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의 레전드 트레이너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2020 시즌 개막을 알리며 보상과 트레이너 폭풍 영입의 기회를 제공했던 겜프야 2020이 업데이트를 통해 또 한번의 레전드 트레이너 획득 기회를 제공했다.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을 활용해 새로운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는 ‘렉터 연구소’에 레전드 등급 중계 투수 트레이너 ‘디토’를 영입할 수 있는 미션을 선보였다. 디토 영입을 위해서는 특정 조건에 맞는 선수 및 트레이너 제출, 아이템 제출 등 총 8단계로 구성된 미션에 성공해야 한다.

이번 업데이트와 더불어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우주 군복’과 ‘마법 소녀’ 콘셉트의 신규 코스튬을 선보이는 마무리 투수 트레이너 ‘싸이커’와 ‘싸이키’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가 오는 26일까지 진행된다. 트레이너별 전용 코스튬을 착용하면 ‘나만의 선수’ 시나리오 진행 시 고유의 이벤트들이 추가적으로 발생되고 트레이너들로부터 배울 수 있는 ‘슈퍼스킬’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기존에 선보였던 스타 등급 트레이너 ‘루돌프 렉스’, ‘오피스룩 리나’ 등의 코스튬 성능도 향상됐다. 또한 풍성한 선물과 슈퍼스타 등급 포수 트레이너 ‘로제’를 영입할 수 있는 ‘로제의 감사의 달 이벤트’, ‘슈퍼스타즈 빙고 이벤트’도 오는 2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킹오파 올스타, WWE 콜라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오파 올스타)’에 출시 1주년을 기념해 WWE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WWE의 대표 슈퍼스타인 더 락, 존 시나, 언더테이커를 필두로 베키 린치, 세스 롤린스, 코피 킹스턴 등 신규 파이터 6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특히 파이터들의 외모뿐만 아니라 특유의 동작과 기술들이 그대로 구현됐다. 

WWE 테마의 콘텐츠도 선보인다. WWE 콜라보 러시 던전에서는 코피 킹스턴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슈퍼미션을 완료해 더 락의 코스튬 버전 파이터 ‘모두의 챔피언 더 락’도 얻을 수 있다. 또한 WWE 룰렛 이벤트에서는 존 시나의 코스튬 버전 ‘건달학 박사 존 시나’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WWE 슈퍼스타 타임어택 챌린지에서는 WWE 파이터를 활용해 타임어택 모드를 플레이 할 수 있다.

새롭게 개편된 소환 시스템도 눈여겨 볼만 하다. 신규 파이터가 출시될 때마다 열리던 개별 픽업 소환이 하나로 통합됐으며 유저가 스스로 원하는 파이터를 직접 선정해 더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브라운더스트, ‘악마성’ 65층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브라운더스트’가 던전 콘텐츠 ‘악마성’을 업데이트했다고 14일 밝혔다.

‘악마성’은 각 층마다 상이한 적들의 특성을 파악해 전략적으로 아군을 배치하여 승리하면 상위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PVE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 60층에서 65층으로 확장되었으며, 승리 조건을 만족하면 전설 캐릭터 획득 및 강화에 사용할 수 있는 고대주화와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이달 28일까지 누적 출석 수에 따라 고급계약서, 5성 스킬북을 획득할 수 있는 ‘봄나들이 파티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미션을 완수하여 빙고판을 완성하면 다이아, 고급계약서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다함께 빙고’이벤트가 6월 4일까지 진행된다.

이 외에도 5성 스킬북을 획득할 수 있는 조각미션 이벤트가 2주 동안 진행된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경쟁전’ 등 신규 콘텐츠 테스트 서버서 공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7.2 업데이트를 13일 테스트 서버서 진행, 신규 ‘경쟁전’ 매치 시스템 등을 선보였다.

기존 생존 타이틀 시스템을 대체하는 신규 모드인 경쟁전은 1인칭(FPP) 및 3인칭(TPP) 스쿼드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경쟁전에서 플레이한 결과는 별도 집계된다.

