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7.15 수 19:31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유니티, 바이러스 확산 시뮬레이션 소스 코드 공개 및 검은사막,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 실시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05.27 16:42

유니티, 바이러스 확산 시뮬레이션 소스 코드 공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유니티 시뮬레이션’을 기반으로 진행한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시뮬레이션 프로젝트의 소스 코드를 깃허브에 공개했다. 

유니티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을 비롯, 전세계가 겪고 있는 여러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기여하고자 연구기관과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젝트 소스 코드를 공개했다.

공간 환경 예측 시뮬레이션은 코로나19가 유행하기 전부터 질병의 확산 등을 연구하기 위해 활용됐다. 

유니티가 이번에 공개한 간소화된 데모 프로젝트는 가상의 마트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되는 양상을 시뮬레이션하고, 매장 운영 방식에 따라 바이러스 노출률이 어떻게 달라지는지에 대한 결과를 포함한다. 

수용 고객의 수나 운용 중인 계산대 수 등 변수의 조합에 따라 시나리오가 만들어지며, 이를 동작 시스템으로 시뮬레이션함에 따라 각 변수가 바이러스에 노출되는 사람 수와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 시뮬레이션은 바이러스 노출률에 영향을 주는 변수를 파악하게 하고, 유사한 환경에서 바이러스 확산을 최소화하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니티의 시뮬레이션은 깃허브에서 소스 코드를 포함한 프로젝트를 다운로드해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의 무료 베타 버전을 사용해 실행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 ‘소환사의 협곡 아레나 배너’ 도입

라이엇게임즈가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내 광고 공간인 ‘소환사의협곡 아레나 배너’를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소환사의협곡 아레나 배너는 라이엇게임즈가 닐슨과 협력해 개발한 최신 디지털 광고 상품으로, 대회 공식 맵인 소환사의 협곡 내에 모듈식 배너의 형태로 노출된다.

해당 배너는 전통 스포츠 경기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배너 광고와 유사한 형태로, 라이엇 게임즈는 소환사의 협곡 아레나 배너를 통해 파트너십을 맺은 브랜드들을 노출할 계획이다. 

아레나 배너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경기에 임하는 프로 선수들의 화면에서는 보이지 않고 시청자들이 보는 중계 화면으로만 노출된다. 

NHN, 2020 게임부문 신입사원 공개 채용

NHN(대표 정우진)이 27일부터 2020년 게임부문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한게임(게임)과 벅스(음원), 티켓링크(예매), TOAST(기술), 생활 플랫폼 페이코(PAYCO) 등 4차 산업의 핵심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NHN이 오는 6월 8일까지 개발과 디자인(UI/원화), 기획의 세 가지 부문에 걸쳐 신입사원 00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이번 게임직군 신입사원의 경우, ‘Game Changer 1기’로 명명되는데, 매년 하반기 개발직군 신입사원 채용에 있어 ‘TOAST Rookie’라는 브랜드 네이밍을 써온 것처럼, 앞으로 매년 게임부문 신입사원 채용을 정례화한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전형 절차는 먼저 6월 8일까지 NHN 채용 홈페이지에 접속해 지원서를 작성하고,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사전과제(기획/디자인)와 온라인 프리테스트(개발)를 진행한다. 이 과정을 통과하면 1차 면접인 ‘T인터뷰’와 2차 면접인 ‘C 인터뷰’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게 되고 7월 말 정식 입사하게 된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면접은 화상 면접방식을 검토 중이다.

NHN과 게임부문 개발 자회사인 NHN빅풋, NHN픽셀큐브, NHN스타피쉬가 참가하며, 최종적으로 입사하게 되는 법인 및 부서는 본인 의사 및 면접 전형 결과에 따라 최종 확정된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채용 설명회가 도입된 것이 특징이다. 6월 1일부터 3일까지 디자인과 개발, 기획 각각 직군 별로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라이브 채널을 통해 방영되는데, 선배들로부터 듣는 합격 꿀팁과 기타 회사에 관한 여러 정보들을 들을 수 있다.

킹스레이드, 업데이트 ‘IX : FALLEN FATE’ 사전예약 진행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킹스레이드'에서 업데이트 ‘IX : FALLEN FATE(이하 폴른 페이트)’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 페이지에는 대규모 업데이트 ‘폴른 페이트’에 등장할 신규 캐릭터 2종의 정보와 사전예약 및 이벤트 소식, 티징 영상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또한 업데이트에 맞춰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먼저, 사전예약 신청자 전원에게 ‘올인원 특별 소환 10회권’을 지급하고, 지금까지 ‘킹스레이드’에서 사용한 루비(유료재화)를 사용한 만큼 돌려주는 ‘루비 환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최대 ‘50,000루비’를 돌려받을 수 있는 ‘루비 환급 이벤트’는 6월 9일부터 시작되며, 특별 페이지를 통해 자신이 돌려받는 ‘루비’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또, ‘폴른 페이트’ 업데이트 후 7일 간 게임 출석 시 ‘10,000루비’ 추가 획득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루비’, ‘타락한 자의 랜덤 전용 보물 소환권’ 등을 지급하는 ‘폴른 페이트’의 ‘티저 영상 조회수 달성 이벤트’와 ‘랜덤 전용무기 쿠폰’을 제공하는 ‘사전예약 공유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이에 앞서 베스파는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킹스레이드’의 주인공인 ‘카셀’과 ‘프레이’가 어두운 운명에 의해 타락하는 스토리를 공개하고, 이들이 게임 내 신규 캐릭터로 등장하는 프리뷰 던전 ‘운명의 굴레’를 오픈했다.

