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7.2 목 21:37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LCK 프랜차이즈, 21개 기업 지원 및 위메이드, 미르의전설2 싱가포르 중재 승소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06.25 17:05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2 싱가포르 중재 승소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미르의 전설2 중재에서 승소했다.

이번 중재는 2017년 5월 위메이드가 미르의 전설2 SLA의 종료 및 무효 확인과 함께 손해배상을 청구하기 위해 액토즈소프트, 중국 샨다게임즈, 란샤정보기술유한회사를 상대로 제기한 것이다.

중재 판정부는 판정문을 통해 위메이드 및 액토즈와 란샤 사이의 SLA가 2017년 9월 28일자로 종료됐고, 그 이후 효력을 상실하였음을 확인하는 한편, 열혈전기 상표의 사용을 중지하고 이를 위메이드와 전기아이피에 반환할 것을 명하였다.

또한, 판정부는 액토즈, 샨다, 란샤가 위메이드와 전기아이피에 손해배상을 할 것을 명했고, 손해배상금은 별도의 절차를 통해 산정될 예정이다.

이번 판정의 결과 샨다와 란샤는 누구에게도 미르의 전설2 및 전기세계게임에 기반한 미르2 라이선스 계약을 서브라이선스 할 권한이 없다는 것이 확인됐다.

더불어 란샤 또는 샨다가 미르의 전설2와 관련하여 부여한 서브라이선스는 효력이 없으며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의 침해에 해당한다.

메탈유닛, 특별 할인 프로모션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젤리스노우스튜디오(대표 김태훈, 펠릭스)가 개발 중인 ‘메탈유닛이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26일부터 7월 10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되며, 스팀 페이지를 통해 메탈 유닛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게임 내 시스템도 업데이트됐다. 먼저, 게임 속 몬스터의 이미지가 메탈유닛과 어울리지 않다는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몬스터의 이미지 개선 작업이 진행됐다. 또 공중 몬스터의 공격 패턴이 일정하지 않았던 부분과 함께 게임의 버그를 수정하는 등 시스템 밸런스 조절을 통해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게임 스토리에 대한 피드백을 수렴하여 시나리오가 보완되었고, 미니 보스 및 최종 보스 업데이트와 함께 메탈 유닛의 비밀 공개 및 엔딩이 추가된다.

이 외에도 전반적인 게임 스펙과 콘텐츠, 정식 서비스에 대한 일정이 오는 7월 3일 공개된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블레싱 박스 캠페인’ 전개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태국지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 계층 지원을 위해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현지 팬 및 태국 게이머들이 함께 하는 ‘서머너즈 워 블레싱 박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태국 방콕에서 전개되고 있는 이번 ‘서머너즈 워 블레싱 박스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한 통금∙봉쇄 조치로 다수의 경제활동이 제한되면서, 태국 곳곳에서 펼쳐지고 있는 물품 공유 활동에 동참하고, 게이머들과 힘을 모아 생계가 어려워진 현지 이웃들을 돕고자 마련됐다.

컴투스 태국지사는 오랜 기간 현지에 유저들과 직접 소통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15일부터 지역 커뮤니티와 협력해 사원, 빈민가, 대학가 등 방콕 시내 총 6곳에 블레싱 박스를 설치했다. 

현지 시민들은 이동식 캐비닛인 ‘브레싱 박스’에 생수∙휴지∙약품∙인스턴스 식품 등 생필품들을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물품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설치된 블레싱 박스는 현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지속 운영될 예정이며, 이후 사원 및 공공 기관 등에 기부해 나눔의 뜻을 이어갈 계획이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 개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25일,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관련 정보를 안내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원천 스토리’와 ‘스토리게임 시나리오’의 2개 부문에서 향후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참신한 스토리 창작물을 공모한다. 작품 접수는 오는 7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원천 스토리’ 부문은 게임 또는 코믹스, 애니메이션, 웹드라마 등의 콘텐츠로 제작 가능한 창작 스토리 공모이며, ‘스토리게임 시나리오’는 스토리 기반의 인터랙티브 게임으로 제작 가능한 창작 시나리오 부문이다.

