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바이올렛 X 미호’ 영입 확률업 이벤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게임빌은 레전드 등급의 ‘바이올렛’과 슈퍼스타 등급의 ‘미호’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캡틴 잭의 빵빵빵!’ 이벤트를 통해서 제노니아 특화 트레이너로 선발 투수 육성에 도움을 줄 캡틴 잭 영입 기회를 늘린다. 이달 23일까지 10가지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캡틴 잭’을 영입할 수 있으며, ‘상급 홀로그램’, ‘코스튬 포인트’ 등의 보상도 함께 얻을 수 있다. 

기존 출석부 보상은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스타 코어 큐브’ 등을 획득할 수 있도록 상향 조정한다.

유니티, 유니티 기반 디지털 휴먼 ‘SUA’와 광고 모델 계약 체결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이하 유니티)는 수아디지털이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한 디지털 휴먼 ‘SUA’(수아)를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SUA는 6월부터 향후 1년간 유니티를 알리는 전속 광고 모델로 유니티의 활동을 함께 할 예정이다.  

디지털로 창조된 실사에 가까운 아바타를 뜻하는 디지털 휴먼을 개발해 온 수아디지털은 유니티를 기반으로 ‘SUA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SUA는 실제 사람을 3D 스캔해서 만드는 방식이 아니라 직접 뼈대를 세우는 스컬핑으로 구현됐다. 특히 유니티 엔진의 최신 버전인 ‘Unity 2019.3’에 포함된 HDRP(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를 기반으로 피부 표현 및 표정 등에서 고해상도 그래픽을 자랑한다. 

유니티의 광고 모델로 선정된 SUA는 유니티를 알리는 모델을 시작으로 디지털 셀럽으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특히 수그러들지 않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으로 인해 주목받고 있는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의 일환으로 유니티 코리아의 온라인 채널 상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6주년 유저 참여 팬아트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전 세계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팬아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팬아트 이벤트는 ‘서머너즈 워’ 속 콘텐츠를 활용해 6주년 축하 그림을 그리는 참여형 이벤트로, ‘서머너즈 워’ 유저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모집 부문은 ‘서머너즈 워’ 몬스터를 활용해 그리는 팬아트 이미지와 팬아트 스케치 과정을 담는 드로잉 영상으로, 두 가지 부문 중 선택해 참가 가능하다.

이벤트는 자유롭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제작한 작품을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또는 ‘서머너즈 워’ 공식카페 공모전 게시판에 공개 업로드 한 후,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참가 신청을 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응모한 작품 중 많은 호응을 얻은 작품의 참가자들에게는 ‘서머너즈 워’ 특별 한정 굿즈인 스노우볼을 비롯한 게임 아이템 등이 선물로 지급된다.

이 밖에도 이번 팬아트 이벤트와 함께 국내 유저를 대상으로 한 캘리그래피 이벤트도 전개된다. 팬아트 이벤트와 중복 참여 가능하며, ‘서머너즈 워’ 6주년 축하 멘트를 직접 손 글씨로 쓰고 ‘서머너즈 워’ 공식카페 캘리그라피 공모전 게시판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인플루언서 돌체토의 띠부띠부씰 스티커 7종과 서머너즈 워 배지, 직소퍼즐 등 한정 굿즈 등이 선물로 제공된다.
 

위믹스, 블록 파트너로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합류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블록체인 게임 및 플랫폼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 것으로 NBP는 위메이드트리가 구축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에 블록 파트너로 합류한다.

블록 파트너는 위믹스의 거버넌스 프로그램으로써 NBP는 위믹스의 플랫폼 기반 기술과 IT 인프라, 플랫폼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고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방침이다.

NBP는  네이버의  IT 전문 기업으로 네이버, 라인, 스노우 등 네이버 전 계열사들의 보안, 클라우드, IDC서비스 등 IT 인프라 전반을 지원하고 2017년 4월부터 기업용 클라우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서비스를 하고 있다. 위믹스는 NBP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해 유저들에게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리니지2M, ‘크로니클 III 풍요의 시대’ 업데이트 예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10일 ‘리니지2M’의 ‘크로니클 III 풍요의 시대’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엔씨소프트는 ‘크로니클 III 풍요의 시대’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이달 24일 에피소드1 업데이트를 통해 ‘아덴’ 영지, 신규 클래스 ‘창(Spear)’, 새로운 서버 ‘바이움’ 등을 먼저 공개한다.

엔씨소프트는 이달 23일까지 업데이트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시 24일에 ‘계승자의 장비 상자’, ‘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 IV’, ‘계승자의 코인’, ‘풍요의 희귀 집혼석’을 받는다. ‘계승자의 장비 상자’에 들어있는 무기와 방어구, ‘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 IV’는 캐릭터에 장착하거나 컬렉션에 넣어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계승자의 코인’은 매일 유용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WELCOME 풍요의 시대’ 출석판을 열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24일부터 모든 유저에게 ‘TJ’s 쿠폰’을 선물할 예정이다. 유저는 ‘TJ’s 쿠폰’을 사용해, 과거에 강화 실패로 소멸한 희귀 등급 이상 장비 중 하나를 복구할 수 있다.

