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팡4, 사전예약 39만 달성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의 ‘애니팡4’가 19시간 만에 39만 명의 사전 예약 참가자를 모집했다. 

선데이토즈는 사전 예약 사이트 개설 직후인 2일 오후 2시부터 19시간 만인 3일 9시 기준, 39만 2000여 명의 신청자를 기록했다고 3일 전했다. 이번 기록은 카카오 게임 중 최단 기간 100만 신청자 기록을 달성한 '애니팡3'의 1일차, 2일차 합산 38만 명 기록을 상회한다. 

‘애니팡4는 오는 28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하며, 월말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컴투스, ‘마녀환상곡’ 소설 출간

컴투스는 지난해 개최된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대상작품인 ‘마녀환상곡’을 상∙하 권 소설책으로 출간했다고 전했다.

‘마녀환상곡’은 불멸자인 마녀와 필멸자인 인간의 사랑이라는 소재를 다룬 로맨스 판타지 소설이다. 독특한 세계관과 복선, 캐릭터 설정 등을 기반으로 스토리텔링을 갖춘 작품이다.

신예 작가 오반석씨가 집필한 ‘마녀환상곡’은 지난해 컴투스와 게임문화재단이 주최한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마녀환상곡’의 정식 서적 출간으로 인해 일반 독자들도 해당 작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뮤 아크엔젤,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순위 3위 달성

웹젠(대표 김태영)의 '뮤 아크엔젤'은 3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순위 3위에 올랐다. 5월 27일 출시 후 이틀 만인 5월 29일에 매출순위 21위로 처음 진입하고 5일 만이다.

웹젠은 1년 정도의 콘텐츠 업데이트 분량을 확보해 두고 있다. 빠른 시일 안에 첫 대형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준비할 계획이다.

한편, 웹젠은 4일까지 게임 내 보스 몬스터를 처음 처치하거나, 같은 기간에 매일 캐릭터의 레벨, 장비, 전투력 등 각각의 부문에서 1위에 오른 유저에게 '유니크 장비 상자'를 선물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를 이어간다.

추첨을 거쳐 보석 아이템과 ‘구글 기프트카드’를 선물하는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는 10일까지 계속된다.

아이온, 신규 이벤트 2종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3일부터 24일까지 새로운 이벤트 2종을 실시한다.

아이온은 붉은 카탈람(북부)이 열리는 요일의 특정 시간(화목토 11~12시, 20~21시/일 11~12시, 19~20시)에 ‘2020 레기온 전쟁’을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레기온은 기지 사관 처치, 이벤트 몬스터 처치, PvP 승리 등을 통해 전쟁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레기온별 전쟁 포인트 순위에 따라 고스펙 타이틀, 100% 마석 강화 보조제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 전쟁 포인트 100점 이상을 획득하면 ‘각인된 궁극 마석 상자’ 10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고양이 마법사 나비’ 이벤트도 실시한다. 유저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고양이의 알’을 받을 수 있다(계정당 1회). ‘나비의 강화 원석’을 획득 후 제작을 거쳐 ‘나비의 강화석’으로 교환하면 ‘고양이의 알’을 강화할 수 있다. 매일 진행 가능한 퀘스트와 더불어 고양이의 성장 단계에 따라 ‘능력치 큐비클’, ‘데바니온 정수’, '전설 변신 계약서(16종)'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아이온은 ‘악당 그라체니의 금고를 열어라!’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유저(76레벨 이상/동일 종족 2~3인)는 악당 그라체니의 금고 인던에 입장해 레드/블루/핑크 레인저로 변신할 수 있다. 변신 후 인던 내 몬스터를 처치하면 달성 랭크에 따라 ‘캔디 망치’가 차등 지급된다. 캔디탑에 ‘캔디 망치’를 사용하면 다양한 보상 아이템 중 1개를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6월 10일까지다.

네오위즈, 2020년 하계 인턴사원 공개 모집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2020년 하계 인턴사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인턴 채용은 네오위즈와 계열사인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가 함께 참여하며 모집 분야는 기술, 개발, 게임 그래픽, 사업, 영상 등으로 부문별로 세분화된다. 네오위즈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학력, 전공, 대학교 졸업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14일까지 네오위즈 채용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채용 절차는 1차 서류 심사, 2차 면접 순서로 진행되며, 22일에 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오는 7월 6일부터 직무에 따라 2개월에서 최대 6개월간 인턴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라이엇게임즈, 2020 우리은행 LCK 서머시즌 17일 개막

라이엇게임즈는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스플릿(총 상금 3억원)이 6월 17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2020 LCK 서머 정규 리그 개막전은 추첨을 통해 샌드박스 게이밍 대 아프리카 프릭스로 결정됐다. 승강전에서 가까스로 탈출해 LCK에 잔류한 샌드박스 게이밍과 지난 스프링에서 다소 기복 있는 경기력을 보인 아프리카 프릭스가 어떤 모습으로 전열을 가다듬고 서머 첫 경기를 치르게 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LCK 최초로 외국인 감독인 ‘야마토캐논’ 야콥 멥디를 선임한 샌드박스 게이밍이 어떤 전략과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을 보여줄지 또한 개막전에서 놓칠 수 없는 관전 포인트가 될 예정이다.

개막일 두 번째 경기에서는 DRX와 T1이 맞붙는다. 이미 총 9번의 LCK 타이틀을 가져간 T1이 LCK 우승 10회를 향한 도전을 성공적으로 시작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만만치 않은 전력을 갖춘 드래곤X와 미드시즌 컵 이후 어떤 색다른 경기를 보여줄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20 LCK 서머 스플릿에는 T1, 젠지 이스포츠, DRX, 담원 게이밍, kt 롤스터, 아프리카 프릭스, APK 프린스, 한화생명 e스포츠, 샌드박스 게이밍을 비롯해 이번에 새롭게 합류한 팀 다이나믹스 등 총 10개 프로팀이 출전한다.

정규 리그 1라운드는 주 5일로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2라운드는 주 4일로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진행된다. 한 팀이 다른 9개 팀과 각각 2번씩 3전 2선승의 풀리그제로 대결해 각 팀별로 18경기씩 총 90경기를 치르며, 1경기는 오후 5시, 2경기는 오후 8시에 시작된다. 개막 첫 주차는 10.11 패치로 진행된다.

중계진으로는 전용준, 성승헌 캐스터 및 이현우, 김동준, 강승현 등의 해설위원들이 참여한다. 모든 경기는 케이블 채널인 SBS-아프리카TV 및 네이버, 아프리카TV, 웨이브, 유튜브, 트위치, Jump VR, LGU+게임라이브 등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시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