경쟁전은 에란겔, 미라마, 사녹 3개 맵 중 랜덤 진행되는 매치에서 최대 64명이 플레이하게 된다. 경쟁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모든 팀원이 최소 20레벨 이상의 생존 마스터리 레벨을 달성해야 하며, SMS 인증을 완료해야 한다.

유저들은 '언랭크’ 상태로 시작해서, 경쟁전 매치의 킬·어시스트·개인 순위를 바탕으로 RP(랭크 포인트)가 증가 또는 감소하고, 이에 따라 티어를 부여받는다. 티어는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마스터 등 6개로 구성되며, 각각 5개의 단계(V - I)로 나뉜다. 티어가 10단계 이상 차이 날 경우 한 팀으로 구성될 수 없다.

드래곤네스트, ‘데저트드래곤 네스트 타임 어택’ 업데이트

아이덴티티게임즈(CEO 천광)는 ‘드래곤네스트’에서 신규 인스턴스 던전 ‘데저트드래곤 네스트 타임 어택’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전했다.

먼저, 신규 인스턴스 던전 ‘데저트드래곤 네스트 타임 어택’은 제한 시간 내에 클리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던전은 총 5개의 관문으로 구성됐으며, 최종 관문에서는 ‘데저트드래곤 자카드’를 만날 수 있다. 던전을 클리어하면 ‘광채 사암’, ‘사막의 강자 악세서리 진화 망치’, ‘축복받은 광채 사암 악세서리’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방에서 몰려오는 ‘스파르타 고블’ 300마리를 처치해 보다 많은 경험치를 획득 가능한 인스턴스 던전 ‘스파르타고블 리턴즈’를 공개했다. 또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를 조정하고, 메인 퀘스트의 보상을 강화하는 등 유저의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 던전 ‘시공의 돌풍 우당탕탕! 알파카 목장’을 오픈했다. 주어진 시간 내에 늑대 ‘리카트로피’를 처치하면, ‘상급 가넷’, ‘탐험의 열쇠’, ‘골든고블코인’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파티파티 데코플레이, iOS 버전 국내 소프트런칭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게임 개발사 버튼(공동대표 신정효, 김문일)과 공동 개발 중인 ‘파티파티 데코플레이(이하 파티파티)'의 iOS 버전을 국내 소프트런칭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8일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국내 소프트런칭을 실시한 파티파티는 아이템으로 아바타와 공간을 연출하고, 다른 유저들과 실시간 소셜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나의 집에 파티룸을 만들고 친구들을 초대해 채팅이나 사진 촬영을 하며 교류를 나눌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게임 내 마련된 각종 미니게임에 참여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보상 획득도 가능하다. 미니게임으로는 낚시, OX 퀴즈, 다트 등을 제공하며, 추후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또 다른 미니게임을 추가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소프트런칭에는 유저가 직접 게임의 공간과 규칙을 만드는 커스텀 게임 콘텐츠인 파티플래너를 베타 버전으로 선보이고, 미로찾기 규칙과 경찰과 도둑 규칙을 새롭게 적용했다.

데브시스터즈와 버튼은 이번 iOS 버전 소프트런칭을 기념해 모든 유저에게 100,000 코인 및 200 크리스탈이 담긴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오픈 기념 특별 출석 보상으로 7일동안 접속한 유저에게는 코인과 크리스탈, 그리고 패션 아이템인 ‘얼굴에 묻은 파스텔 페인트'와 ‘장난스러운 페인팅 후디세트'를 증정한다.

아울러 파티파티 공식카페에서 5월 20일 자정까지 ‘다함께 즐기는 파티' 이벤트도 개최한다. ‘파랑새와 장미의 정원’ 테마의 가구 2종 이상을 포함해 마이홈을 꾸미고 홈 파티를 개최, 스크린샷을 찍은 후 카페 내 이벤트 게시판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50,000 코인과 2,000 크리스탈을 증정한다.

