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여각, 글로벌 크리에이터 대상 테스트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루트리스 스튜디오(대표 박현재)가 개발 중인 ‘사망여각’이 1차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네오위즈는 국내 및 전세계 글로벌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사망여각의 1차 비공개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게임 관련 방송 활동 및 영상을 제작하거나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7월 7일까지 사망여각 스팀 페이지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인원은 별도로 안내된다. 테스트 기간은 오는 7월 2일부터 7일 15일까지이다. 

사망여각은 이와 함께 1년 내 출시 예정인 게임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디지털 게임 전시 행사 ‘스팀 게임 대축제’에 참가한다. 해당 행사에서는 23일까지 사망여각을 포함한 참가 게임들의 체험판을 경험할 수 있으며, 게임 개발자와 유저들이 온라인에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e스포츠 대회 ‘이그니션 시리즈’ 발표

라이엇게임즈가 5 대 5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성공적인 e스포츠화를 위한 첫 단계로써 ‘발로란트 이그니션 시리즈(이하 이그니션 시리즈)’를 발표했다.

이그니션 시리즈는 라이엇게임즈가 발로란트 고유의 e스포츠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20여 개의 e스포츠 주최사와 함께하는 공식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재능 있는 플레이어를 발굴하는 것은 물론, 프로 선수와 팀을 세계적으로 알리며 인지도를 쌓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라이엇게임즈는 전 세계의 e스포츠 단체와 협력하는 방식을 통해 그들이 가진 전문 지식을 최대한 활용해 최상급 레벨의 플레이어 대회, 아마추어 예선전, 이벤트 매치 등과 같은 독창적인 이그니션 시리즈 대회를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이그니션 시리즈는 '유러피안 G2 e스포츠 인비테이셔널'과 'RAGE 발로란트 재팬 인비테이셔널'을 시작으로 오는 19일 막을 올린다. 이후 한국, 북미, 브라질, 라틴 아메리카,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러시아, 터키, 중동 등 세계 곳곳에서 이그니션 시리즈 대회가 진행될 계획이다. 한국 역시 이그니션 시리즈 대회 파트너 선정이 완료됐으며, 자세한 사항은 확정되는 대로 공개될 예정이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3일간 국내 2차 비공개테스트 개시

그라비티가 7월 출시 예정인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국내 2차 비공개테스트를 개시, 런칭 전 마지막 점검에 돌입한다. 

이번 2차 비공개테스트는 17일 오전 11시부터 19일 오후 11시까지 라그나로크 오리진 사전 예약을 완료한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정식 런칭 전 게임의 완성도, 밸런스 등을 최종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준비한 만큼 1차 비공개테스트와 FGT 등에서 수렴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텍스트 가독성, UI 편의성 등을 개선한 모습을 선보인다.

비공개테스트 기간에는 유저들이 최대한 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주마다 진행되는 한정 콘텐츠를 매일 선보인다. 또한 17일 극한 도전, 18일 데스매치, 19일 길드 매칭전이 열려 Base 레벨 40~50 이상 유저들이 다양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으며 테스트 기간 동안 매일 오후 8시부터 20분 동안 진행되는 길드 파티에서는 음식을 만들어 길드원들과 나눠 먹으면 다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오리진 커뮤니티에 ‘1차 비공개테스트 종합 리포트’를 공개했다. 유저들이 지금까지 건의한 이슈들을 ‘확인 중인 이슈’, ‘수정 진행 중인 이슈’, ‘수정 완료된 이슈’, ‘이슈가 아닌 사항’ 등 4가지로 분류했다. 

2차 비공개테스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1차, 2차 테스트 참여 여부에 따라 아이템 및 한정판 직소 퍼즐을 증정하는 ‘참여만 해도 선물이 펑펑!’ 이벤트와 매일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3일간 빵빵한 가방을 채워드려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공식 카페에 소감이나 의견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포링 인형을 주는 ‘의견이 모일수록 포링이 통통해져요!’ 이벤트도 실시한다.

