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지식 공유 컨퍼런스 ‘NCDP 2020’ 개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동안 ‘NCDP 2020(이하 NCDP)’를 열었다.

NCDP는 게임 개발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함께 나누는 엔씨소프트 개발 문화의 대표 행사다. 올해로 3회를 맞이했다. 엔씨소프트의 모든 구성원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올해는 모든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올해 NCDP 슬로건은 ‘테크놀로지’다. 게임 개발과 관련된 모든 기술 분야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미래 기술에 대한 고민과 의견을 함께 나눴다.

양일간 총 62개의 게임 개발 관련 ‘컨퍼런스’ 강연이 열렸다. 직원들은 관심있는 주제를 선택해 온라인으로 자유롭게 시청했다. 엔씨소프트 직원들이 강연자로 나서, 게임 디자인, 프로그래밍, 보안, 데이터, AI(인공지능), 아트, 사운드 등을 포함한 11개 분야를 다뤘다. 엔씨소프트 구성원은 모든 강연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시청하고, 실시간 채팅 Q&A로 소통을 이어갔다.

’프로젝트 소개’ 프로그램에서는 엔씨소프트에서 개발 중인 프로젝트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미디어아트’를 통해 비주얼과 사운드 개발 기술을 공유하는 영상을 선보였다. 게임 개발에 적용할 수 있는 엔씨소프트의 최신 비주얼, 사운드 기술과 트렌드를 확인했다.

네오위즈 웹보드게임, RNG 국제 인증 획득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대표 오은석)에서 개발한 웹보드게임(고스톱류, 포커류) 5종이 RNG(Random Number Generator)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RNG는 게임에서 추출한 데이터를 분석해 시스템 조작 가능 여부를 판단, 서비스하는 게임에 대하여 게임사의 인위적 개입이 없다는 것을 검증하는 국제 공인 인증 방식이다.

네오위즈는 ‘포커’, ‘뉴맞고’, ‘섯다’, ‘블랙잭’, ‘바카라’ 등 게임 5종에 대해 국제공인기관인 GLI로부터 테스트를 진행, RNG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뉴맞고, 섯다 등 고스톱류 게임에 대한 인증은 국내 최초다.

GLI는 글로벌 게임 업체를 대상으로 테스트와 인증을 진행하는 전 세계 최대 규모를 갖춘 전문 기관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검은사막, 황금 연휴 이벤트 실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5월 황금 연휴를 기념한 ‘검은사막' 이벤트를 29일부터 시작한다.

강력한 보상을 지급하는 ‘황금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5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는 매일 접속 혜택으로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 장인의 기억, 발크스의 조언, 황금배낭, 크론석 등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를 개봉하면 툰그라드 악세서리, 검은 침식의 귀걸이, 각종 강화재료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황금 연휴 흑정령의 수련’ 이벤트도 누릴 수 있다. 각 마을 기술 교관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투 및 기술 경험치 획득량 50%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황금 연휴 스페셜 핫타임’ 이벤트를 같은 기간에 진행한다. 전투 경험치 300%, 기술 경험치 40%, 생활 경험치 50%가 추가로 상승한다. 핫타임 기간 동안 아이템 획득 확률을 높이는 ‘그믐달 최상급 주문서’도 상점(매일 2개씩)에서 구매할 수 있다. 

넥슨재단,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운영기금 3억 원 전달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원장 김윤태)에 청소년 재활치료실 설립 및 운영을 위한 기금 3억 1900만 원을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기금에는 ‘FIFA 온라인 4 EACC 한국대표 선발전’, ‘카트라이더 리그’, ‘엘소드 챔피언스 리그’ 등 e스포츠 경기 티켓 수익금과 ‘천애명월도’, ‘크레이지아케이드’, ‘클로저스’, ‘엘소드’ 등 온라인게임 유저 행사의 티켓 판매 수익금, 제 8회 ‘네코제(넥슨콘텐츠축제)’ 캘린더 및 티셔츠 판매 수익금이 포함됐다.