유저는 리니지2M의 서비스 200일을 기념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200 Days 레아의 선물’, ‘200 Days 축하 사절단’, ‘200 Days Party 축제의 시간’, ‘200 아데나 프리패스’, ‘돌아온 전설의 황금 마차’ 등 5종이다.

‘200 Days 레아의 선물’은 이달 17일까지 상점에서 ‘200일 전야제 상자’를 200 아데나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다. 상자에는 ‘200일 기념 레아의 목걸이 II’, ‘200만 아데나’, ‘레아의 주문서 상자’ 등의 아이템이 들어있다.

‘200 Days 축하 사절단’은 24일까지 각 마을에 축제의 상인 NPC ‘레아’가 등장하는 이벤트다. 유저는 ‘레아’를 만나 여러가지 아이템을 아데나로 구입할 수 있다.

‘200 Days Party 축제의 시간’은 출석 이벤트다. 24일까지 데일리 메뉴에서 ‘풍요의 증표’와 ‘축제의 소환 상자’, ‘축제의 강화 주문서 상자’를 지급한다. ‘풍요의 증표’는 6월 24일 이후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다.

‘200 아데나 프리패스’는 17일까지 텔레포트와 던전 입장 비용, 혈맹 일반 기부를 200 아데나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다. 혈맹 일반 기부 시 ‘아인하사드의 은총’도 추가로 제공한다.

서비스 200일째인 13일에는 ‘전설의 황금 마차’가 출현한다. ‘전설의 황금마차’는 ‘축복받은 무기 강화 주문서’, ‘축복받은 생명의 돌’ 등 가치가 높은 아이템을 판매한다. 모든 아이템은 아데나로 구매 가능하다.

스톤에이지 월드, 출시 사전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는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 출시에 앞서 공식 포럼을 통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넷마블의 자체 IP(지식재산권)인 ‘스톤에이지’의 펫들과 콘텐츠를 모바일 턴제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오는 18일 국내를 포함한 172 개국에 출시될 예정이다. 

넷마블은 스톤에이지 월드의 공식 유튜브 채널 ‘스톤 TV’ 오픈을 기념해 구독자 수 달성 이벤트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구독자 수 달성도에 따라 게임 재화인 조련사의 밧줄 10개, 조개 5000개, 꽃 한 송이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광고 인증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유저들은 TV, 지하철, 온라인 광고 등에 나오는 스톤에이지 월드 광고를 본인의 SNS에 인증한 뒤 포럼에 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넷마블은 출시 전까지 진행되는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100만 스톤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등록을 진행할 시 조개 5만 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사전등록 이벤트는 사전등록 공식 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블레스 모바일, 유튜브 영상 콘테스트 진행

조이시티(각자 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회사 씽크펀(대표 오용환)이 개발한 '블레스 모바일’에서 유튜브 영상 콘테스트인 ‘슬기로운 블레스 생활’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슬기로운 블레스 생활‘은 ‘블레스 모바일’의 주요 콘텐츠나 공략법을 소개하는 등 해당 게임에 관한 자유 주제의 영상을 출품하는 공모전으로, 최소 3분 이상의 유튜브 영상 제작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콘테스트에 참여를 원하는 유저는 자체 제작한 영상을 ‘[블레스 모바일/슬기로운 블레스 생활]’ 문구가 포함된 제목으로 유튜브에 업로드 후, 7월 6일까지 영상의 인터넷 주소(URL) 링크를 콘테스트 접수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슬기로운 블레스 생활’의 우수 콘텐츠로 선정될 경우 ‘맥북 프로’, ‘에어팟 프로’를 비롯해 게임 재화인 ‘블랙 루메나’와 특별 제작된 보조 배터리 등 풍성한 수상 혜택이 주어지며, 영상의 업로드 조건을 충족한 모든 참여자들은 ‘구글 기프트 카드’와 ‘블랙 루메나’ 등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경쟁전’ 챌린지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스트리머와 유저가 함께하는 ‘경쟁전’ 챌린지를 시작했다.

‘경쟁전’은 배틀그라운드 실력을 검증하는 공식 등급 콘텐츠다. 매 판 결과에 따른 획득 포인트로 등급이 상승하고, 시즌 종료 후 등급에 따라 유저의 명예심과 함께 이에 따른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챌린지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유저로서 ‘경쟁전’ 플레이의 명예로움을 고취시키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유명 스트리머도 함께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10일부터 7월 7일까지 플레이한 스트리머의 ‘경쟁전’ 등급과 유저의 ‘경쟁전’ 참여 횟수에 따라 총 6천만 원까지 적립된다. 기부처는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