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MOU 체결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집행위원장 신철, 이하 BIFAN)와 올해 7월 개최되는 실시간 렌더 엔진 기반의 콘텐츠 창작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AR(증강현실)을 활용해 4월 27일 체결했다. 유니티는 이번 MOU를 통해 단편 필름 챌린지 개최 등 활동으로 BIFAN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는 한편, 실시간 렌더링 엔진 기반의 새로운 창작 워크플로우의 발전과 확산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이번 유니티와 BIFAN의 MOU 체결식은 코로나19의 확산을 억제하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의 일환으로 AR을 활용해 증강현실 상에서 진행됐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와 신철 BIFAN 집행위원장은 유니티 엔진 기반의 AR 협업플랫폼인 스페이셜앱을 활용해 체결식에 참여했고, 매직리프와 홀로렌즈의 AR 기기를 이용, 현실과 홀로그램 아바타가 공존하는 텔레프레젠스 기술을 활용했다.

올해 24회를 맞은 BIFAN은 ‘장르의 재능을 증폭시켜 세계와 만나게 하라’는 미션 아래, 새로운 기술과 미래지향적 아이디어를 활용한 장르영화들의 시도를 선보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유니티는 지난해 게임엔진사 최초로 BIFAN에 참가, 공식 부스 운영하고 M&E(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유니티 활용에 대한 세션들을 진행하는 등, 관련 분야 크리에이터를 위한 지원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유니티는 올해 7월 9일부터 16일까지 8일간 개최되는 BIFAN을 위한 주요 활동 중 하나로 먼저 ‘BIFAN x Unity Short Film 챌린지’를 개최할 계획이다. 유니티 등 실시간 렌더링 엔진을 사용한 콘텐츠 창작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3분 이상의 단편 영화 및 영상을 위한 프로젝트 제안서를 6월 19일까지 BIFAN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 중 총 10개의 선정작을 가려 혜택을 제공하며, 제출 아이디어를 작품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완성된 작품 중 최종 우승작을 선정해 상금과 트로피를 수여하며, 우승자는 해외 유니티 행사 참가 등의 혜택을 누리게 된다.

컴프야2020, KBO구단 응원가 공식 계약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2020’(이하 컴프야2020)가 KBO구단들의 실제 응원가를 국내 야구 게임 최초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게임 내 구현했다고 밝혔다.

‘컴프야2020’은 2020 KBO 시즌 개막에 앞서 진행된 업데이트를 통해 야구장에서 울려 퍼지는 각 구단별 응원가를 게임 속에 구현함은 물론, 선수단의 최신 정보 및 선수 데이터를 게임 내 그대로 반영했다. 

현재까지 삼성 라이온즈, SK 와이번스, KT위즈 등 3개 구단의 팀ㆍ선수별 응원가 약 50여 곡을 게임 내 적용했으며, 특히 ‘승리의 라이온즈’, ‘불 같은 패기’, ‘승리의 하이파이브’ 등 각 구단을 대표하는 응원가들을 수록됐다. 

‘컴프야2020'의 이번 응원가 수록은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KBO구단들과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전 구단 적용을 목표로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페이트: 그랜드오더, 가정의 달 기념 캠페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페이트: 그랜드오더'에서 가정의 달 기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오는 13일까지 7일 연속 게임에 접속한 이에게 '호부' 10장과 황금색 과일(AP 회복 아이템) 10개 등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오는 12일까지 서번트, 개념예장 강화확률 상승, 강화 필요 포인트(QP) 감소, 제1부의 메인 퀘스트 AP소비 감소, 친구 포인트 획득량 2배, '마나 프리즘 교환' 아이템 추가 등을 제공하고, 마스터 추가 미션을 완료하면 성정석(게임재화) 12개와 1,000만 QP를 증정한다.

인기 서번트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넷마블은 '타마모노마에(랜서/5성)', '모드레드(라이더/4성)' 등이 등장하는 픽업 소환 이벤트를 오는 19일까지 실시한다. 이들은 여름 이벤트에 등장했던 특별 서번트들이며, 개념예장(서번트에 장비하는 카드) 픽업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외에도 헌팅 퀘스트가 오픈된다. 헌팅 퀘스트는 스킬 강화, 영기재림(서번트 진화) 재료 수집이 수월한 고난이도 퀘스트로 지난해 5월 이후 약 1년만에 개최된다.