사커스피리츠, 6주년 업데이트 사전 예약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사커스피리츠의 6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전 예약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신청자들에게는 게임 재화와 아이템, 코스튬 등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빅볼이 개발한 사커스피리츠는 카드로 축구 경기의 재미를 선사하는 턴제 축구 게임이다. 일러스트와 선수 수집 및 육성, 실시간 대결의 재미 등으로 꾸준히 사랑받으며 올해로 출시 6주년을 맞이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선수 획득 구조 및 육성 시스템 개편과 협동기, 결전기 등 신규 콘텐츠 도입, UI 리마스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컴투스는 지난 5월 온라인 형태의 유저 간담회를 통해 상세하게 관련 정보를 소개하고 유저들과의 소통의 자리를 마련한 바 있다.
 
컴투스는 사커스피리츠 6주년을 기념해 오는 30일 대규모 업데이트인 ‘SoccerSpirits REBORN’을 진행할 계획이다.

나이언틱, 여름 모험과 지역사회 재건을 위한 포켓몬고 페스트 세부내용 공개

나이언틱은 올 여름 플레이어들의 모험과 지역사회의 재건을 도모하는 ‘포켓몬고 페스트2020’에 대한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Niantic 사업의 근간은 사람들이 함께 모여 유대를 쌓고 진정한 의미의 공동체를 형성하는 것으로, 더욱 평등하고 나은 사회를 만들고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대표적인 여름 축제 ‘포켓몬고 페스트 2020’ 티켓 판매의 수익금 중 약 61억 원 상당을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금의 절반은 다양성이 있는 세계를 대표하는 콘텐츠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게임, AR분야에서 나이언틱 플랫폼을 이용한 흑인 크리에이터 프로젝트를 지원하는데 사용되며, 이러한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내용은 추후 공개된다.

이와 함께 나이언틱은 올해 탐험, 운동, 실제 사회 경험의 핵심 원칙을 확장하는 많은 기능을 만들었으며, 이번 여름 포켓몬고 페스트를 완전히 재해석, 플레이어들이 게임 안에서 진정한 가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의 이벤트는 전 세계 트레이너들이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키며 안전하게 밖으로 나가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포켓몬고 Fest 2020’는 한국시간으로 오는 7월 25일, 26일 10시부터 20시까지 주말 내내 진행된다. 지난 ‘포켓몬고 페스트’ 이벤트의 티켓은 매진되었지만, 올해는 모든 트레이너들이 이용할 수 있다.

주말 내내 즐길 수 있는 티켓은 게임 내 숍에서 약 1만 8천원 상당의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새로운 게임 플레이 컨셉을 도입해 참가자에게 흥미롭고 사교적인 주말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달 ‘나이언틱 소셜’로 명명된 새로운 베타 기능을 "포켓몬고"에 먼저 도입하여 친구가 게임에 접속해 플레이하고 있는지 알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출시 예정인 ‘포켓몬고 페스트 팀 라운지’를 통해 트레이너들은 서로 연결되고 경품행사에 참여하거나 즐거운 활동을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세계 트레이너들의 삶을 들여다보고 나이언틱 개발자들의 이야기를 듣거나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포켓몬고 페스트 2020’의 다른 요소인 무료 프린트 앳 홈 키트는 프린트 가능한 "포켓몬고" 활동과 장식품으로, 팬들이 축제를 기념할 수 있게 해준다.

블레이드앤소울, 신규 클래스 ‘천도사’ 정보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신규 클래스 ‘천도사’의 정보와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천체의 설계자: 천도사’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공개했다. 천도사는 블소의 13번째 클래스이자 ‘보주’를 이용해 적을 공격하는 원거리 클래스다. 시네마틱 영상으로 천도사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천도사는 오는 24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천도사는 블소의 ‘린’ 종족으로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다. 유저는 천체의 힘을 다루는 ‘은하’와 하늘의 에너지를 통제하는 ‘우레’ 등 계열 2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은하’ 계열의 천도사는 공간을 왜곡시켜 적의 시야를 피하거나, 우주의 별을 소환해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우레’ 계열은 소용돌이를 이용한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구름을 소환해 아군에게는 유리하고 적에게는 불리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블소는 24일 함께 업데이트 예정인 콘텐츠도 공개했다. 유저는 신규 영웅 던전 ‘인형의 폐가’에서 네임드 ‘저주인형’과 보스 ‘마기인형’을 공략할 수 있다. 또, ’1인 던전 리뉴얼’을 통해 ‘무신의 탑’, ‘무법자의 섬’ 등 일부 보스의 상위 난이도 추가와 ‘투영의 사원’, ‘신기 수련장’ 던전의 공략 난이도 조정을 예고했다.

