로 흡수 시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프리스타일2, 신규 캐릭터 ‘골든’ 출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 ‘프리스타일2’에 신규 캐릭터 ‘골든’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골든’은 화려한 이펙트 효과를 지닌 변신 캐릭터로, 경기 중 능력치가 상승하는 변신을 무제한으로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변신 기능 발동 시 다음 공수 교대에 적용이 가능하며, 변신 해제 후에는 변신 게이지가 상승한다.

모든 포지션에서 이용 가능한 ‘골든’은 5월 13일까지 ‘영원의 카드 뒤집기’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골든’ 캐릭터 생성 시 ‘확장 능력치+8’과 ‘집중 훈련 능력치+15’의 고유 효과 외에도 점프슛, 덩크슛, 원거리 레이업 등의 강력한 전용 모션 7종 및 전용 세레머니 2종, 프리액션 1종이 함께 지급된다.

브라운더스트, ‘바토리’ 코스튬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코스튬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코스튬의 주인공은 5성 마법형 용병 ‘바토리’로, 이번 코스튬은 월드 아레나 3 시즌 개최지인 프랑스 컨셉으로 제작되었으며, 월드 아레나 시즌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월드 티켓을 이용하여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악마성 지하 36~40층이 추가된다. ‘악마성 지하’는 각 층의 모든 도전 조건을 충족해야 ‘고대주화’, ‘명예점수’, ‘다이아’ 등 보상을 지급하는 PVE 콘텐츠로, 기존의 ‘악마성’보다 상향된 난이도로 즐길 수 있다.

여기에 5성 영혼장비 선택권 3장과 골드를 받을 수 있는 ‘3주년 한정 브린이 영혼장비 패키지’와 전설 계약서, 5성 스킬북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Enjoy 3주년 패키지’를 상점에서 판매한다.

카스온라인, ‘사이킥 하모니움’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초월 무기 ‘사이킥 하모니움’을 28일 업데이트했다.

‘사이킥 하모니움’은 전방위 공격이 가능한 음파 병기다. 시즌5 초월 클래스(캐릭터) ‘훈련병 에리카’가 착용하면 공격 범위가 증가하고 자신을 포함한 근거리 아군의 슬로우 효과를 해제하는 특수효과가 발동된다.

넥슨은 신규 초월 무기 업데이트를 기념해 초월 프리미엄 해독기와 초월 해독기에서 ‘사이킥 하모니움’ 획득 가능성을 3배 높이는 이벤트를 연다.

이와 함께 유저 맵 창작 콘텐츠인 스튜디오 모드에서 ‘올스타’ & ‘건 데스매치’ 모드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스타’는 ‘카스온라인’의 모든 캐릭터가 총출동하는 난투 콘텐츠로, 무작위로 배정된 캐릭터를 통해 끝까지 생존하면 승리한다. ‘건 데스매치’는 적군을 처치하여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고급 무기를 얻을 수 있으며 파이널 어택에서 수류탄으로 적군을 처치하면 승리한다.

넥슨은 스튜디오 모드에서 유저가 자유롭게 ‘올스타’ & ‘건 데스매치’ 맵을 창작할 수 있도록 테마 블록을 제공하며 업데이트 기념으로 스튜디오 모드와 일반 모드에서 ‘올스타’, ‘건 데스매치’를 즐기면 경험치를 3배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

뮤 온라인, 시즌 15-2 1차 업데이트

웹젠이 ‘뮤 온라인’의 시즌 15-2 1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웹젠은 28일부터 ‘뮤 온라인’의 시즌 15-2 1차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신규 사냥터 ‘홍연의 이카루스’와 신규 서버 ‘엘도라도S’ 공개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5월 19일 자정까지 신규 사냥터 ‘홍연의 이카루스’ 출시 기념 이벤트가 시작된다.  ‘속성 징표’ 수집 이벤트로 신규 사냥터에서 몬스터를 처치하여 불, 물, 땅, 암흑, 바람 등의 각 속성에 따른 징표 5개를 습득할 수 있다. 습득한 징표를 NPC 세르비스에게 주면 ‘가루다의 불꽃’, ‘레무리아의 보주’ 등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속성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홍연의 이카루스’ 맵에서 사냥 시 일정 확률로 ‘황금문장’을 획득할 수 있으며, ‘황금문장’ 50개를 모아 ‘가루다의 깃털’ 등의 다양한 날개 재료와 함께 ‘4차 날개’로 조합할 수 있다. 또한 특정 사냥터(깊은 던전2,4층/심연의 아틀란스1,3층/홍연의 이카루스)에서 ‘뮤 도우미’를 사용해 얻은 누적 경험치가 가장 높은 3명에게 ‘엑설런트 소켓 목걸이’를 지급한다.

접속한 시간에 따라 적립되는 포인트를 아이템과 교환하는 ‘업데이트 포인트 쇼핑 이벤트’와 3차 마스터리 액세서리 업데이트를 기념한 ‘마스터 액세서리 강화 확률 UP’ 이벤트, 세공석 랭킹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신규 서버 ‘엘도라도S’ 공개를 기념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웹젠은 6월 11일 점검 전까지 ‘엘도라도S’ 서버에서 ‘뮤 원정대’ 이벤트를 행한다. ‘엘도라도S’ 서버에서 캐릭터를 육성 시, 레벨 1부터 레벨 600까지의 구간에서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빛의 축복’ 등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보물상자’가 지급된다. 단, 뮤 원정대S 레벨 달성 보상은 명의 당 최초 1개의 캐릭터에만 지급된다.

