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화 희소식이 추가됐습니다. 9월 2일 출시를 앞둔 패러독스 인터랙티브의 대전략 시뮬레이션 크루세이드 킹즈3가 공식 한국어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시리즈 사상 처음입니다.

2편에서 유저 제작 한국어 패치는 꾸준히 나왔지만, DLC가 엄청나게 많이 추가되는 게임이기에  한국어 지원이 더욱 반갑습니다. 초심자 입장에서는 시스템부터 진입장벽이 있는데, DLC별로 번역 패치를 적용해야 하는 사전 준비까지 어려움이 많았죠. 텍스트 분량이 많고 언어 코드도 까다로워 유저 번역 작업 역시 고생이 컸고요.

크루세이더 킹즈는 세밀한 영지 운영 시스템과 권력다툼 구현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팬을 보유한 시리즈입니다. 친가족도 암살하거나 '막장 플레이'가 유머 소재로 쓰이기도 했고요. 신작인 3편은 인물 표현 및 상호작용, 종교 효과가 더욱 세분화되면서 더욱 자유로운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크루세이더 킹즈3는 올해 9월 2일 PC 플랫폼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페이퍼마리오 종이접기 킹, 7월 17일 출시

독특한 표현을 보여준 페이퍼마리오 시리즈가 닌텐도 스위치로 8년 만에 돌아옵니다.

시리즈 최초 작품은 2000년 출시된 마리오스토리인데요. 종이접기 콘셉트로 새로운 세계를 구현해 주목받았고, 닌텐도 콘솔 플랫폼마다 꾸준히 모습을 드러내며 발전해왔습니다. 개발사 인텔리전트 시스템즈는 파이어엠블렘 시리즈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신규 시스템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종이 손 탐색요소입니다. 마리오의 기다란 종이 손으로 지형지물을 자르거나 뜯어내고, 이를 통해 스테이지를 통과하고 비밀 요소를 찾아내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페이퍼마리오 종이접기 킹은 닌텐도 스위치 독점 플랫폼으로, 한국어 자막을 지원합니다.

'멋이란 것이 폭발한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 트레일러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온라인 발표회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 서커 펀치의 고스트 오브 쓰시마 게임플레이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18분에 걸친 영상은 주인공 사카이 진을 소개하는 한편 탐험, 전투, 커스텀 방식에 대한 시연으로 구성됐습니다. 전투는 크게 사무라이 모드와 고스트 모드로 나뉘는데요. 한순간에 적의 공격을 받아치고 베어버리는 액션과 은밀한 암살 플레이를 스타일에 맞춰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7월 17일, PS4 독점 플랫폼으로 출시됩니다.

"I am Iron Man" 마블스 아이언맨 VR, 7월 3일 출시

소니와 마블의 합작품, 마블스 아이언맨 VR이 새로운 출시일을 7월 3일로 확정했습니다.

당초 5월 출시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전세계 확산에 따른 개발 지연으로 일정을 무기한 연기한 바 있는데요. 사전예약 유저들에게 전원 환불까지 실시하면서 유저들의 우려를 낳기도 했습니다.

유저는 토니 스타크가 되어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며 공중 액션을 구사할 수 있고, 작업실에서 슈트 업그레이드와 새로운 무기 개발도 가능합니다. 미국의 카모플라쥬가 개발을 담당하고 있으며, 마블게임스가 직접 감수한 오리지널 스토리도 기대를 불러일으킵니다.

마블스 아이언맨 VR은 PSVR 독점으로 출시되고, 한국 현지화 지원 여부와 출시 시기는 미정입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