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7.15 수 19:31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검은사막, 신규 콘텐츠 공개 및 웹젠, 뮤 IP 웹툰 중국 연재 시작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06.01 16:41

게임빌-컴투스, 대학생 서포터즈 ‘GC 플레이어’ 4기 모집

게임빌-컴투스(대표 송병준)가 대학생 서포터즈인 ‘GC 플레이어’ 4기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게임빌-컴투스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GC 플레이어’는 게임빌과 컴투스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휴학생 가능)이라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으며,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15일까지 지원서를 받는다. 선발된 ‘GC 플레이어’ 4기는 7월 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6개월 간 양사의 게임 및 채용 콘텐츠를 비롯해 회사 내부의 소식을 대학생의 시각에서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GC플레이어 모집 분야는 디자인 부문과 영상 부문으로 나뉜다. 디자인 부문은 콘텐츠 기획, 웹툰 기획 및 제작에 관심이 많고 일러스트, 포토샵 등 디자인 작업에 능숙한 지원자를 선발한다. 영상 부문은 기획, 촬영, 편집 등 1인 영상 제작이 가능한 지원자를 선호한다.

선발된 ‘GC플레이어’에게는 혜택을 제공한다. 월 활동비로 20만원을 지급하며, 활동 내용에 따라 우수자에게는 별도 포상을 수여한다. 이 외에 서포터즈 수료증, 기자증, 단체복, 기념품 등을 지급한다. 특히 ‘GC플레이어’ 활동을 수료한 ‘GC플레이어’에게는 게임빌-컴투스 공채 및 인턴십을 진행할 때 서류전형 가산점이 주어진다. 

GC 플레이어들이 제작한 우수 콘텐츠들은 게임빌-컴투스 통합 채용 블로그는 물론 매월 발행되는 사보 ’게임빌컴투스뉴스’에도 게재될 예정이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구독 상품 ‘쿠키런 로얄클럽' 누적 가입자 20만명 돌파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쿠키런(대표 배형욱)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구독 상품 ‘쿠키런 로얄클럽'이 누적 가입자 20만명을 돌파했다.

쿠키런 로얄클럽은 매월 자동 결제되는 정기 구독 형태의 회원제 상품으로, 지난해 1월 처음으로 선보였다. 가입 기간 동안 지속되는 회원 한정 효과는 다른 패키지와 차별화된 해당 상품만의 강점이다. 

쿠키런 로얄클럽 회원에게는 경기장에서 획득할 수 있는 골드티켓 2배 지급, 플레이 코인 획득량 10% 추가, 쿠키 호감도 부스트, 광고 관련 혜택, 이달의 스페셜 혜택까지 선사한다. 더불어 최초 가입 시에는 쿠키런 로얄클럽 회원 한정 젤리스킨 세트와 3,000 크리스탈을 선물한다. 또한 구독을 유지하는 개월 수에 따라 크리스탈, 코인, 로비스킨, 영혼의 물약, 쿠키스킨 등 추가 보상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번 누적 가입자 20만명 돌파를 기념해 감사 이벤트도 마련했다. 현재 가입 중인 회원은 물론 오는 9일까지 신규 가입하는 유저에게 무지개큐브 1,000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쿠키런 로얄클럽은 게임 내 로비 화면 하단의 아이콘을 클릭해 언제든지 가입할 수 있다.

웹젠, 임인스 작가의 '슬레이브 B' 해외 진출

웹젠(대표 김태영)이 자사의 '뮤(MU)' IP(지식재산권)를 소재로 하는 신작 웹툰 '슬레이브 B'를 중국 연재를 시작한다.

6월 1일부터 웹툰 ‘슬레이브 B’가 중국 웹툰 플랫폼 ‘텐센트 동만(腾讯动漫)’에 ‘대륙무쌍(大陆无双)’이라는 이름으로 연재된다. 웹툰은 매주 월요일마다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텐센트 동만’이 중국어로 번역해 서비스를 진행한다.

‘텐센트 동만’은 중국을 대표하는 웹툰 플랫폼으로, 약 1억 2천만 이상의 월간유저(MAU)를 기록하는 웹툰 시장이다. 현재 누적 조회수 10억 이상을 기록하는 웹툰을 약 180편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을 웹툰 플랫폼들과 계약을 체결해 국내 웹툰을 서비스하고 있다.

현재 ‘슬레이브 B’는 프랑스 웹툰 플랫폼과도 올해 안에 정식 연재 시작을 목표로 진출을 논의하고 있다. 웹젠은 글로벌 웹툰 연재로 자사가 가진 ‘뮤’ IP의 글로벌 인지도와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웹젠은 웹툰 '슬레이브B'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영화 등의 영상 콘텐츠도 추가로 논의할 예정이며, 자사가 가진 IP의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컴프매 LIVE 2020, 특별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0’(이하 컴프매 LIVE 2020)에서 본격적인 야구 시즌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14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매일매일 주사위를 굴려라!”는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마련된 미니게임으로 ‘컴프매 LIVE 2020’을 즐기는 유저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누적 플레이 횟수에 따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유저가 게임 출석 및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해 주사위를 굴리고, 이동한 칸에 해당하는 보상 아이템을 지급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사위를 굴린 횟수가 많아질수록 지급받을 수 있는 게임의 보상도 점차 커지게 되며, 최종 목표인 55회에 도달할 경우 컴프매 최고 인기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팀 선택 몬스터 선수’까지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누적 획득 포인트에 따라 보상이 추가로 주어진다.