웹젠은 6월 11일 00시까지 ‘기적의 상자 랭킹’ 이벤트도 선보인다. ‘엘도라도S’ 서버에서 ‘기적의 모스’ 또는 ‘축복/영혼의 보석 기적’의 상자 참여 시 랭킹포인트가 적립되며, 누적된 포인트가 가장 높은 30명에게는 ‘+0대천사의 절대무기’, ‘+0 블러드엔젤 무기’ 등 최고급 아이템이 차등으로 지급된다.

이 외에도 ‘엘도라도S’ 서버에서 생성한 캐릭터의 누적 경험치가 가장 높은 1위부터 50위에게 ‘+3차 날개’를 지급한다. 여기에 1~2위 캐릭터에게는 ‘[영웅]블러드엔젤의 혼’이 추가 지급된다.

라테일, ‘마법 학원 제레니스’ 업데이트 실시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체 개발한 ‘라테일’에서 ‘마법 학원 제레니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전했다.

먼저, 마법 학원 ‘제레니스’에서 발생하는 사건들을 해결하는 신규 시나리오를 공개하고, 신규 필드 ‘제레니스 언덕’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신규 4인 인스턴스 던전 ‘마법 수련관’ 및 ‘마법 학원 본관’을 오픈했다. 또, 신규 보스 몬스터 제레니스 마법 학원 이사장 ‘제피로스’, 제레니스 마법 학원 교장 ‘클로리스’ 등 신규 몬스터와 신규 NPC ‘시이나’를 추가했다.

아울러, 매주 도전 가능한 ‘주간 도전’의 최고 난이도를 4단계까지 확장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카운터사이드, 가정의 달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운터사이드’에 가정의 달 기념 특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에디’, ‘이유미’, ‘실비아’, ‘제인도우’ 등 네 캐릭터의 어린이날 기념 스킨을 출시했다. 특히, 어린 딸을 잃은 슬픔으로 떠돌이 용병이 된 ‘에디’가 자신의 딸과 행복했던 과거를 재현한 특별 스킨을 선보였다.

또 황금 연휴를 맞아 5월 21일까지 매일 고급 아이템을 지급하는 ‘가정의 달 출근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접속 날짜에 따라 ‘적성핵 상자’, ‘함선 고급 자재’ 등 캐릭터 성장 및 함선 강화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신규 카운터 유닛 ‘나나하라 치나츠’, ‘오오가미 마사키’를 추가했다. ‘나나하라 치나츠’는 아군을 치료하는 동시에 적을 격퇴하는 서포터 클래스이며, ‘오오가미 마사키’는 특수 기술로 적에게 광역 피해를 입히는 디펜더 클래스다.

이 밖에도 유저 편의를 위한 장비 자동 장착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유저는 자동 장착 버튼을 눌러 소유하고 있는 장비를 전용장비, 공격력, 등급 등 우선순위에 따라 자동으로 캐릭터에 장착할 수 있다.

하운즈:리로드, 블러드문 특수미션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하운즈:리로드’에 블러드문 특수미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블러드문 특수 미션은 몰려오는 적들의 웨이브를 물리치는 형태의 콘텐츠로 미션을 클리어 할 수록 난도가 상승한다. 유저들은 콘텐츠를 완료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 및 제작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벚꽃 스킨 파츠와 아바타가 새롭게 공개됐다. 유저들은 총기의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벚꽃 컨셉의 무기 외형으로 변경할 수 있다. 벛꽃 스킨 파츠와 아바타는 블러드문 특수 미션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벚꽃 코인 및 황금 벛꽃 코인으로 가공해 얻을 수 있다.
 

프로야구 H2, 신규 서버 ‘타이틀 홀더’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신규 서버 ‘타이틀 홀더’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유저는 ‘타이틀 홀더’ 서버에서 프로야구 H2를 즐기고 ‘타이틀 홀더 서버 스타트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패키지를 열면 특수카드 팩(레전드, 시그니처, 위너스, EX, 스피릿, 프랜차이즈)과 프리미엄 코치 팩(A등급), 게임 내 재화(PT, TP)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는다.

‘타이틀 홀더’ 서버 유저는 오는 6월 2일까지 매일 ‘타이틀 홀더 데일리 럭키 박스’를 접속 보상으로 받는다.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다양한 특수능력 팩, 게임 내 재화(PT, TP, 훈련리셋권), 특수카드 팩, 승급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타이틀 홀더 서버 전용 미니게임(매니지먼트/챌린지) 버프(buff, 강화효과)와 2020 시즌 기념 신규 유저 혜택(전용 출석부/업적/상점)도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새로운 ‘마스터’ 등급 투수 10명(NC 이민호, 키움 조상우, 삼성 장필준 등)을 추가했다. 마스터 선수 카드는 모든 구단과 연도 배지의 버프를 받는다. 유저는 마스터 선수를 선발에 1명, 불펜에 1명 등록할 수 있다.

유저는 이 밖에도 각 연도별 S+ 등급 배지, 2020 시즌 SK•KT 유니폼과 NC•KT 엠블럼, 창원NC파크 구장 등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