해당 던전은 오르벨 중심가의 붉은 포털을 통해 횟수 제한 없이 입장 가능하며, 클리어 시 보상 아이템이 담긴 ‘다가오는 운명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1주년 기념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직접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28일부터 6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는 매일 접속만해도 밸류 패키지, 그믐달 비전서, 카마실브의 축복, 가방 최대 슬롯 확장권, 무기 의상 프리미엄 상자 등 15만원 상당의 펄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직접 서비스 1주년 기념 핫타임’ 이벤트를 6월 3일까지 진행한다. 검은사막 유저는 전투 및 기술, 생활 경험치 획득량 증가 효과와 함께 주말 접속 시 추가로 아이템 획득 확률 상승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검은사막을 사랑해주시는 모험가님을 위해’ 도전과제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30일 단 하루 동안 공헌도 경험치와 버프형 아이템 ‘530배 달콤한 케이크’를 받을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 13번째 클래스 ‘천도사’ 업데이트 예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가 신규 클래스 ‘천도사’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천도사는 블소의 13번째 클래스다. ‘천체의 설계자’로 불리는 원거리의 딜러다. 엔씨(NC)는 천도사의 모습을 지난해 10월 열린 블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블소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에서 영상으로 공개한 바 있다. 천도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블소는 ‘육손의 비밀스러운 초대장’ 이벤트를 6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동안 밤 10시부터 30분 동안 신석샵에서 ‘육손의 도깨비 소주(10개입)’ 아이템을 0신석(무료)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 횟수에 따라 보상을 얻는다. 각 주차별로 6회 이상 구매한 이용자는 5종의 의상 중 1종을 선택해 받을 수 있는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쿠폰은 이벤트 기간 내 최대 2개까지 받을 수 있다.

유저는 라이브 월드에서 ‘적몽의 비원’, ‘철의 방주’ 등 전설 던전을 공략 시 추가 보상을 받는 이벤트 ‘레이드 플러스’도 즐길 수 있다. ‘철의 방주’에서는 네임드 보스 ‘자포자기’를 공략하면 신규 의상 ‘적향’을 받을 수 있다.

V4, 브이포티비 2화 생방송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의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V4’가 신규 업데이트와 브이포티비 2화 생방송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 26일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기뉴다, 킹기훈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한 가운데 브이포티비를 진행했다. 방송은 신규 업데이트 소개를 시작으로 대장님의 사연을 읽어주는 남자, 술래잡기, 필드보스 레이드, 강화 대결 순으로 진행됐다.

대장님의 사연을 읽어주는 남자는 라디오 방송처럼 ‘V4’ 이용자들의 사연을 읽어주는 새로운 코너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랑쯔, 정윤종, 티렉 등 인플루언서들은 만찬의 주인공, 승리의 장교 등 코스튬 2종부터 데빌체이서 전용 특화, 소환수, 무기 이펙트까지 신규 업데이트를 주제로 토론을 펼치기도 했다.

엔씨소프트, ‘스푼즈 X 뉴이스트’ 신규 콜라보 웹예능 공개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가 광고모델인 ‘뉴이스트(NU’EST)’와 함께 신규 콜라보 웹예능 ‘늉튜브’를 선보인다.

‘늉튜브’는 뉴이스트 멤버들의 좌충우돌 신입PD 도전기다. 6월 2일 저녁 7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총 5회에 걸쳐 스푼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단독 공개된다. 뉴이스트 멤버들이 부른 ‘늉튜브’ OST ‘Best Summer (With Spoonz)’도 6월 2일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푼즈와 뉴이스트는 오는 28일 저녁 7시 30분 ‘늉튜브’ 첫 방송 기념 V LIVE(브이라이브)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스푼즈 X 뉴이스트 콜라보 굿즈를 출시한다. 스푼즈 캐릭터가 새겨진 팔찌와 뉴이스트 멤버들의 탄생석, 별자리, 이니셜 등을 모티브로 한 실버 참 등을 만날 수 있다. 스푼즈 X 뉴이스트 콜라보 굿즈를 구매하면 뉴이스트 팬사인회 응모권과 뉴이스트 멤버들의 손글씨가 담긴 시리얼컵, 명찰, 투명 프레임&포토카드 세트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스푼즈 X 뉴이스트 콜라보 굿즈는 오는 6월 1일 오전 10시부터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6월 3일부터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