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가 7.3 업데이트로 차량 밸런스를 조정하고 신규 투척 무기 C4를 추가했다.
 
차량의 변경사항은 메커니즘과 피해량 세분화로 크게 두 가지다. 먼저 차량의 내구도가 0이 되더라도 즉시 폭발하지 않도록 메커니즘이 변경되며, 차량 엔진이 작동을 멈추고 화염에 휩싸이며 5초 후 폭발한다.
 
기존에 차량에 탑승하고 있는 도중 차량의 내구도가 0이 되면서 폭발과 동시에 사망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대응할 수 있는 시간이 확보된 것으로 볼 수 있다. 단, 레드존이나 판저파우스트 등의 폭발 피해를 받을 경우 차량이 즉시 폭파될 수 있다.
 
차량의 피해량은 3개의 구획으로 세분화된다. 엔진이 위치한 엔진 구획(차량의 엔진이 위치한 전면부), 차량의 문, 차체 하부와 후면을 포함하는 차체 구획, 차량의 지붕 면, 필러, 좌석 및 미러류를 포함하는 지붕 구획으로 나뉜다.

엔진 구획이 피해를 입을 경우 피해량 계수는 100%이며, 차체 구획은 75%, 지붕 구획은 50%의 계수가 적용된다.
 
신규 투척 무기 C4는 벽을 관통해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강력한 파괴력을 자랑한다. 수류탄과 같은 일반 투척 무기와 동일하지만, 투척 거리가 매우 짧고 설치 이후 16초가 지나면 폭발한다.
 
폭발 피해가 벽을 관통할 뿐만 아니라 수직 반경 12.5m, 수평 반경 15m 이내에 위치한 캐릭터는 사망에 이르는 치명적인 피해를 준다.

이 밖에도 펍지주식회사는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UBG Continental Series, 이하 PCS)를 맞이해 메인 메뉴에 새로운 탭을 추가했다.
 
신규 e스포츠 탭은 PCS 소개, 일정 및 승자 예측 이벤트 등을 소개하는 3개의 페이지로 구성되며, 지역별 참가팀의 정보 및 대회 일자별 스탯을 확인할 수 있다. PSC가 진행될수록 기록이 누적되는 지역별 순위도 확인 가능하다.
 
승자 예측 이벤트 탭은 경기 시청 혹은 게임 내에서 투표권을 획득해 PSC의 승자를 예측하고 성공 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