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파견’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가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와 펫을 파견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파견’ 콘텐츠를 최초로 선보인다. 파견할 유저의 캐릭터와 펫이 강력할수록 보다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진.초월 등급의 펫 2종도 새롭게 등장한다. 초월 펫 ‘구미’와 ‘랑이’를 한단계 더 성장시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진.초월 펫 ‘여우리’와 ‘백호’가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업데이트 출석부 이벤트’도 진행된다. 업데이트 이후 14일 간 게임에 접속하기만 해도 ‘캐럿’, ‘라피스’, ‘마오코인’, ‘초월 소환 티켓’ 등 펫 성장에 필요한 주요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장비 강화 단계도 40강화로 확장됐다. 

유니티, ‘Unity MARS’ 출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지능형 증강현실 경험 제작 스튜디오 ‘Unity MARS’를 출시했다. 세계 최초의 혼합현실(MR) 및 증강현실(AR) 제작 툴인 Unity MARS는 크리에이터들이 수준 높은 AR 콘텐츠를 보다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Unity MARS로 제작한 AR 환경은 주변 물리적 공간에 자연스럽게 적용되며, 모든 종류의 데이터와 연동돼 어떤 장소에서든 구현이 가능하다. 크리에이터들은 Unity MARS로 센서와 환경 데이터를 워크플로에 통합하고, 실제 환경 조건에 맞춰 적응하는 런타임 로직의 앱을 개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은 사용자가 기대하는 ‘실제 존재하는 것처럼 반응하는 디지털 콘텐츠’의 AR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차량이나 건물 디자인, 모바일 게임 등 AR 기능을 적용할 수 있는 모든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Unity MARS는 기존 데이터 없이 처음부터 시작하는 크리에이터를 돕기 위한 스타터 템플릿도 제공한다. 사전 디자인된 스타터 템플릿은 모든 실내외 환경 템플릿과 연동되는 교육용 튜토리얼 애플리케이션 외에도 유명 AR 활용 사례를 포함한다. 또한 템플릿 콘텐츠는 향후 빠른 시일 내 추가 예정이다.

클럽 엠스타, 신규 펫 ‘칩스’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클럽 엠스타’에 신규 펫 ‘칩스’를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칩스’는 다람쥐 외형에 잠옷을 입은 펫으로 5성부터 7성까지 총 3종을 공개했다. 신규 펫은 ‘캡슐머신-펫’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획득한 유저에게는 칩스의 반짝 드림스틱, 영양제 등 특별 혜택을 18일까지 제공한다.

넷마블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18일까지 이벤트 미션을 완료하면 각 미션 별로 행운석, 염색약 럭키박스, 캡슐머신-펫 등을 보상으로 제공하고, 6개의 모든 미션을 성공하면 신규∙복귀∙기존 유저에 따라 아이템을 추가 선물한다.

또 오는 11일까지 펫 조각 30개를 모으면 ‘캡슐머신-펫’ 아이템을 증정한다. 펫 조각은 게임 접속 시, 캡슐머신-펫 사용 시, 작물에 마법 걸기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신규 캐릭터 ‘수’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9일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13번째 신규 캐릭터 ‘수’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원작 온라인게임의 캐릭터인 ‘수’가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등장했다. ‘수’는 물방울에 갇힌 아군을 구출하면 주위의 적을 기절시키는 고유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좀비, 인간 진영으로 플레이하는 ‘좀비 모드’의 진행 방식도 개편했다. 인간으로 오래 생존하거나 상대를 좀비로 만드는 등 게임 내 기여도에 따라 추가 점수를 제공해, 유저별 최종 순위를 알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 밖에 게임 내 일일 상점을 도입해 유저마다 제각기 다른 아이템을 매일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하고, 베이비 컨셉의 신규 의상 및 치장 아이템을 선보였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