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 연, 사전등록 일정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11일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 중인 ‘바람의나라: 연’의 티징 페이지를 오픈하고 정식 론칭 사전등록 일정을 공개했다.

넥슨은 오는 17일부터 ‘바람의나라: 연’ 공식 홈페이지(링크)를 통해 국내 정식 론칭 사전등록자를 모집한다.

‘바람의나라: 연’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IP를 기반으로 원작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모바일로 구현한 MMORPG로, 지난해 두 차례 테스트를 거치고, 게임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막바지 작업을 진행 중이다.

한편,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 공식 커뮤니티와 유튜브 공식 채널 ‘바람의나라:연 TV’를 오픈하고, 게임에 관련된 각종 콘텐츠 정보와 개발 소식를 전하고 있다.

유니티, 코로나19로 바뀐 게임 이용 형태 조사 보고서 발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코로나19가 게임산업에 미친 영향과 주요 변화 사항을 조사한 보고서 ‘코로나19로 인한 게임산업 변화: 19가지 특징’을 발표했다. 

유니티의 이번 보고서는 올해 1월부터 5월 중순까지 소비자들의 게임 이용 형태를 전년 동기 및 WHO팬데믹 선언 전후와 비교 연구한 것으로, 이 기간 게임산업은 역사상 전례 없는 극적인 변화를 맞은 것으로 나타났다.

유니티의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봄이 되면 야외 활동 증가 등으로 게임 유저 수가 감소되는 다른 해와 달리 올해는 게임 유저수가 대폭 증가했다. 조사기간 동안 전년 동기 대비 PC 및 콘솔 게임은 46%, 모바일 게임은 17% 일간 유저 수가 증가했다. 

이러한 상승 수치는 전세계 지역별로 외출 자제 혹은 이동 제한이 강화되는 시점에서 각각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코로나19가 게임 유저 증가와 직접적인 연관관계가 있음을 시사했다. 또한 모바일 게임앱의 설치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라는 유례없는 수치를 기록했다.

또한 주말 유저 수와 평일 유저 수가 확연히 차이가 나는 평소와 달리, 올해는 그 차가 약 63% 가량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WHO가 팬데믹을 발표한 주부터 평일 유저 수와 주말 유저 수의 차가 감소하다가, 5월 초에는 일시적으로 평일 유저 수가 주말 유저 수를 넘어서기도 했다. 

게임 유저가 증가하면서 광고 노출 및 관련 수익에도 변화가 나타났다. 팬데믹 발표 이후 소액 결제가 증가했는데, 모바일 게임의 경우 IAP(인앱 결제) 수익이 24% 증가했다. 또한 같은 기간 전년 동기 대비 모바일 게임 광고 노출 수는 57%, 광고 수익은 59% 증가했다. 

에픽게임즈, 시즐릴 2020 공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엔진 주요 작품들을 확인할 수 있는 영상인 시즐릴 2020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언리얼 엔진 시즐릴 2020에는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마인크래프트 던전, 모탈 컴뱃 11, 보더랜드 3,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 블리딩 엣지, 돈틀리스, 킹덤 하츠3, 드래곤볼 Z: 카카로트 등 과 함께 갓폴, 아웃라이더, 크로스파이어X, 아세토 코르사 콤페티치오네, 아토믹 하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게임뿐만 아니라 ‘아폴로 11호: 미션 AR’, ‘더 만달로리안’, ‘프로젝트 빈센트’ 등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산업 분야의 작품들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마구마구2020 뇌피셜 토너먼트, 유튜브 방송 예고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이말년 작가, 윤태진 아나운서, 김형준 기자가 등장하는 방송 마구마구2020 뇌피셜 토너먼트를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마구마구2020 뇌피셜 토너먼트는 넷마블이 '마구마구2020' 출시를 앞두고 제작한 2부작 방송으로, 3명의 출연진들이 2020시즌 한국프로야구(KBO) 상위 5팀을 예상하고, 자신들이 뽑은 1위 팀을 가지고 '마구마구2020'으로 경기를 하며 입담을 펼친다.

넷마블은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 1부는 15일, 2부는 17일 공개할 예정이다.

