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모바일 게임에서 데뷔하는 스타의 공개 오디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육성연애시뮬레이션 <스타프로젝트>의 게임개발사 ㈜아툰즈가 주관,주최하는 <스타프로젝트 오디션> 에서 가수지망생과 신인작곡,작사가를 모집하는 이색 이벤트가 펼쳐진다.

<스타프로젝트> 게임은 온라인 버전으로 게임커뮤니티 사이트 비비빅닷컴(star.vvvic.com) 및 네이트, 네이버 웹게임으로도 서비스된 바 있고, 누적회원 200만 유저를 보유중이다. 한편 모바일 게임으로 개발된 <스타프로젝트>는 오는 11월 초 새롭게 런칭될 예정이다.

게임유저가 연예기획사 사장 겸 매니저가 되어 스타지망생을 발굴하고 그를 최고의 슈퍼스타를 만드는 과정을, 미니게임 및 스토리, CG수집으로 플레이 하는 게임으로, 기존의 온라인 버전을 플레이 할 때와는 색다른 매니지먼트의 재미와 아기자기한 추가 콘텐츠들이 가미된다.

㈜아툰즈는 금번 <스타프로젝트 오디션>을 통해 게임<스타프로젝트>의 매니지먼트활동이 단순히 게임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공개 오디션을 통해 리얼한 스타지망생을 발굴하고, 게임 안에서도 그를 캐릭터화하여 유저가 만나 볼 수 있도록 하는 신개념 형식의 오디션스타가 탄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타프로젝트 오디션>의 서류전형 및 예선, 본선을 통해 진행되며, 가수 부문과 곡 부문을 모집하고 있다. 최종 합격자는 게임 <스타프로젝트>에 국내 정상급 일러스트레이터의 작업을 통해 주,조연급 캐릭터로 노출되며 전속 연예계약사의 전문 트레이닝 기회 부여 및 전속가수 계약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게임 OST 참여등의 특전도 주어진다.

<스타프로젝트>는 이미 지속적인 OST발표뿐 아니라 국내 최초로 게임 캐릭터송 앨범 1~2집을 발매하여 오프라인 및 멜론, 올레뮤직, 네이버 뮤직등의 대표 음원사이트에서도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다.

또한 게임 팬미팅 및, 일러스트 카페 행사, 캐릭터송 콘서트 등의 다양한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도 개최되어 유저들에게 높은 호응을 사기도 하였다. 최근에는 카카오페이지 웹소설서비스, 카카오스토어 이모티콘 서비스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여 게임유저 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

㈜아툰즈 양지은PM은 ‘그 동안 게임 속에서 뜨거운 꿈과 열정을 가진 실제 스타지망생을 게임 안에서 접해볼 수 있는 국내 최초 이색 오디션이 될 것’ 이며 ‘또한 스타지망생에게는 최근 넘쳐나는 스타오디션 중에서도 자신을 색다른 방법으로 어필할 수 있는 최고의 오디션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게임 내 캐릭터로 데뷔할 수 있는 이색 오디션 <스타프로젝트 오디션>의 접수방법 및 자세한 안내는 공식홈페이지(http://goo.gl/X1BUiw)및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전형은 오는 10월 22일까지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