이번 기금으로 병원 1층에 조성되는 ‘열린 재활치료실’은 청소년들을 위한 별도 재활치료 공간으로, 영유아뿐만 아니라 청소년을 대상으로도 폭넓은 장애 치료를 지원하고 장애 극복과 사회적 적응을 도울 수 있게 됐다. 물리치료실과 작업치료실로 구성됐으며, 규모는 233m2(약 70평)다.

모두의마블, '캐슬 파이터' 티저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두의마블'의 신규 맵 캐슬 파이터 티저 영상을 공식카페에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5월 업데이트 하는 캐슬 파이터는 '모두의마블' 최초의 6인 동시 플레이 맵이다. 

신규 맵에서 유저는 3명씩 팀을 이뤄 탑-미드-바텀 라인을 각각 맡아 상대편과 1:1 대결을 하게 되고, 담당 라인에서 승리한 이는 다른 라인으로 이동해 팀플레이를 할 수 있다.

 캐슬 파이터 업데이트를 위한 사전 이벤트도 진행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의 비밀코드를 맞히면 다량의 다이아(게임재화)를 증정한다. 12글자로 만들어진 비밀코드는 업데이트 전까지 공식카페에 정보가 하나씩 공개되며, 업데이트 당일 비밀코드를 모두 입력하면 다이아를 100% 받는다.

컴프매 LIVE 2020, KBO개막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0’(이하 컴프매 LIVE 2020)가 오는 KBO개막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컴프매 LIVE 2020’은 30일부터 5월 5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시즌 개막 기념 카운트다운 접속 보상 이벤트’를 먼저 선보이고, 이어서 매일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달려라! 2020프로야구 이벤트’를 5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시즌 개막 기념 카운트다운 접속 보상’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고 있는 전체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하루에 한 번씩 각종 아이템 및 재화를 선물로 제공한다. 

또한, ‘달려라! 2020프로야구 이벤트’는 유저가 매일 게임 내 주어진 목표에 따라 플레이하고, 완료한 미션 횟수에 따라 게임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도, ‘컴프매 LIVE 2020’은 신규 유저들을 위한 혜택도 함께 마련했다. 오늘부터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신규 유저들에게는 성장에 유용한 게임 아이템과 재화를 비롯해 컴‘위시 선수 영입권’까지 선물로 제공한다.

테일즈런너, ‘가정의 달’ 맞이 퀴즈 미니게임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퀴즈 미니게임 이벤트를 추가하고, 프론티어 맵 3종을 정규 편성해 언제든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 시작된 퀴즈 미니게임은 내달 13일까지 진행된다. 유저들은 접속 시간 달성 및 이벤트 뽑기 판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앙리의 퀴즈티켓’을 사용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퀴즈는 주관식, 객관식, OX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식/사회/과학 등등 다양한 유형으로 출제된다.

미니게임의 보상은 유저들이 맞힌 정답 횟수에 따라 5단계까지 나뉜 단계별로 지급되며, 앙리의 퀴즈박스와 앙리의 고급 퀴즈박스 등이 5단계 별로 주어진다. 유저들은 정답 수에 따라 보상 단계에 도달할 경우 해당 단계 보상을 받고 퀴즈를 종료할 지(STOP), 퀴즈를 계속 진행할 지(GO) 선택할 수 있다. 이벤트 보상인 앙리의 퀴즈박스 또는 고급 퀴즈박스에서는 레전더리 등급의 아이템부터 꾸밈 복장, 휴몽의 뽑기 쿠폰과 앙리의 퀴즈 코인 등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여름 ‘프론티어’ 이벤트 당시 이용 가능했던 일부 맵이 상시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정규 편성됐다. 이번에 추가된 맵은 ‘슈가 몬스터’, ‘타이핑 스트라이커’, ‘서유기 요술 최강자전’ 등 유저들이 주로 플레이 했던 맵이다. 유저들은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서 해당 맵들을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오는 27일까지 프론티어 맵 정규 편성을 기념한 이벤트로 ‘잠겨진 프론티어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홈페이지에 본인의 병아리 레벨 시절에게 보내는 편지와 캐릭터의 코디 변천사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유쾌한 말이 그려져 있는 ‘라떼는 말이야’ 입장 이펙트와 개발자 페스티벌 코인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끝으로 29일부터 5월 13일까지 가정의 달 맞이 할인상점에서 ‘체이서 어른이’ 패키지와 ‘삐약이 스쿨’ 풀 패키지가 출시됐고, 공원 내 신규 차(茶) 캡슐 기계 3탄으로 ‘그린티’가 추가됐다.