유저는 진행 중인 천도사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업데이트 당일에는 ‘성장 이벤트’, ‘천도사 기념 이벤트’, ‘8주년 맞이 이벤트’ 등의 이벤트 소식도 확인할 수 있다.

바람의나라: 연, 정식 런칭 사전등록 실시

넥슨은 17일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 중인 ‘바람의나라: 연’의 정식 론칭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 참가자 전원에게는 오픈 기념 탑승 환수 ‘다람이’를 선물로 지급한다. 또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에서 진행하는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금전 5만 전’을 추가로 지급한다.

‘바람의나라: 연’은 ‘바람의나라’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원작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모바일로 구현한 MMORPG로, 지난해 두 차례 테스트를 거치고, 올 여름 출시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 론칭 사전등록 기념 ‘국민의 바람 카피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등록에 참여하고, 이루어졌으면 하는 소망을 ‘~ 바람’ 형태로 작성하면 재치있는 문구를 선정해 유튜브 광고 카피로 문구가 송출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인원 중 추첨을 통해 ‘바람: 연 고속 무선 충전기(50 명)’을 선물한다.

또 정식 출시까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를 플레이하며 기다릴 수 있도록 ‘바람의나라 쿠폰’ 이벤트를 실시한다. ‘바람의나라’ 캐시샵에서 쿠폰을 입력하면 ‘각인구슬(무기)’, ‘각인구슬(갑옷)’, ‘각인구슬(투구)’, ‘초상비령서(30일)’, ‘18k요강(10개)’ 등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엘리온, 24일부터 사전체험 서포터즈 모집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에서 개발 중인 ‘엘리온(ELYON)’이 사전체험 서포터즈 모집을 6월 24일부터 시작한다.

‘엘리온’ 서포터즈는 성인 게이머라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서포터즈에게는 7월 25일부터 시작되는 사전체험에 참여해 발전된 모습을 미리 경험하고, 개선 사항 등 피드백을 전달하는 권한이 주어진다. 아울러 정식 서비스 시 특별한 칭호와 탑승 장비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이번 사전체험에서는 보다 정교해진 전투 시스템과 함께 신규 경쟁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난 4월에 진행된 사전체험에 참여한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한 초대권 배포가 오늘부터 시작된다. 초대권에는 친구나 지인을 ‘엘리온’ 서포터즈로 초대할 수 있는 전용 코드가 담겨있다.

V4, 신규 업데이트 기념 ‘브이포티비 3화’ 생방송 진행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V4(Victory For)’가 신규 업데이트를 기념해 브이포티비 3화 생방송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기뉴다, 킹기훈 등 인플루언서 6명은 지난 16일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브이포티비에 참석해 신규 콘텐츠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대장님의 사연을 읽어주는 남자, PvP, 필드보스 레이드, 강화 대결 등 프로그램을 이끌며 팬들과 소통을 이어갔다.

넥슨은 브이포티비를 통해 월드보스 레이드와 차원 난투전에 도입한 일반전을 소개했다. 다른 서버와 무작위로 연결돼 몬스터를 함께 물리치거나 PK를 펼치는 콘텐츠로, 참가 기준을 낮춰 더 많은 유저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일반전 업데이트에 맞춰 21일까지 ‘V4 승부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월드보스 레이드와 차원 난투전의 승리 서버를 예측한 후 댓글을 남긴 유저 중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카드(1·3만 원)을 각각 선물한다.