아울러 ‘컴프매 LIVE 2020’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 비시즌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선보였던 PVP콘텐츠 ‘아레나’를 재오픈했으며, 타이틀 화면 변경 및 메인 화면 UI 개편 등의  편의기능을 개선했다.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1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이벤트 대회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를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5월 31일 유튜브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게임 출시 3주 만에 열린 첫 행사다. 광고 모델 장성규와 김민아를 메인으로 방송인, 크리에이터,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가 두 팀으로 나뉘어 레이싱 승부를 펼쳤다.

장성규가 중심이 된 ‘다오 팀’은 크리에이터 릴카와 김재원, 코미디언 황제성, 프로게이머 유영혁이 참가했다. 김민아의 ‘배찌 팀’에는 방송인 유병재와 홍진호, 코미디언 김기열, 프로게이머 문호준이 나섰다.

경기는 4개 라운드에 걸쳐 진행됐다. 1라운드 스피드전은 ‘다오 팀’의 장성규와 김재원이 발군의 레이스 실력을 발휘하며 선취점을 올렸다. 그러나 ‘배찌 팀’이 유병재, 김기열의 탄탄한 주행과 문호준의 슈퍼 플레이로 2라운드 아이템전 및 3라운드 스피드전에서 연달아 승점을 가져갔다.

파이널 라운드에서는 카트라이더 리그의 라이벌 문호준과 유영혁 선수의 1:1 매치가 성사됐다. 문호준이 골라인에 먼저 도달, 최종 우승은 ‘배찌 팀’에게 돌아갔다.

이날 대회는 생중계 도중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번호가 깜짝 공개되고 각 라운드별 승리, 패배 팀에 선물과 벌칙 미션이 주어지는 등 시청자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넥슨은 한편 매치가 종료된 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전국민 대회 프로젝트를 예고했다. 향후 유저 중심의 참여형 대회를 진행할 예정으로, 인플루언서와 일반인이 팀을 이뤄 참가하는 첫 번째 대회는 6월 중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와 함께 학교나 회사, 개인 인플루언서 등 누구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로 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프렌즈타임 시즌2, 사전예약 돌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일, ‘프렌즈타임 시즌2’를 전격 예고하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프렌즈타임’은 간단한 ‘퀴즈’와 ‘가위바위보’ 대결을 통해 우승을 가리는 실시간 인터랙티브 방송이다.

‘프렌즈타임 시즌2’는 사전예약 후,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평일 저녁 8시에 방송 예정이며 우승자 선발을 통해 상금 100만 원과 행운권 추첨을 통한 보너스 상금 100만 원을 추가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타임 시즌2’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유저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일부터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에게 ‘냥구의 야옹야옹 묘생’ 이모티콘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사전예약 톡 공유 이미지를 #사전예약타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혹은 ‘갤럭시워치’를 증정한다.

검은사막, 글로벌 ‘하이델 연회 AT HOME’로 신규 콘텐츠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30일 검은사막 글로벌 유저 간담회 '하이델 연회 AT HOME’에서 신규 클래스 ‘하사신’과 하반기 로드맵을 공개했다.

하사신은 발렌시아 토착신의 권능을 위임받아 모래폭풍을 다루는 암살자형 클래스다. '사곡도'를 주무기로 근접전을 펼치거나 '사도강림'과 같은 모래폭풍을 이용한 기술을 사용한다.  

특정 위치를 기억했다가 근거리에서 순간이동을 하고, 모래폭풍을 타고 낙하하여 급습하는 등의 플레이를 할 수도 있다. 사막에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사막 질병에 저항력이 높다. 하사신은 7월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신규 클래스와 함께 설산 형태의 ‘신규 지역(지역명 미정)’, PvP와 PvE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새로운 전장 ‘가시나무 요새’, 하둠의 힘이 강화되어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특화 서버’를 공개했다.   

글로벌 유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아르샤의 창’과 말 경주 시스템 리뉴얼, 거점전 리뉴얼, 해적&현상 수배, 별자리 등 신규 콘텐츠도 발표했다.  

펄어비스는 국내 게임사 최초로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온라인 실시간 생방송을 진행했다.   

생방송은 유튜브 및 트위치를 통해 6만여 명이 시청했다. 전 세계 유저들은 검은사막 오케스트라 공연부터 검은사막 인포그래픽, 인게임 이벤트에 참여하고, 글로벌 질의응답을 함께 시청하며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