스토리픽, 봄맞이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에서 ‘봄맞이 달달한 로맨스 정주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스토리픽’은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대표 장석하)이 개발한 신작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채널 A의 예능 프로그램 ‘하트시그널’ 등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작품을 포함해 SF, 스릴러 등 스토리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컴투스는 다가오는 연휴를 맞아 내달 12일까지 약 2주에 걸쳐 ‘봄맞이 달달한 로맨스 정주행 이벤트’를 진행하고, 해당 기간 동안 ‘스토리픽’의 모든 작품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넥슨네트웍스, 2020년 상반기 제주 본사 공개채용 실시

넥슨네트웍스(대표 정일영)가 5월 20일까지 2020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근무지는 제주에 위치한 넥슨네트웍스 본사로, 이번 공채는 제주도민 및 제주도 거주자 우선 전형으로 진행된다. 게임서비스(게임운영) 직군에서 두 자릿수 규모로 신규 인력을 모집하며,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학력 및 경력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5월 20일 오후 5시까지 넥슨네트웍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이후 서류 검토, 인성 검사 및 면접 전형을 진행하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6월 중 입사하게 된다. 특히 코로나19 관련 상황을 고려해 인성 검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게임 3종, ‘가정의 달’ 기념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3종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테라 클래식’은 오는 5월 6일까지 ‘황금연휴 기념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7일간 ‘펫 성장 지원 상자’, ‘레드다이아’, ‘고급 장군 상자’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5월 13일부터 27일까지 ‘카네이션 모으기’ 이벤트를 진행, 전투와 던전 콘텐츠를 통해 획득한 카네이션 수에 따라 ‘룬 수정’, ‘전설 강화석’, ‘코스튬 승급 재료’ 등의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그랜드체이스’에서는 5월 1일부터 12일까지 ‘황금연휴 이벤트’를 진행해 이벤트 기간 동안 특정 미션과 빙고를 모두 완성한 유저에게는 ‘SS 5성 영웅 선택권’을 비롯해 ‘전용장비 선택권’, ‘펫 선택권’ 등의 아이템을 제공하고, 7일 출석을 완료하면 ‘용맹의 축복’과 ‘진화석’을 지급한다.

또한, 5월 5일 하루 동안 게임 접속 시 1시간마다 ‘로얄 영웅 소환 티켓’을 5장씩 증정해 총 25장의 티켓을 지급하는 ‘어른이날 & 로얄타임 이벤트’를 실시하고, 5월 1일부터 5월 5일까지 ‘던전 클리어 경험치/보상 2배 획득’, ‘길드전/원정대 보상 2배 지급’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와 함께, ‘놀러와 마이홈’은 오는 5월 28일까지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하면 ‘나만의 공방’을 꾸밀 수 있는 선물상자 ‘햄찌 4종’을 지급한다.

리니지2M, ‘크로니클 II 베오라의 유적’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9일 ‘리니지2M’의 ‘크로니클 II 베오라의 유적’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벤트를 시작했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첫번째 월드 서버 던전 ‘베오라의 유적’을 공개했다. 월드 서버 던전은 같은 이름의 10개 서버 유저들이 하나의 대규모 전장에서 경쟁하는 콘텐츠다.