영원한7일의도시, 2주년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에서 서비스 중인 ‘영원한 7일의 도시’가 게임 출시 2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 중에 있으며, 이를 위해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출시 2주년 기념 업데이트는 7월 2일 단행될 예정이며, 이를 위해 18일부터 7월 2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가 실시된다. 이 기간 동안 사전예약 특별 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에게는 아이템 코드가 지급될 예정이다. 

이 아이템 코드를 사용하면 파란색 품급의 피트라의 통곡 1개와 영혼파편 20개, 금화 77,777개를 획득할 수 있는데, 이중에서도 보구 피트라의 통곡은 마법 공격형 신기사를 육성할 때 연타 특성을 향상시켜주는 희귀 아이템이다. 

​또한 이번 사전예약 이벤트에는 초대 기능이 추가, 플레이어들이 친구 및 지인을 초대할 수 있게 되었다. 1명 초대할 시에는 기념권 500장이, 4명 초대할 시에는 기억권 1장, 7명을 초대할 경우는 오팔 7개가 포함되어 있는 아이템 코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전예약 이벤트 기간 동안 참여자 숫자에 따라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추가 혜택이 순차적으로 제공된다. 참여자 수가 1만명 이상이 되면 기념권 500장이, 2만명 이상이면 B급 기억결정 1개가 추가 지급되며, 3만명 이상이면 A급 기억결정 1개, 5만명 이상일 경우에는 이전 모든 아이템과 더불어 황금색 아스카론 1개가 지급될 예정이다. 특히 황금색 아스카론은 물리 공격형 신기사 육성할 때에 콤보 특성을 대폭 향상시켜 주는 최상급 희귀 아이템이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러플 스타컵’ 참가자 모집

넥슨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유저 참여형 대회 ‘카러플 스타컵’ 참가자 모집을 17일 시작했다.

‘카러플 스타컵’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진행하는 전국민 대회 프로젝트의 첫 번째 리그로, 인플루언서와 일반 유저가 팀을 이뤄 토너먼트에 참가해 모바일 레이싱 최강팀을 가리는 방식이다.

넥슨은 28일까지 인플루언서 참가자를 먼저 모집한다. 직접 운영 중인 스트리밍 혹은 VOD 채널을 보유한 유저라면 신청이 가능하며, 자격 요건과 선발 기준을 바탕으로 ‘카러플 스타컵’에 참가할 대표 인플루언서를 선정한다.

‘카러플 스타컵’ 대표 인플루언서로 선발된 이들은 7월 7일부터 22일까지 자유로운 방식으로 팀원 선발전을 열고 멤버를 구성할 수 있다. 이후 7월 말부터 시작되는 공식 토너먼트를 통해 레이싱 실력을 겨루게 된다.

넥슨은 ‘카러플 스타컵’에서 우승한 최종 스타팀에게 우승 상금 1,000만 원을 수여하고 이들의 개성이 담긴 번호판 및 풍선 아이템을 제작한다. 또한 2위에게 500만 원, 3위와 4위에게는 250만 원씩 상금을 제공한다.

블레스 모바일, ‘또 다른 시작’ 업데이트 사전 예약 진행

조이시티(각자 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회사 씽크펀이 개발한 '블레스 모바일'의 업데이트 ‘또 다른 시작’을 앞두고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또 다른 시작’은 ‘블레스 모바일’ 출시 이후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로, 오는 30일 신규 필드와 보스, 정벌 던전 등 전투 콘텐츠를 대거 추가함에 따라 유저들의 승부욕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상위 필드 ‘아르본 개간지’에서는 ‘페다인’ 일족 행방의 실마리를 풀어나가면서 필드 보스인 ‘돌격대장 모르키누스’와의 전투도 즐길 수 있으며, 신규 정벌 던전을 통해 광역 공격에 특화된 보스 ‘심판자 벨투라’도 처음 등장한다. 여기에 길드전 콘텐츠 ‘분쟁전’ 및 신규 길드 동맹 시스템도 오픈 예정이다.

이에 앞서 이번 업데이트의 사전 예약은 주요 사전 예약 매체들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업데이트 전까지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는 ‘블랙 루메나’ 1000개를 이벤트 보상으로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