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가 리그오브레전드 국내 리그 LCK와 중국 리그 LPL 스프링시즌 상위 4개 팀이 출전하는 미드시즌컵(이하 MSC)를 개최한다. 

MSC 참가팀은 28일부터 31일까지, 총상금 60만 달러(한화 약 7억 3600만 원)를 걸고 맞붙는다. LCK는 T1과 젠지 e스포츠, DRX, 담원 게이밍이 출전하고 LPL은 징동 게이밍과 탑 e스포츠, 인빅터스 게이밍 그리고 지난해 월드챔피언십 우승팀 펀플럭스 피닉스가 참가한다. 

MSC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라인 경기로 진행된다. 라이엇게임즈는 대회 진행을 국내 서버에서 진행하기로 결정했으며, LCK팀과 LPL팀은 각각 롤파크와 LPL 아레나에서 경기를 치른다. 

현재 라이엇게임즈는 온라인 경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기술적 문제를 검토하고 있다. 특히, LCK팀와 LPL팀 간 핑 차이에 따른 공정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LCK 팀의 핑을 인위적으로 높여 LPL팀의 핑 수치와 비슷한 30ms 후반으로 설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LCK팀에게 MSC와 비슷한 네트워크 환경에 적응하도록 관련 툴을 제공한 상황이다. 

라이엇게임즈 관계자는 “다양한 상황을 염두에 두고 공정한 경기가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최악의 경우 대회를 취소하는 가능성도 있지만 준비에 최선을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