엔씨소프트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TJ의 얼리버드 쿠폰’ 2종과 새로운 ‘크로니클 반지’ 아이템을 모든 유저들에게 선물한다. 쿠폰을 사용하면 과거 합성을 진행했던 이력을 바탕으로 최대 전설 등급의 ‘클래스’와 ‘아가시온’ 획득에 도전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베오라의 유적 정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5월 13일까지 ‘베오라의 유적’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해 ‘봉인된 구슬’을 모을 수 있다. ‘봉인된 구슬’은 각 마을의 ‘소이리’ NPC를 통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마법 연구소의 메시지’ 이벤트도 시작했다. 유저는 월드 전역에서 ‘비밀 메시지의 단서’ 아이템을 모아 컬렉션에 등록하고 방어력, 스킬 저항 등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아이템 수집은 5월 13일까지 가능하고, 컬렉션 효과는 5월 27일까지 지속된다. ‘비밀 메시지의 단서’는 ‘비밀이 풀린 상자’, ‘은총의 성물’, ‘성장의 물약’ 등을 제작하는 재료로도 사용된다. ‘비밀이 풀린 상자’에는 ‘클래스 획득권’, ‘아가시온 획득권’ 등의 아이템 중 하나가 들어있다.

새로운 출석 이벤트 ‘차원의 균열을 향하여’도 동시에 진행된다. 유저는 5월 13일까지 게임 내 데일리 메뉴에서 ‘유적의 보급 상자’와 ‘균열의 파편’을 하루에 한 번씩 획득할 수 있다. ‘유적의 보급 상자’와 ‘균열의 파편’을 사용하면 ‘속성 저항 주문서’, ‘정령탄’ 등의 아이템을 받는다.

‘전설의 황금 마차’ 이벤트도 5월 13일까지 열린다. 유저는 아덴 월드 곳곳에 등장하는 ‘전설의 황금 마차’에서 각종 희귀 아이템을 ‘아데나’로 구입할 수 있다.

뮤 아크엔젤, 정식서비스 회원 사전모집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아크엔젤'의 정식서비스를 앞두고 게임회원 사전예약 접수를 시작했다.

웹젠은 29일 오후 1시부터 '뮤 아크엔젤'의 공식 사이트에서 사전예약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전예약을 원하는 게이머는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에 상관없이 본인의 휴대전화로 인증번호를 인증 받아 신청하면 된다.

특히 구글플레이 스토어의 사전예약 페이지를 거쳐 사전예약에 참여한 회원 전원에게는 정식서비스 후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호칭이 특별선물로 제공된다.

웹젠은 신규 회원들과 젊은 연령층의 게이머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가수 ‘뮤지’를 섭외해 광고영상을 제작하고, 사전예약 기념 이벤트를 준비하는 등 사전예약 알리기에도 나선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위클리 시리즈’ 페이즈 1 성료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국내 이스포츠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위클리 시리즈(BATTLEGROUNDS WEEKLY SERIES, 이하 BWS)’ 페이즈 1을 종료했다고 밝혔다.

BWS는 16개의 배틀그라운드 프로팀이 매주 상금 500만원씩 총상금 2천 5백만원을 놓고 주별 우승팀을 가린 대회다. 페이즈 1은 3월 31일부터 4월 28일까지 5주간 매주 화요일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5월 ‘PCS(PUBG Continental Series,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채리티 쇼다운’에 출전할 6개 프로팀을 포함해 주마다 다른 프로팀들이 5 매치씩 경기를 펼쳤다.

매주 우승팀에 200만원과 MVP에게 50만원, 고수진 해설과 심지수 캐스터가 매치마다 선정하는 ‘고심픽’에게 각 50만원의 별도 상금이 주어졌다.

BWS 페이즈 1에서는 GRIFFIN, OGN ENTUS, Team Quadro, Gen.G(연승)가 순서대로 우승의 영예를 차지했다. 특히, 4·5주 차 경기 연속 우승을 거머쥔 Gen.G는 총 400만원의 상금을 획득했고, 매치당 평균 최다 킬 기록인 5.16킬을 획득했다.

