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우아레나, 11번째 신규 영웅 ‘타갈’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섀도우 아레나’의 11번째 신규 영웅 ‘타갈’을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타갈’은 전설적인 용 사냥꾼 셰레칸 일족 출신으로, 기존 영웅들과 비교해 몸집이 아주 큰 거구이며 강력한 공격력을 보유한 전사 캐릭터다. 무기 '용참도'를 이용해 넓은 범위의 공격과 적의 방어력을 무시하거나 감소시키는 기술을 갖고 있다. 신규 영웅은 공격속도가 다소 느려 전략적으로 기술을 사용해야한다.

11번째 신규 영웅 출시를 기념해 ‘영웅 선택 획득권’ 1개를 7월 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지급한다. 신규 영웅 ‘타갈’을 포함한 11명의 영웅 중 1명을 선택해 보유할 수 있다.

‘타갈’ 스킨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섀도우 아레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7월 2일까지 ‘나만의 영웅 플레이 공략’을 작성하면 심사를 거쳐 10명에게 스킨을 제공한다. 또 신규 영웅의 기대와 응원 메시지를 6월 18일까지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스킨을 지급한다.

‘은화 5배 핫타임’ 이벤트도 6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는 솔로전 모드를 선택해 첫 플레이, 퍼스트 킬, 순위 달성 등 일일과제를 완료하면 게임 내 재화인 은화를 5배로 받을 수 있다.

브라운더스트, 신규 코스튬 2종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코스튬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11일 밝혔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이번 코스튬의 주인공은 먼저, 5성 공격형 ‘아나스타샤’이다. 전설 용병인 안젤리카의 복장을 입은 코스튬으로 업적 점수와 지하경기장 시즌 보상인 유니크 티켓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또 다른 코스튬의 주인공은 5성 공격형 용병 ‘벤타나’이다. 6월 월드 아레나 개최지인 일본 온천을 콘셉트으로 제작되었으며, 월드 아레나 시즌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월드 티켓을 사용하여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캠페인 신규 챕터가 추가되었다. 시즌1의 31~35챕터를 ‘매우 어려움’ 모드로 즐길 수 있으며, 클리어 시 보상과 업적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여름을 맞아 이달 25일까지 다이아 패키지를 구매하면 전설계약서와 행운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고급계약서와 명예점수, 골드 등의 아이템을 확률적으로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마비노기, ‘마스터피스’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2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마비노기’에 메인스트림 전용 콘텐츠 ‘마스터피스’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메인스트림’은 마비노기 고유의 시나리오 콘텐츠로, 메인스트림 전개에 따른 장치들을 통해 유저들은 직접 주인공 캐릭터가 될 수 있는 콘텐츠다. 

이번 ‘마스터피스’ 업데이트로 마비노기의 스토리가 처음으로 시작된 챕터(C1) ‘여신강림’의 전체 제너레이션(G1~G3)의 리플레이가 가능해졌으며, NPC를 비롯한 총 56명의 등장인물 풀 보이스를 들을 수 있다.

또, 여신강림 챕터의 주역 ‘루에리’, ‘마리’, ‘타르라크’ 캐릭터의 모델링을 보다세련된 모습으로 개선했으며, 전체 퀘스트 리스트, 진행 가이드, 챕터 정보 등 메인스트림 관련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전용 안내창을 오픈했다.

이와 함께 복잡한 ‘울라 던전’의 미로 콘텐츠를 축소하고, 어렵고 느린 ‘RP(Role Playing)던전’ 진행의 난도 완화를 비롯해 메인스트림 진행 중 방문이 필요한 지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여신의 이동 지원 스크롤’을 제공한다.

해당 챕터 보상도 강화했다. G1 진행 중 지급하는 모험가 장비를 강화했으며, 메인스트림 완수 시 골드, 경험치, AP포션 등을 얻을 수 있는 보상상자를 추가로 지급한다. 여러 번 반복 플레이를 할 경우 리플레이 보상도 주어진다.

세븐나이츠, 아리스 신화각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아리스 신화 각성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아리스는 ‘펜타곤’ 소속의 영웅으로 신화각성을 통해 보다 강화된 스킬을 활용해 아군의 전투를 지원하고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특히 적군의 진형을 붕괴시키는 동시에 아군 전체의 상태이상 저항 확률을 상승시켜 아군의 전투를 보조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7일간 진행되는 ‘CM 태오상자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은 매일 CM 태오상자를 누르기만 해도 스페셜 영혼 조각 선택권과 영혼의 정수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아리스를 신화 각성하거나 신화 각성 이후 +10 강화를 진행할 시 각각 2성 슬라임과 아리스 영혼 조각2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아리스 신화각성 기념 영혼 조각 던전도 함께 열리며 던전 클리어 횟수에 따라 업적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테라 히어로, 장비 계승 시스템 도입

크래프톤 연합의 일원인 레드사하라(대표이사 이지훈)가 12일 ‘테라 히어로’에 ‘장비 계승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번 ‘장비 계승 시스템’의 도입으로 유저들은 새로운 장비를 효율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게 되었다. 유저들은 기존 장비의 단련 레벨, 초월 레벨, 강화 레벨, 랜덤 옵션, 철기장 및 명품 특화 레벨을 새로운 장비에 계승할 수 있게 된다. 장비 계승은 ‘바하르의 모루’라는 전용 재료 아이템을 사용해야 한다.

또, 이번 업데이트에서 하이엘프 창기사 ‘라텔’이 새로 추가되었다. 유저들은 신규 퀘스트를 통해 '라텔'을 획득할 수 있다.

에픽세븐, 신규 콜라보 영웅 ‘키즈나 아이’와 월광 영웅 ‘여일의 디에리아’ 무료 배포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스타 버츄얼 유투버 ‘키즈나 아이’와 함께하는 신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에서는 에픽세븐 속 영웅으로 재탄생한 ‘키즈나 아이’를 만나볼 수 있으며 접속만 해도 콜라보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키즈나 아이는 일반적으로 ‘버츄얼 유투버’라고 불리는 디지털 공간에만 존재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다. 디지털 캐릭터지만 실재 연예인과 마찬가지로 SNS, 방송, 음반, 광고 등 콘텐츠 창작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북미와 일본, 한국,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여러 지역에서 팬 층을 가지고 있다. 현재 유투브 구독자 수가 270만명을 돌파 했으며 트위터 팔로워 수도 56만명을 넘어섰다. 

에픽세븐 속 신규 영웅 키즈나 아이는 화염 속성의 4성 정령사 영웅으로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약화효과를 제거하는 등 팀원들의 생존 능력을 상승시킬 수 있다. 전반적인 스킬이 신규 유저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키즈나 아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한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6월 11일부터 약 12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영웅 키즈나 아이를 지급하는 혜택이 기다리고 있으며 계정 랭크가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 마다 추가로 키즈나 아이를 획득할 수 있어 빠르게 영웅을 성장 시킬 수 있다.

한편, 이번 콜라보레이션과 함께 신규 월광 영웅 ‘여일의 디에리아’도 새롭게 추가된다. 여일의 디에리아는 적에게 공격력 감소와 방어력 감소를 발생시킬 수 있으며 피해량에 비례해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다수의 적을 빠르게 사냥하는데 유리하다.

모든 유저들은 스테이지 2-10 현자의 탑을 클리어하는 인연 미션을 통해 여일의 디에리아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여일의 디에리아 성장 가이드’ 콘텐츠의 플레이를 통해 70레벨 장비, 머라고라, 전용 아티팩트, 테라 판타스마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하여 영웅을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