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되어라!, 신규 퍼스트임팩트 영웅 2종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퍼스트임팩트 영웅인 ‘퍼스트 크라운’과 ‘프라이드’를 최초로 선보였다. 퍼스트 크라운은 딜러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적 1인에게 데미지를 주고 방어력을 하락시킨다. ‘프라이드’는 딜러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공격하고 공격 데미지를 증가시키며 주변의 적들에게도 연쇄적인 피해를 준다.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른이 날 이벤트’도 펼쳐진다. 31일까지 접속 시 ‘인삼 호감도 아이템’ 3개를 지급한다. 인삼 호감도 아이템은 원하는 동료에게 선물해 해당 동료의 ‘인피니티 카드’를 얻을 수 있다. 

8일과 15일 19시에 두차례에 걸쳐서 실시될 ‘우주괴수 이벤트’는 각각 2시간 동안 오픈되며, 해당 시간 동안 대괴수를 처치해 얻는 점수를 루비로 환산해 받을 수 있다. 

이달 9일부터 22일까지는 ‘자원 쟁탈전’ 이벤트가 실시된다. 8명의 유저가 맵 구석구석 숨겨진 ‘루비’, ‘골드’, ‘룬‘등 보상을 놓고 치열하게 경쟁하는 콘텐츠다. 또한 이달 21일까지 진행되는 ‘놀 이벤트’로 루비, ‘가이아의 혼’, ‘초월의 정수’등이 가득 담긴 마법의 빨강 상자와 초록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 ‘샵 타이탄’ 스팀 정식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카밤이 ‘샵 타이탄’의 PC 버전을 스팀에 무료 게임으로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영웅들을 위한 장비를 제작해 판매하는 콘셉트의 게임으로, 유저는 광범위한 아이템 제작 시스템을 활용해 장비를 제작하고 구매자와 협상을 벌이며 자신만의 판타지 상점을 키워나가게 된다. 또, 18가지 클래스의 영웅들로 팀을 꾸려 던전을 탐험하고 장비 제작을 위한 수집품이나 희귀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다.

스팀으로 출시된 ‘샵 타이탄’ PC 버전은 풀HD급 해상도의 개선된 그래픽과 초당 60프레임의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며, 키보드와 마우스 등의 입력장치 이용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또, 모바일과 비교해 장시간 플레이하는 PC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한 인터페이스 최적화도 이루어졌다.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유저들과 길드를 만들거나 퀘스트를 진행하는 등 협동 플레이도 가능하며, ‘동기식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를 통해 유저가 PC와 모바일 기기 모두에서 동일한 계정으로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다. 또, 각각의 기기에서 생성한 별도의 계정으로 팀을 구성해 멀티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파티파티 데코플레이, 안드로이드 버전 국내 소프트런칭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버튼(공동대표 신정효, 김문일)과 공동 개발 중인 ‘파티파티 데코플레이(이하 파티파티)'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먼저 선보이며 국내 소프트런칭에 돌입했다고 8일 밝혔다.

파티파티는 아이템으로 아바타와 공간을 꾸미고, 다른 유저들과 실시간 소셜 커뮤니케이션을 즐기는 SNG 장르 신작이다. 나의 집에 파티룸을 만들고 친구들을 초대해 채팅이나 사진 촬영을 하며 교류를 나눌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친구들과 대화하며 즐기는 낚시, OX 퀴즈, 다트 등의 미니게임에 참여하면 각종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매주 새롭게 열리는 콘테스트에 참가해 나만의 센스를 발휘한 아바타 스타일을 겨뤄볼 수 있다.

더불어 유저가 게임의 공간과 규칙을 만들 수 있는 커스텀 게임 콘텐츠를 베타 버전으로 선보인다. 이번 소프트런칭에는 유저가 직접 미로를 만드는 '미로찾기 규칙'과 유저들이 팀을 나눠 술래잡기를 하는 '경찰과 도둑' 규칙이 커스텀 게임 내 적용됐다.

데브시스터즈와 버튼은 파티파티 소프트런칭 실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픈 후 7일동안 매일 접속한 유저에게는 코인과 크리스탈, 그리고 패션 아이템인 ‘얼굴에 묻은 파스텔 페인트'와 ‘장난스러운 페인팅 후디세트'를 증정한다.

파티파티 공식카페에서 스크린샷 공유 이벤트도 실시한다. 개인 SNS에 나만의 패션이나 개성 넘치는 마이홈 스크린샷을 포스팅한 후 카페 내 이벤트 게시판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인게임 재화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한 스크린샷 주제는 매주 달라질 예정이다.

또한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와 크로스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파티파티에 접속해 튜토리얼을 완료하고 두 게임의 동일한 계정을 연동하면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서 사용 가능한 크리스탈 500개를 증정한다.

오버워치, 경쟁전 22 시즌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에 경쟁전 22 시즌이 8일 시작됐다.

경쟁전 22 시즌의 시작과 함께 플레이어들은 배치 경기를 통해 본인의 실력을 점검하고 더 높은 경쟁전 점수와 등급을 위해 새롭게 경쟁하게 된다. 경쟁전 시즌 종료 후 상위 500명에 포함된 우수 플레이어는 플레이어 아이콘과 애니메이션 스프레이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특히, 이번 경쟁전에는 ‘영웅 로테이션’의 운영 방식에 변화가 도입된다. 변화의 핵심은 ‘영웅 로테이션 적용 대상’으로 향후 평점 3,500점 이상의 마스터 및 그랜드마스터 구간의 경쟁전에서만 본 시스템이 적용된다. 

오버워치는 지난 3월 시작된 경쟁전 21 시즌을 통해 영웅 로테이션을 최초로 도입하면서 한국을 포함, 전세계 플레이어들의 피드백 등을 분석해 지속 여부를 결정한다고 예고한 바 있다.

단, 이번 변경 사항을 게임 내 적용하기 위해서는 클라이언트 패치를 거쳐야하는 관계로 공식 적용은 추후 패치 업데이트 시 진행될 예정이며, 그 전까지는 일시적으로 경쟁전 전체 등급에 영웅 로테이션 시스템을 적용하지 않는다.

한국 플레이어의 피드백이 함께 반영된 영웅 로테이션 운영 방식 변화와 더불어 같은 영웅의 반복적 금지 확률을 낮추고자 알고리즘에도 개편을 진행한다. 여기에 오버워치 리그 시즌 중에는 오직 리그에서의 영웅 사용 빈도에 따라 영웅 로테이션 대상이 정해지도록 수정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