오버히트, 전설 캐릭터 ‘앗슈’ 신화 각성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4일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오버히트’에 전설 캐릭터 ‘앗슈’의 신화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전설 캐릭터 ‘앗슈’로 100레벨 6강화를 달성한 뒤 ‘신화의 빛’ 재료를 사용하면 신화 등급으로 각성할 수 있다. 각성 후 강력한 능력치와 효과를 지닌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공격 속도를 비롯한 캐릭터의 능력치 또한 상승한다.

특히, 전투에서 적의 공격을 막아 아군을 보호하는 탱킹 능력이 대폭 상승해 ‘칠요의 땅 NIGHTMARE’ 공략을 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외대륙’ 콘텐츠의 보상을 전면 개편해 최상위 등급의 ‘S급 성역 장비 세트’와 ‘6성 천상의 반지 선택권’을 비롯해 더욱 높은 보상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신규 펫 3종을 추가했다. 각 팀에 배치된 특정 클래스의 영웅을 강화시키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길드전 시즌 보상으로 신규 펫 ‘윌’, ‘다크’, ‘게이트’를 획득할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 최상위 던전 ‘시로코 레이드’ 업데이트

넥슨은 14일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최상위 던전 ‘시로코 레이드’를 업데이트 했다.

변이 세계에서 등장한 ‘시로코’는 ‘던파’의 세계를 위협하는 사도 중 하나로, ‘비명굴’ 던전에서 네 명의 ‘웨펀마스터’에 의해 죽음을 맞이하였으나 ‘하늘성’에서 다시 부활한다.

‘시로코 레이드’는 ‘던파’의 최상위 던전으로, 모험가들이 ‘하늘성’에 등장한 ‘시로코’를 추적하고 토벌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주 2회, 최대 16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주어진 80분 동안 ‘시로코 추적 작전’, ‘시로코 토벌 작전’ 등 총 2단계로 진행된다.

첫 번째 단계인 ‘시로코 추적 작전’은 ‘법칙의 관문’, ‘지성의 관문’, ‘고난의 관문’ 등으로 구성되며, 각 관문별 주어진 조건을 완료하면 다음 구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시로코 토벌 작전’ 단계에서는 총 세 개로 구성된 ‘시로코의 환영계’를 완료하면 최종 보스 몬스터 ‘시로코’를 처치할 수 있다.

특히, 일정 게이지 충전으로 ‘무의 궤적’을 발동할 경우 던전 내 몬스터의 시간이 느려지는 ‘무의 궤적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이고, ‘진 각성’이 적용되지 않은 직업군에 ‘데미지(피해량) 증가율 15%’가 적용되는 신규 시스템도 도입했다.

‘시로코 레이드’의 추적 및 토벌 작전에 성공할 경우 ‘시로코 레이드 상점’에서 사용 가능한 ‘꽃잎의 석영’, ‘무형의 잔향’, ‘시로코 에픽 장비’ 등 보상을 제공한다. 획득한 ‘무형의 잔향’ 아이템은 ‘지혜의 인도/산물 에픽 무기’에 ‘시로코 융합 옵션’을 부여할 수도 있다.

각 레이드 보상으로 주어지는 ‘불멸의 의지’도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개편된 ‘불멸의 의지 전리품 상점’을 통해 ‘시간의 인도석’, ‘지혜의 인도 에픽/신화 항아리’ 등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무의식/무형/환영’ 에픽 장비 아이템을 사용해 다른 에픽/레전더리 장비와 융합할 경우 두 개 장비의 옵션이 모두 부여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블소 레볼루션, 아시아 24개국 정식 출시

넷마블은 ‘블소 레볼루션’을 금일 아시아 24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블소 레볼루션’은 ‘블소’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으로 지난 2018년 12월 국내에 출시한 바 있다.

넷마블은 출시를 앞두고 아시아 24개국에서 진행한 사전등록과 SNS 이벤트를 통해 현지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아 왔다.  

특히 출시 전날인 13일 사전 다운로드 9시간만에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등 주요 국가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등극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