험블 번들이 itch.io에 이어 인종차별 반대 기부 번들 판매에 동참했다.

험블 번들은 17일 '인종 정의를 위한 싸움(Fight for RACIAL JUSTICE)' 번들을 30달러에 출시했다. 50종의 스팀 게임을 포함해 전자책과 만화 등으로 구성됐으며, 총 가치는 1,200달러에 달한다.

수익금은 전액 전미유색인지위향상협회(NAACP)와 Race Forward, Bail Project 등 인종차별 반대운동을 주도적으로 지원하는 단체에 기부된다.

험블 번들은 안내문을 통해 "우리는 조지 플로이드, 브리오나 타일러, 아머드 알버리를 비롯한 수많은 흑인 공동체의 비극 이후 창작자 및 퍼블리셔와 힘을 합쳐 인종 평등을 위해 싸우는 단체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게임 구성품은 NBA2K20과 바이오쇼크 리마스터 등 메이저 타이틀을 비롯해, 스팀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소규모 게임들이 다수 포함됐다. 디스워오브마인, 바바이즈유, FTL, 옵저버, 스펠렁키, 시스템쇼크 시리즈 등이 주요 게임으로 꼽힌다. 단, 풋볼매니저 2020과 이스트사이드 하키 매니저는 지역제한으로 인해 한국에서 등록할 수 없다.

험블 번들의 Fight for RACIAL JUSTICE 상품은 6월 24일 오전 3시(한국시각)까지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