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씨엠에스에듀, 글로벌 인터랙티브 교육플랫폼 개발 및 공급 계약 체결

유니티 테크놀로지스(한국지사 대표이사 김인숙,)가 씨엠에스에듀(대표 이충국)와 ‘글로벌 인터랙티브 교육플랫폼 개발’ 계약을 14일 체결했다. 이번 체결식은 코로나19 확산 억제 정책에 따라 데이브 로즈, 유니티 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과 제시카 린들 유니티 교육총괄 부사장, 준보 장 유니티 중화권 대표 등 주요 인사들이 비대면 온라인 형태로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본 소양이자 의무 교육 과목으로 자리잡은 코딩 교육을 혁신하고 미래 인재 육성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사고력 기반 융합교육기업 씨엠에스에듀는 ‘생각하는 힘’을 키워 융합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키운다는 철학으로 국내 최대 융합교육, 영재교육기관 중 하나로 자리잡았고 중국과 베트남, 태국 등 해외 교육시장에 진출했다. 

이번 계약을 기반으로 유니티 코리아와 씨엠에스에듀는 아바타를 활용한 실시간 반응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놀이와 게임처럼 몰입감이 높고 효율적인 온라인 코딩교육 커리큘럼 C4K를 개발하고 씨엠에스에듀가 이를 11월부터 독점 공급한다. 또한 씨엠에스에듀와 유니티 코리아는 국내 교육사업과 이벤트 등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미래 개발자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유니티는 자체 개발한 온라인 코딩교육 프로그램 ‘Coding for Kids(K-12)’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국내 환경 및 국내 학생들의 성향에 맞춰 개발할 계획이다. 인공지능과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개발언어인 파이썬 기반으로 먼저 선보이며, 차후 C언어 및 웹 형식으로도 개발 예정이다.

펍지주식회사,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 개막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이하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의 개막을 알렸다.

2020년 첫 글로벌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인 PCS 채리티 쇼다운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는 자선 이벤트 초청전이다. 아시아 권역은 한국을 포함한 일본, 중국, 차이니즈 타이페이에서 총 16개 팀이 참가해, 권역별 상금 20만 달러를 놓고 치열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한국은 지난 PGC 2019 최종 우승팀인 젠지(Gen.G)를 비롯해 OGN ENTUS(OGN 엔투스), VRLU GHIBLI(브이알루 기블리), GRIFFIN(그리핀), ELEMENT MYSTIC(엘리먼트 미스틱), Team Quadro(팀 쿼드로) 등 6팀이 출전하며 중국 6팀(Luminous Stars, Lao Yue Gou, Tianba, Infantry, Four Angry Men, RushB), 일본 2팀(SunSister, DetonatioN Gaming White), 차이니즈 타이페이 2팀(Global Esports Xsset, Team Curson)이 대회에 참가한다.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은 15일부터 24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일요일(15, 17, 22, 24일) 오후 7시에 아프리카TV, 트위치, 네이버TV,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또한, 틱톡과 제휴를 통해 틱톡 계정 ‘@pubg.kr.official’에서도 라이브 생중계를 즐길 수 있다.

중계는 지난해부터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와 함께한 박상현 캐스터, 김동준 해설, 김지수 해설이 맡는다. 22일에는 채민준 캐스터와 신정민 해설, 김지수 해설이 현장의 열기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그랑사가, 초반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영상 공개

엔픽셀(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자사가 개발중인 ‘그랑사가’의 초반 플레이 장면을 감상할 수 있는 인게임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유튜브에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은 게임 초반부 3분 분량을 담았으며, 게임 내 주요 사건을 보여준다.

영상의 등장 인물인 ‘그랑로드 레온’은 에스프로젠의 전설적인 영웅으로, 주요 캐릭터 ‘라스’의 롤모델이기도 하다.

영상은 ‘그랑로드 레온’이 까맣게 몰려드는 적들과 맞서 싸우며, 세계를 멸망시키려는 흑룡 이스마엘을 물리치기 위해 ‘그랑웨폰’을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프로야구 H2, ‘이사회 총력전’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이사회 총력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사회 총력전’은 프로야구 H2의 유저 커뮤니티인 ‘이사회’가 하나의 팀을 만들어 토너먼트 대회를 펼치는 이벤트다. 이사회가 속한 서버와 상관없이 모든 유저가 함께 실력을 겨루는 ‘서버 통합 이벤트’로 진행된다.

