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터스아레나,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와 댄스 콜라보 진행

멘티스코(대표 윤정현)가 개발 중인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이하 ‘헌터스 아레나’)가 2,000만 명 이상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댄스레이블 ‘원밀리언 댄스스튜디오(이하 원밀리언)’와의 콜라보레이션(이하 '콜라보') 소식을 밝혔다. 유저들은 7월 16일 얼리액세스로 서비스되는 ‘헌터스 아레나’에서 원밀리언의 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제작된 인게임 댄스는 원밀리언의 리아킴, 티나부, 미니팍, 유진킴 등 대표 안무가들의 유명 댄스를 모션캡쳐 프로그램으로 사실감 있게 구현하였기 때문에 고품질의 댄스 모션과 자연스러운 연결 동작을 게임 안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헌터스 아레나에 적용된 해당 댄스는 유저간 커뮤니케이션, 도발은 물론이고 승리 모션 용으로도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A3: 스틸얼라이브 A3 TV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선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A3: 스틸얼라이브’ 업데이트를 앞두고 A3 TV를 통해 내용을 선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방송은  오후 9시 반에  ‘A3: 스틸얼라이브’의 공식 유튜브 채널 <A3 TV>를 통해 생중계되며,  게임해설가 정인호와 리포터 김효진이 출연한다.

넷마블은 방송을 통해 새롭게 추가되는 지역과 캐릭터의 최대 레벨 확장, 신규 레이드 콘텐츠 등 다가오는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유저들에게 공유하고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시청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미션과 퀴즈 이벤트 등도 준비해 흥미도 더했다. 방송 중 쿠폰을 통해 장신구 획득이 가능한 ‘영롱한 장신구 상자’를 비롯해 다양한 보상이 제공되며, 퀴즈 이벤트 정답을 맞춘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영웅 장신구 상자 10개와 영웅 7성 소울링커 등을 증정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7월 7일 국내 정식 출시 확정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국내 출시일이 공개됐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7월 7일에 론칭하기로 확정했다고 24일 밝혔다. 

한편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정식 서비스 이전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며, 보상을 지급하는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엘리온, 사전체험 서포터즈 모집 시작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에서 개발 중인 ‘엘리온’이 사전체험에 참가할 서포터즈 모집을 시작했다.

모집 기간은 24일부터 7월 14일까지로, 성인 유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서포터즈에게는 사전체험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이 지급되고, 정식 서비스 시 특별한 칭호와 탑승 장비 등 혜택도 제공된다. 서포터즈 당첨자는 7월 22일에 발표한다.

‘엘리온’ 서포터즈 사전체험은 7월 25일과 26일 이틀간 진행된다. 이번 사전체험에는 서포터즈 당첨자뿐만 아니라 지난 1차 사전체험 참가자와 초대권을 받은 유저가 참여할 수 있다.

‘엘리온’은 대규모 서포터즈 사전체험으로 연내 출시를 위한 막바지 점검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고도화된 전투 시스템과 함께 필드 보스 전투, 길드전 등 완성도 높은 새로운 경쟁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검은사막, 7월 7일 ‘썸머 시즌 서버’ 오픈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썸머 시즌 서버’를 7월 7일 오픈한다.

‘썸머 시즌 서버’는 3월 18일부터 6월 17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했던 ‘스프링 시즌’에 이은 검은사막의 두 번째 시즌 서버다.

‘썸머 시즌 서버’는 특정 기간에만 운영되며, 성장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신규 및 기존 유저 모두 동등한 조건으로 게임을 시작해 ‘검은사막’ 서비스 초기때와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일반 접속 보상 강화 이벤트를 7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는 접속만 하면 이벤트 기간 동안 블랙스톤, 샤카투의 인장, 발크스의 조언, 발크스의 외침, 흑결정 조각, 강화 지원 상자, 고급 액세서리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미호요, ‘원신’ 파이널 비공개테스트 7월 2일 실시

미호요는 자사가 개발한 ‘원신’의 파이널 비공개테스트를 7월 2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이널 비공개테스트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4, PC,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의 유저들이 함께 만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미호요는 이번 파이널비공개 테스트에서 ‘원신’의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을 최초로 공개하며, 모든 유저들은 최대 4명으로 팀을 구성해 몬스터를 사냥하고 던전에 진입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엔씨소프트, ‘블소’ 신규 클래스 ‘천도사’ OST 발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4일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의 새로운 OST ‘Control the Thunder(컨트롤 더 썬더)’를 발매했다.