Gen.G의 ‘Pio(피오)’ 차승훈 선수는 4·5주 차 경기에서 물오른 경기력을 보이며 2주 연속 MVP 자리에 올랐다. 4주 차 경기에서는 두 번의 고심픽을 받았고, 종합 결과 매치당 평균 2.04킬로 최다 킬을 기록하며 대회를 마쳤다.

한편, 연간 2회 진행하는 BWS의 두 번째 페이즈는 하반기에 진행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최종 수상작 발표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로스트아크가 유저들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 나가는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아바타, 탈것&펫, 자유 분야의 3가지 카테고리에서 총 상금 3,500만원 규모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지난 4월 8일부터 26일까지 본선에 오른 59개 작품을 대상으로 한 유저 투표를 진행했으며, 로스트아크 유저들의 투표 결과에 따라 최종 수상작을 결정했다.

아바타 부문에서는 각 직업군 별 1명씩 5명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탈것&펫 부문과 자유 부문에서는 각각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이 최종 수상작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상품은 물론 디자인한 작품이 추후 게임에 반영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되어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이번 공모전은 진행 기간 내내 로스트아크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예선에만 800개에 달하는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본선 투표 기간에는 24만 건이 넘는 투표가 이루어 졌다.

아바타 부문과 탈 것&펫 부문에서는 독창적인 컨셉과 뛰어난 작화의 작품들이 경쟁을 펼쳤으며, 자유 부문에서는 디지털 형태의 작품뿐만 아니라 벽화, 조형물, 코스프레, 굿즈 디자인까지 로스트아크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작품이 출품됐다. 

마블 퓨처파이트, 5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마블 퓨처파이트’에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5일부터 진행한 ‘5주년 카운트다운 이벤트’는 로그인 시 매일 특별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마지막 날인 30일에는 게임 내 가장 높은 등급의 영웅을 고를 수 있는 ‘티어 -3 영웅 선택권’을 증정하며 오는 5월 13일까지 받을 수 있다.

넷마블은 5주년 기념 캐릭터 투표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저 투표로 게임 콘텐츠를 직접 개선할 수 있는 이벤트로 투표를 통해 선정된 1위 캐릭터의 능력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5주년을 맞아 특별 코믹스 카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열리며 5주년 기념 8주 특별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마블 퓨처파이트’ 5주년을 기념해 인포그래픽을 마련했다.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전세계 ‘마블 퓨처파이트’ 유저 수는 1억 2천만명 이상에 이르며, 이 외에도 게임과 관련된 기록들을 담았다.

명일방주, 신규 이벤트 ‘파란 불꽃의 마음’ 실시

요스타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하이퍼그리프가 개발한 명일방주 스토리 내에서 여름을 맞아 신규 스테이지를 개방하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될 ‘파란 불꽃의 마음’은 오는 5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스테이지로, 전반부 ‘메인 무대’, ‘카니발’, 후반부 ‘앵콜 무대’ 등으로 나뉘어 열린다.

특히 '메인무대'에서는 시에스타의 흑요석, 옵시디언 페스티벌 티켓을 얻을 수 있으며, '메인무대 OF-4' 첫 클리어 시 '5성 실론'을 얻을 수 있다.

옵시디언 페스티벌 티켓으로 입장 가능한 '카니발'에서는 옵시디언 페스티벌 추첨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코인을 소모해 한정 가구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추첨머신'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5월 13일까지 한정 헤드헌팅 ‘서머 가디언’이 개방되며, '6성 슈바르츠' '5성 글라우쿠스' '4성 수수로' 등 신규 오퍼레이터를 채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5월 20일까지 ‘샤이닝', ‘이프리트’, ‘스카이파이어’ 등 총 6명의 오퍼레이터의 신상 수영복 컬렉션 '코랄코스트'를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 ‘파란 불꽃의 마음’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 임무’와 ‘시에스타의 흑요석 수집' 등 이벤트가 개최되며, 신규 한정 가구인 '로도스 아일랜드 현대 음악 연습실'과 '시에스타 비치 하우스'가 판매될 예정이다.