섀도우아레나, '연화' 가이드 영상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섀도우 아레나’의 영웅 캐릭터를 소개하는 ‘섀도우 아레나 영웅 살펴보기 - 연화’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

‘섀도우 아레나 영웅 살펴보기 - 연화’ 영상은 캐릭터의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로 플레이했을 때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했다. 각종 스킬과 콤보(연계기)에 대한 가이드와 함께 캐릭터의 장점을 영상으로 풀어냈다. 섀도우 아레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연화는 순간적으로 적과의 거리를 좁히는 '낙화'부터, 순식간에 적을 제압해내는 '붉은 달' 등 빠른 스킬 등을 보유했다. 나비처럼 날아서 벌처럼 쏘는 '연화'의 스킬&콤보를 가이드 영상으로 쉽게 익힐 수 있다.

한편, 펄어비스는 섀도우 아레나 얼리 액세스를 21일 진행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가정의 달 페스타’ 실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에 ‘가정의 달 페스타’ 이벤트를 6일부터 시작한다.

‘가정의 달 페스타’는 5월 3주차 점검 전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다. 유저는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5개의 의뢰를 받아 ‘행복 상자’를 얻을 수 있다. ‘행복 상자’를 열면 ‘행복의 증표’를 얻게되며, ‘가정의 행복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가정의 행복 상자’는 고대 미감정 문양 각인서 [심연] 유물 상자, 돌파의 연금석 함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가정의 달 행운 상점’ 이벤트를 같은 기간에 진행한다. 유저는 상점에서 카프라스의 미확인 비급서 [심연] 유물을 은화로 구매할 수 있다. 또 하둠 지역의 ‘발란 장비 상자 드랍률 250% 상승’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를 통한 가정의 달 맞이 구독자 이벤트도 진행했다. ‘검은사담’ 특별편을 시청하고 받고 싶은 펄어비스 스토어 굿즈를 댓글로 남긴 유저에게 추첨을 통해 선물하는 이벤트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PCS 채리티 쇼다운’ 개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올해 첫 번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이하 PCS) 채리티 쇼다운’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극복을 기원하는 자선 이벤트 초청전인 ‘PCS 채리티 쇼다운'은 한국, 일본, 중국, 차이니즈 타이페이로 구성된 아시아, 동남아시아와 오세아니아를 포함한 아시아퍼시픽, 유럽, 북미 등 4개 권역에서 5월 14일부터 31일 사이에 개최된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권역의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은 15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매주 금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한국 참가팀 6개를 포함해 총 16개 프로팀들이 하루 5매치씩 총 20매치를 통해 아시아 최강팀을 놓고 대결을 펼친다.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에 출전하는 한국팀은 젠지, OGN 엔투스, 브이알루 기블리, 그리핀, 엘리먼트 미스틱, 팀 쿼드로 등 6개 팀이다. 최종 결과 상위 3개 한국팀은 오는 6월에 열릴 ‘PCS 1 아시아’ 시드권도 획득하게 된다.

전 권역에서 총상금 80만 달러 중 50%는 경기 결과에 따라 팀에 배분되며, 나머지 50%의 상금은 각 권역 우승팀이 선정한 기부처에 권역별 전체 참가팀 이름으로 기부된다.

스톤에이지 월드, 국내 사전등록 시작

넷마블은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서 6일부터 국내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PC 온라인게임 ‘스톤에이지’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펫들과 콘텐츠를 모바일 턴제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출시 전까지 진행하는 사전등록 이벤트는 사전등록 공식 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는 100만 스톤을 지급한다. 또, 마켓 사전등록 진행 시에는 조개 5만 개를 추가로 제공하며 공식 유튜브 채널 스톤TV의 구독자 달성 수에 따라 조련사의 밧줄 10개, 조개 5000개 등 게임 재화도 주어진다.

사전등록과 더불어 펫 증정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유저들은 하루에 한번 사이트를 접속하고 페이스북에 소식 공유를 하는 등 미션을 수행하고 확보한 티켓으로 3성 오가로스, 4성 킹고르 등의 펫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