펍지주식회사, ‘PCS 1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 종료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이하 PCS) 1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을 성황리에 마치고 PCS 1 아시아에 출전할 상위 3개 팀을 공개했다.

6월 9일(화)과 10일(수) 진행된 PCS 1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 파이널 스테이지에서 GRIFFIN(그리핀)이 158킬 275포인트로 우승의 영예와 총상금 2천만 원을 차지했다. 3위와 4위인 VSG와 OGN ENTUS(OGN 엔투스)는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에서 이미 시드권을 확보한 팀을 제외한 상위권에 진출해 함께 PCS 1 아시아에 참가한다.

GRIFFIN은 지난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에서 14위로 아쉬운 성적을 기록했지만, 이번 한국 대표 선발전 파이널 스테이지에서는 초반부터 선두를 달리며 종합 1위로 대회를 마쳤다. VSG는 마지막 날 1 매치에서 치킨을 획득하며 GRIFFIN을 바짝 쫓았고, OGN ENTUS는 3 매치까지 불과 3점 차이로 VRLU GHIBLI(브이알루 기블리)와 출전권을 놓고 다투었지만 막판에 격차를 벌리는 데 성공했다. VRLU GHIBLI는 마지막 매치에서 15위를 기록, 종합 6위에 머물렀다.

한국 대표로 선발된 상위 3개 팀은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의 국내 상위 팀인 Team Quadro(팀 쿼드로), Gen.G(젠지), ELEMENT MYSTIC(엘리먼트 미스틱)과 함께 PCS 1 아시아에 출전한다.

해당 6개 팀을 비롯해, 중국,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에서 출전하는 총 16개 팀이 6월 26일부터 7월 5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일요일, 일 5매치씩 총 20매치를 펼친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총상금 20만 달러가 돌아간다.

A3: 스틸얼라이브, 출시 100일 기념 전야제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에 출시 100일 기념 전야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100일 기념 전야제 이벤트는 오는 25일 오전 4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배틀로얄, 암흑출몰, 암흑침공 등의 콘텐츠 및 미션 수행을 통해 목표 달성 시 보상을 획득하게 된다.

유저들은 전야제 이벤트의 각 미션 달성 시 ‘축제의 초대장’, ‘축제의 인장’, ‘메달’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메달’은 전야제 이벤트 기간 동안 영웅 장신구 합성 재료 등으로 교환 가능하며, 초대장과 인장은 오는 18일부터 시작되는 100일 기념 축제 교환 상점에서 6성 영웅 소울스타, 120Lv 전설 장비 상자를 비롯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필드에 등장하는 고블린을 잡고 전 지역 스페셜 도감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카드 도둑을 잡아라’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유저들은 전 지역 스페셜 도감 상자를 통해 지역 몬스터 카드를 획득하고 도감을 채워 넣을 수 있다..

또한, 100일 기념 전야제 이벤트 실시와 함께 사전 오픈 됐던 배틀로얄 신규 맵 ‘수몰된 메티움’ 을 정식 오픈하고 ‘암흑출몰’ 콘텐츠 참여 시 최대 6성 영웅 소울스타까지 획득할 수 있도록 보상을 강화했다.

펄어비스, ‘굿즈 아트웍 공모전’ 수상작 발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공식 온라인몰 ‘펄어비스 스토어’를 통해 5월말까지 진행한 ‘굿즈 아트웍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굿즈 아트웍 공모전은 굿즈 제작에 유저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게임 외에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굿즈 아트웍 공모전’은 검은사막 세계관과 파푸족을 활용한 아트웍을 접수 받아 심사를 거쳐 대상 2종을 선정했다. 대상 수상작은 자유 공모 부문 - ‘여행을 떠나요’, 파푸족 부문 - ‘꿈꾸는 파푸’ 아트웍이 선정됐다. 펄어비스는 대상 수상작을 여름 기획 티셔츠로 제작해 출시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굿즈 아트웍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글로벌로 확장할 계획이다.  

‘펄어비스 스토어’는 여름 시즌을 맞아 ‘검은사막 흑정령 쿨매트’도 선보였다. 펄어비스는 신규 굿즈를 계속 늘려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