아이온, 인던 이벤트 3종 실시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이 29일부터 새로운 인던 이벤트 3종을 진행한다.

아이온은 인스턴스 던전 무료 입장 횟수를 2배로 상향 제공하는 ‘인던성의 귀환’ 이벤트를 5월 27일까지 개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2주 간격으로 특정 인던의 주간 무료 입장 횟수가 증가한다. 게임 내 재화인 ‘키나’를 소모해 구입할 수 있는 ‘인던 추가 입장 주문서’를 사용하면 추가로 입장할 수 있다. 인던 입장 시 모든 파티원에게 적용되는 ‘키나몬의 응원’ 버프 역시 키나를 소모해 구입할 수 있다.

유저는 이벤트 인던을 공략하거나 장비를 추출해 ‘인던성의 별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주차별 이벤트 임무를 수행하면 ‘인던성의 별 조각’과 ‘경험의 증표’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인던 정보는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엔씨소프트는 ‘착한 동행 리턴즈’ 이벤트도 5월 27일까지 실시한다. 특정 기간 동안 인던 공략 기록이 3회 이하인 계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인던별 ‘마스터 키’ 2개를 얻을 수 있다. 이벤트 진행 중인 인던에서 최종 네임드 몬스터를 처치 후 마스터 키를 사용하면 '잠겨진' 보상 상자를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마스터 키를 보유한 계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5 궁극의 리시엘 장비 세트 상자’도 받을 수 있다.

아이온 유저는 5월 13일까지 ‘슬기로운 인던 생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인던 공략 노하우를 공유하는 이벤트로 ‘인던 공략’과 ‘나만의 팁’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한다. 모든 유저는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부문별 3인씩 총 6인을 선정한다. 채택된 공략은 영상으로 제작 후 공개할 예정이다.

넥슨, 신규 사내 보육시설 ‘도토리소풍 넥슨 별 어린이집’ 개원

넥슨은 넥슨 판교 사옥에 신규 사내 보육시설 ‘도토리소풍 넥슨 별 어린이집’을 개원했다고 29일 밝혔다.

‘도토리소풍 넥슨 별 어린이집’은 넥슨컴퍼니의 네 번째 사내 보육시설로 220평 규모로 조성됐으며, 실내 놀이터, 도서관, 학급별 보육실, 양호실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다.

신규 어린이집의 입소 대상은 넥슨컴퍼니 내 한부모 가정, 장애부모 가정 등 따뜻한 돌봄이 필요한 가정과 맞벌이 가정으로, 일과 가정의 건전한 양립을 지원한다.

‘도토리소풍’은 넥슨컴퍼니 임직원들을 위한 보육시설로 2011년에 처음 개원했으며, 신규 어린이집 외에도 성남시 판교에 ‘도토리소풍 넥슨 해 어린이집’(356평 규모), ‘도토리소풍 넥슨 달 어린이집’(실내 274평, 실외 47평 규모)이, 제주도에 ‘도토리소풍 제주원’(실내 700평, 실외 1200평 규모)이 운영 중이다.

보육 대상 연령은 만 1세부터 5세로, 연령에 따라 다섯 개의 학급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유아교육 및 아동학 등 보육 관련 학과를 졸업한 전문 교사들이 보육 환경을 제공한다.

A3: 스틸얼라이브, 출시 50일 기념 대규모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에 출시 50일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우선 유저들은 7일 동안 출석만 해도 영웅 장신구 1개를 비롯해 블루 다이아 555개, 마나스톤 500만 개, 최상급 마법석 상자 1개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넷마블은 오는 14일까지 매일 슈퍼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간대 별로 경험치 획득량, 장비 획득 확률, 골드 획득량, 몬스터 카드 획득 확률 등이 증가됐다. 