‘Control the Thunder’는 24일 업데이트한 ‘블소’의 13번째 클래스 ‘천도사’의 테마곡이다. 천체의 힘으로 적을 공격하는 원거리 클래스 ‘천도사’를 경쾌하고 에너지 넘치는 락(Rock) 스타일의 곡으로 표현했다. 

‘Control the Thunder’는 NCSOUND(엔씨사운드)가 작곡하고, 가수 김보경이 노래를 맡았다. 또 기타리스트 정수완, 드러머 강수호, 베이시스트 최훈 등 연주자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OST는 한국어, 영어, 인스트(악기) 등 세가지 버전으로 구성됐다. NCSOUND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각종 음원 사이트(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 뮤직, 유튜브 뮤직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전 경기 생중계 등 시즌 2 운영 개편 계획 발표

‘오버워치 컨텐더스(이하 컨텐더스) 코리아’의 2020 시즌 2 운영 계획이 24일 공개됐다.

8월 20일 개막하는 컨텐더스 시즌 2는 국내 팬 및 커뮤니티 의견을 적극 수렴, 중계 일정 및 대회 운영 전반에 있어 전면적인 변화를 가져온다. 핵심은 정규 시즌 및 플레이오프를 아우르는 전 경기 생중계 및 싱글 라운드 로빈(각 팀이 한 번씩 맞붙는 방식. 이하 풀 리그) 방식의 재도입이다.

먼저, 컨텐더스 팬들의 시청 경험 강화를 목표로 전 일정 오버워치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방송은 아프리카 TV가 제작한다. 

총 상금 약 2억 1천 5백여만원(미화 17만 5천 달러)이 걸린 컨텐더스 시즌 2는 총 10팀이 2개조로 나뉘어 경쟁을 펼친다. 조별 5개 팀이 편성되며, 개막 전 조지명식이 진행된다. 싱글 엘리미네미네이션 방식의 6강 플레이오프에는 조별 상위 3팀이 진출한다.

앞서 진행된 2020 시즌 1상위 8팀은 컨텐더스 시즌 2에 자동 진출한다. 지난 시즌 우승팀인 O2 블라스트를 필두로 WGS 피닉스, 오즈 게이밍, T1, 엘리먼트 미스틱, 러너웨이, 젠지, 럭키 퓨처가 초청된다. 남은 시드권 2장은 컨텐더스 시즌 1 하위 팀과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플레이오프 상위 4개 팀 등 총 8개 팀이 참가하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의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을 통해 행방이 가려진다.

컨텐더스 및 컨텐더스 트라이얼의 중계 시간, 플레이오프 운영 방안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한다.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2 운영안이 포함된 전체 변경안은 관련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컨텐더스 코리아는 한국 선수 및 팬들의 목소리에 지속적으로 귀 기울이며, 오픈 디비전 등의 추가 조정안도 조만간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2020년 연말 개최를 목표로 하는 국제 대회인 컨텐더스 건틀렛은 지역별 토너먼트에서 활약한 최강팀간 대항전으로 지속한다는 계획이나, 선수들의 안전과 이동 제약 등을 면밀히 검토해 자세한 내용을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리니지M, 서비스 3주년 기념 온라인 컨퍼런스 ‘TRINITY’ 개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온라인 컨퍼런스 ‘TRINITY(트리니티)’를 열었다.

모든 유저는 24일 오후 6시부터 리니지M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컨퍼런스에 참여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연회장 형태로 홈페이지를 꾸몄다. 가상의 행사장을 둘러보며 감사 영상과 업데이트 소식 및 이벤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CCO는 키노트 스피치 영상에서 “21년 전 리니지와 같이 서버의 제약을 벗어난 하나의 세계로 돌아가고자 한다”며 ‘마스터 서버’가 가진 의미와 가치를 설명했다. ‘마스터 서버’는 리니지M의 모든 유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엔씨소프트는 아덴 성을 차지하기 위해 모든 혈맹이 격돌하는 ‘아덴 공성전’ ’엘모어 대륙’에서 벌어지는 혈맹 단위의 점령전 ‘영웅들의 땅’, 보스 몬스터 ‘기르타스’를 처치해 강력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마스터 레이드’ 등의 마스터 서버 콘텐츠를 3주년 업데이트 이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일부 성장 요소를 단계적으로 오픈하는 신서버 ‘기르타스’도 추가할 계획이다.

