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제 5회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일정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19일 ‘제 5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20(이하 NYPC)’ 대회 일정과 진행 방식 등을 공개했다.

2020년 NYPC 온라인 예선은 8월 28일부터 9월 6일까지 열흘 간 진행되며, 본선 대회는 예선 통과자 80명을 대상으로 11월 7일 판교 넥슨 사옥에서 열린다.

온라인 예선 참가 신청은 8월 10일부터 NYP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받으며,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선 15세 ~ 19세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및 장학금 500만원과 노트북을 부상으로 수여하며, 12세 ~ 14세 부문에도 올해부터 대상을 추가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및 장학금 300만원과 노트북을 지급한다.

NYPC의 대표적인 멘토링 프로그램 ‘NYPC 토크콘서트’는 8월 중 온라인 채널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된다. ‘NYPC 토크콘서트’의 세부 일정과 참여 방법은 추후 NYPC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 슈퍼리그 22일 개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3분기 출시할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오는 22일 오후 9시 '넷마블TV(유튜브 채널)'와 '아프리카TV'에서 동시 생방송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쇼케이스 '마구마구2020 모바일 슈퍼리그'는 토크쇼와 유명 BJ들의 게임대회 등으로 약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토크쇼에는 박상현 캐스터, 박지영 아나운서, '마구마구2020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앤파크)' 개발총괄 이찬호 PD가 동석해 게임을 소개할 예정이다.

게임대회는 기뉴다, BJ두치와뿌꾸, 킹기훈, 안지만, 욱하는형, 콘대 등 BJ들이 3:3 팀을 이뤄 '3이닝 실시간 대전'으로 승부를 겨룬다. '3이닝 실시간 대전'은 '마구마구2020 모바일'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로,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된다.

웹젠 게임, 여름맞이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여름을 맞아 게임회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준비했다.

'뮤 아크엔젤'은 21일까지 게임의 최근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하고, 여러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정기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달빛의 보석 1개’와 ‘진화의 보석 2개’ 등의 아이템을 선물한다.

24일까지는 신규 업데이트한 ‘신급장비 세트’와 관련한 퀴즈를 출제하고, 정답을 모두 맞힌 회원 중 100명을 추첨해 각종 보석 아이템을 증정한다.

‘뮤 오리진2’는 공식 카페에서 ‘시크릿 코드 C’ 퀴즈 이벤트를 마련했다. 6월 25일까지 제시된 퀴즈의 정답을 맞히고, 이벤트 게시판에 정답을 작성한 회원들은 추첨을 통해 ‘로제 300개’와 ‘영금 10개’, ‘장신구 봉인 해제석 30개’로 구성된 게임쿠폰을 받을 수 있다.

‘뮤 온라인H5’는 7월 29일까지 ‘정기 구독’ 이벤트를 열고, 정기 구독을 신청한 회원들에게 여러 아이템들이 담긴 게임쿠폰을 선물한다. 또한, 게임에 접속하면 받을 수 있는 ‘푸시 보상’을 2배로 지급하는 이벤트도 7월 1일까지 진행한다.

'뮤 온라인'은 캐릭터 성장에 유리한 ‘경험치 이벤트’를 준비했다. 6월 25일까지 매일 특정 시간에 몬스터의 사냥 경험치가 30% 상승하고, 24시간 내내 몬스터의 체력이 20% 감소한다.

'R2'는 7월 2일까지 전 서버를 대상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모아 퍼즐을 맞추는 '여름맞이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벤트 기간에 '얼음 조각'을 모아 퍼즐 수집 재료들과 함께 조합하면 특별한 버프가 적용되는 'R2 빙수', '변신 강화 스크롤' 등의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재료들을 획득할 수 있다.

또, 퍼즐 수집을 통해 보상을 모두 수집할 경우 '시원한 상자'가 그룹 보상으로 지급된다. 이 상자에는 캐릭터를 강력하게 육성하는 데 유용한 아이템들이 들어있다.

피파모바일, ‘신라탄’ 신현준 등장 광고영상 공개

넥슨은 일렉트로닉아츠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피파모바일’에서 배우 신현준이 등장하는 광고영상을 19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스웨덴 축구선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와 닮은꼴로 화제가 되었던 배우 신현준이 출연한 광고영상으로, 즐라탄 선수를 흉내내는 신현준의 재치 있는 연기를 확인할 수 있다.

실제 스스로를 사자라 칭하는 즐라탄 선수에 빗대어 ‘스웨덴의 사자’라 소개하는 신현준이 한식을 야무지게 먹고 한글로 사인을 해주기도 하며 웃음을 자아낸다. 특히, 축구선수 이승우가 등장해 신현준을 “그는 진짜 스웨덴의 사자이고, 자신이 굉장히 존경하는 선수”라고 칭찬하며 익살스러운 장면을 연출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