특정 콘텐츠 이용 시 다양한 재화를 최대 2배까지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이벤트 기간 동안 유저들은 월드 보스 참여 보상을 2배로 획득할 수 있으며 배틀로얄 참여시 획득하는 헤이렌의 정수도 2배로 늘어난다.

데스티니차일드, 5월 이벤트 진행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5월을 맞아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금일부터 어린이 날까지 이어지는 연휴기간 동안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골드 100만개를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하고, 5월 1일부터 3일간 차일드 경험치 두배 이벤트를 진행한다.

30일부터 5월 21일까지 ‘영광의 스탬프’를 모아 풍성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봄이 왔나봄’ 이벤트가 진행된다. ‘영광의 스탬프’는 스태미나를 사용하는 던전에서 획득 가능하며, 매일 10개를 모아 콜렉트를 완성하면 크리스탈과 블러드젬, 골드 등을 얻을 수 있다. 최종 보상으로 암속성 5성 차일드 소환권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오는 5월 28일까지 6성 60레벨, +6 한계돌파 차일드를 최대 7개까지 지급하는 ‘리자의 특별과외’ 이벤트가 진행된다. 데스티니 차일드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점핑 차일드 추천 이벤트 게시판을 신설하고, 닉네임과 함께 요일별로 추천 차일드와 이유를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헤케트 마우스 패드’를 20명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블레이드앤소울, 프론티어 월드 신규 직업 ‘린검사’ 사전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프론티어 월드의 신규 직업 ‘린검사’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프론티어 월드 유저는 29일부터 ‘린검사’ 업데이트 전까지 7일 동안 출석 체크를 하면 신규 의상 세트 ‘봉추 & 비상’, ’귀암도 모래시계’, ‘특급 내력 회복환’ 등 린검사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프론티어 월드에 린검사는 5월 13일 업데이트 된다.

유저는 일일도전을 완료해 ‘린검사 주화’를 모을 수 있다. ‘린검사 주화’의 수량에 따라 최상급 보패와 장신구, 상급 12강 무기와 전투 경험치가 증가하는 버프(Buff)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블소는 프론티어 월드와 라이브 월드에서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론티어 월드에는 이벤트 기간 동안 ‘6시간’ 접속에 대한 보상이 추가된다. ‘6시간’ 접속 미션을 달성한 유저는 ‘빛나는 보석함 6개’를 받는다. 또, 일일도전 3종을 5회 완료하면 ‘열정의 회사원’과 ‘용봉탕 20개’를 얻을 수 있다.

라이브 월드 유저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필드형 던전 ‘밤의 바람평야’에서 매일 밤 10~11시 사이 ‘분노 2성 돌파’ 어트랙션 퀘스트를 완료하면 ‘초월 주화’를 받는다. 상위 던전 공략에 유용한 아이템(‘초월 사화목걸이 상자’, ‘초월 영생의 사원 비공패 상자’, ‘팔각 흑요석’, ‘팔각 석류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초월 주화’는 진행 중인 ‘초월, 성장’ 이벤트 참여를 통해 추가 획득이 가능하다.

검은사막 모바일, 국내 1천만 다운로드 돌파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이 국내 누적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2018년 2월 출시 이후 국내에서의 인기를 바탕으로 대만과 일본에 이어 지난해 말 글로벌 출시를 완료했다. 글로벌 출시 후에도 인기를 모으며 최근 글로벌 누적 2천 7백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블리자드, ‘하스스톤 CF’ 1편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을 주제로, 스트리머 침착맨과 윤태진 아나운서의 하스스톤 광고 제작 도전기를 담은 예능 다큐멘터리 시리즈 ‘하스스톤 CF’ 의 첫 번째 에피소드를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하스스톤 CF는 하스스톤 유저로 알려진 침착맨 그리고 ‘나미춘’ 윤태진 아나운서가 합심해 하스스톤의 진수를 알릴 수 있는 광고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을 담은 예능 다큐멘터리로 준비됐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