유저는 신규 클래스 ‘광전사’를 만날 수 있다. ‘광전사’는 원작 PC 리니지의 ‘전사’에 리니지M의 독창성을 더한 클래스다. 강력한 체력을 바탕으로 적의 진영을 허물 수 있는 능력치와 스킬을 보유한다. 광전사의 등장에 따라 ‘지저성’과 ‘이계의 제단’ 등 신규 영지가 추가된다. 기존의 ‘황혼 산맥’도 개선 업데이트 예정이다.

리니지M은 오는 7월 8일 모든 유저에게 3종의 ‘TJ의 쿠폰’을 제공한다. 유저는 ‘TJ의 3주년 감사 선물 상자’를 열어 무기/방어구 등 장비 복구권, 변신 또는 마법인형 재합성권, 상점 장비 복구권을 모두 획득할 수 있다.

유저는 24일부터 3주년 업데이트에 대한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는 ‘고급 7검 4셋 제작 티켓 (기간제)’, ‘+3 룸티스의 귀걸이 교환권’, ‘+3 스냅퍼의 반지 교환권’, ‘태고의 옥새’, ‘드래곤의 성수’를 받는다.

테라 클래식, 신규 및 복귀 유저 위한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테라 클래식’에서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을 위한 ‘60레벨 점핑 이벤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24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로 유저들은 각 서버별 1회, 생성 즉시 ‘60레벨’ 캐릭터를 지급받는다. 해당 캐릭터는 59레벨까지 수행해야 하는 퀘스트 자동 완료, ‘숙련’ 레벨 60 및 ‘초월’ 레벨 160 달성, ‘문장 중급’ 레벨 4단계를 달성한 상태로 제공된다.

또, 전설 등급의 펫 ‘떠돌이 상인 아일라’, ‘하얀 늑대’ 2종 세트, 강화 10단계를 완료한 60레벨의 ‘전설 장비 세트’를 함께 지급한다. 

이와 함께, 캐릭터와 길드의 최대 레벨을 각각 ‘70레벨’과 ‘9레벨’로 확장하고, ‘아레나’ 던전의 기본 도전 횟수 보상을 상향, ‘검투사’ 클래스(직업)의 주요 스킬 ‘돌풍 반격’의 감속 효과 조정, ‘펫’과 ‘몬스터’ 종족 간 상성 효과를 추가하는 등 편의성을 개선한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이벤트를 기념해 오는 7월 22일까지 ‘전설 펫 알’, ‘전설 강화석’, ‘강화 가속 상자’ 등의 아이템을 제공하는 ‘신규∙복귀 유저 출석체크 이벤트’를 개최한다. 또 오는 7월 7일까지 특정 업적을 달성하면 ‘레드 다이아’, ‘특급 사료’, ‘고급 주라스의 축복’ 등의 아이템을 지급하는 ‘Step by Step’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퍼플, 리니지M 서비스 시작

엔씨소프트의 크로스플레이 서비스 ‘퍼플(PURPLE)’이 리니지M 서비스를 시작했다.

퍼플은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게임을 모바일과 PC에서 끊김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다. 리니지M 유저는 24일부터 퍼플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 퍼플로 리니지M에 접속하면 보상(드래곤의 다이아몬드(이벤트) 10개)을 받는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특화 기능인 ‘접속 전환’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퍼플 PC에서 접속 중에 모바일 리니지M을 켜면 퍼플 PC는 ‘모바일에서 플레이 중’ 상태로 전환된다. 모바일 플레이를 마치고 ‘퍼플 PC로 접속 전환’을 선택하면 PC에서 게임을 이어서 진행할 수 있다.

유저는 퍼플의 최적화된 조작키 시스템으로 리니지M을 빠른 반응속도로 플레이할 수 있다. 퍼플은 입력 지연이 없어 긴박한 전투 상황에서도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퍼플 홈페이지와 리니지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