25명 이상의 유저가 속한 이사회가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이사회에 소속된 유저가 각각 1명의 선수를 제출해 하나의 라인업을 완성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토너먼트는 2회(5월 14일~16일, 5월 24일~26일)에 걸쳐 열린다. 이후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토너먼트에 참여한 모든 이사회 구성원은 대회 결과에 따라 보상을 받는다. 최종 우승 이사회는 ‘얼티메이텀 스탬프 교환권(5개)’, ‘이사회 총력전 승리자 박스(4개)’, ‘골든 글러브 구단 선택 팩(5개)’ 등을 받는다. ‘이사회 총력전 승리자 박스’를 열면 ‘프리미엄 코치 팩(S등급)’, ‘특수 능력 익스 온리 팩(태생 RED~EX)’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추후 ‘이사회 총력전’에 대회 성적에 따른 MVP 선정, 우승 이사회 예측 이벤트, 라인업 구성 시 외국인 선수 출전 수 또는 특수카드 출전 제한 등의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미호요, ‘원신’ 파이널 비공개테스트 진행

미호요는 ‘원신’의 글로벌 파이널 비공개테스트를 올해 3분기 플레이스테이션4, PC, 모바일 등 멀티 플랫폼에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파이널 비공개 테스트는 처음으로 PS4 플랫폼을 포함시켰으며, ‘원신’ 공식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당첨자는 설문에 참여한 인원 중 추첨을 통해 선정하다.

아울러 이번 테스트에서는 크로스플레이 모드도 공식적으로 선보여 PS4, PC, 모바일 등의 유저들이 함께 전투하고 모험하며, 협력과 원소 간의 상호작용을 경험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 LCK 표준계약서 제정

라이엇게임즈가 ’LCK e스포츠 프로 선수 계약서’를 15일 발표했다.

작년 11월 라이엇 게임즈는 일부 팀과 선수 사이에 체결된 계약서 내 다수의 불공정한 내용이 있었음을 확인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 올해 상반기 내에 LCK 표준계약서를 마련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LCK 표준계약서는 오는 6월 개막하는 2020 LCK 서머부터 도입된다.

라이엇 게임즈는 LCK 팀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외부 법무법인의 검토를 통해 선수의 권익이 충분히 보호받을 수 있는 방향으로 LCK 표준계약서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특히, 팀이 선수와 계약을 체결할 때 표준계약서 내용을 변경하거나 새로운 내용을 추가할 때에는 관련 내용을 리그로부터 승인 받는 과정을 신설해 선수의 권익을 해치는 문제가 더 이상 재발되지 않도록 방지했다. 만약 팀이 리그로부터 미리 승인 받지 않은 내용이 계약서에서 발견될 경우 팀은 이에 대한 제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앞으로는 선수 계약 요약표뿐만 아니라 선수단과 코칭 스태프의 계약서 전체를 검토하는 과정도 추가했다.

임대 관련 조항은 올해 초 LCK규정집을 개정하면서 삭제하였기 때문에 LCK 표준계약서에도 이를 반영했다. 선수 이적 규정은 선수가 대한민국 이외의 지역으로 이적 시 소속 팀이 선수의 동의를 필수적으로 얻어야 하는 방향으로 개정됐다. 또한, 국내 이적의 경우 선수의 동의가 필수적이지는 않지만 기존 체결한 계약조건보다 불이익하게 변경되어 이적되지 않도록 보완 조치를 마련했다.

표준계약서에는 개정된 LCK규정집에 따라 미성년 선수를 보호하기 위한 조항도 함께 담겼다. 선수가 미성년자인 경우 계약을 체결하거나 체결한 계약의 내용을 변경할 때에도 법정대리인의 서면 동의가 반드시 필요하다. 또한 미성년 선수의 이적 시 국내든 해외든 상관없이 팀은 선수의 법정대리인과 사전에 협의하고 이적에 대한 동의를 받아야 한다.
 
LCK 표준계약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인생게임맛집 촬영 진행

그라비티가 그라비티의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3종의 업데이트 및 직업군, 일러스트를 소개하는 '라그나로크 인생게임맛집' 촬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촬영에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개발진과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담당팀이 참여했으며 인기 게임 방송 MC 허준이 진행을 맡았다.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라그나로크M은 미리 준비한 '카프라가 소개하는 타이틀 소식 영상'으로 업데이트 및 직업군 관련 내용을 공개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