컴투스는 전체 부문에서 대상 1편을 선정해 상금 2000만 원을 수여하고, 부문별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1편씩 선정해 각각 500만 원과 250만 원의 상금을 전달한다.

또한 올해에도 창작자들의 꿈을 지원하고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먼저 컴투스는 게임 제작 가능성이 높은 응모작품에 대해 창작자와의 개별 협의를 거쳐 실제 게임화 작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실제로 지난해 공모전에서 ‘게임 시나리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드래곤 퀸 메이커’는 현재 자회사 데이세븐을 통해 스토리 게임으로 제작되고 있다. 해당 작품을 집필한 최지혜 씨도 게임 제작 과정에 객원 작가로 참여하며 공모전을 통해 꿈을 실현한 주인공이 됐다.

수상작가들에게는 특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해당 인턴십은 컴투스의 현장 실무, 수상작품집 출간 업무 등 창작 능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커리큘럼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수상작품들은 유명 일러스트 작가와의 협업해 정식 수상작품집으로 출간될 계획이며, 수상자들이 컴투스 및 데이세븐에 입사 지원시 가산점도 부여된다.

뮤 온라인, 서버 통합 기념 이벤트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의 ‘뮤 온라인’이 서버 통합 개편을 맞아 각종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25일부터 7월 9일 점검 전까지 ‘엘도라도’와 ‘엘도라도R’ 서버를 통합한 ‘엘도라도(통합)’를 개설하고, ‘엘리시온’과 ‘엘리시온R’ 서버를 통합한 ‘엘리시온(통합)’ 서버를 개편해 회원들을 유치하기 위해 ‘서버 통합 기념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웹젠은 신규 및 복귀 회원 이벤트를 시작한다. 21일 이후 ‘뮤 레드’나 ‘뮤 블루’에 가입한 신규 회원에게 특별 보상으로 ‘상승의인장(3일)’, ‘[귀속]빛의 축복(상급) 10개’ 등의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여기에 6월 8일(월)부터 6월 21일(일)까지 접속 기록이 없는 복귀 회원에게는 ‘상승의인장(14일)’, ‘마렙상승의인장(14일)’, ’정액 상품(14일)’ 등을 복귀 선물로 증정한다.

단, 신규/복귀 회원 특별 보상은 명의 당 1회만 수령할 수 있다.

웹젠은 회원들을 대상으로 높은 확률로 강력한 옵션의 마스터리 무기/방어구를 얻을 수 있는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마스터리 무기에 ‘신비의 돌’을 사용하면 ‘3옵션’과 ‘행운’이 나올 확률을 최대 4배까지 증가해 더욱 높은 능력치를 가진 장비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마스터리 방어구의 ‘행운’ 확률을 1.5배 증가시키고, ‘모든 스탯 증가+15’, ‘데미지 75 감소’ 등의 보너스 옵션 확률이 2배 증가해 더욱 강력한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웹젠은 이벤트 기간 동안 ‘+11 블러드엔젤 마스터리 무기’와 ‘방어구 (기간제 7일)’을 무료로 제공한다. 게임 내 상점에서 ‘블러드엔젤 스태프+초월의 블러드엔젤 위자드 세트’, ‘블러드 엔젤 룬메이스+복수의 블러드 엔젤 룬위자드 세트’ 등 각 10가지 캐릭터 별 능력치에 맞는 마스터리 무기/방어구를 장착할 수 있다.

이어서 기간제 블러드엔젤 마스터리 장비를 영구 아이템으로 변환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이벤트로 구매한 아이템 ‘+11 블러드엔젤 마스터리 무기/방어구(7일 기간제)’에 ‘신비의 돌’을 사용해 ‘3옵션’ 또는 ‘3옵션, 행운’, ‘모든 스탯 증가+15, 행운’ 등을 획득하면 해당 장비는 영구 아이템으로 변환된다.

한편, 웹젠은 2주에 걸쳐 ‘신비의 돌 주간 랭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원들이 마스터리 장비에 ‘신비의 돌’ 사용 시 1회마다 10포인트의 ‘신비의 돌’ 포인트가 누적된다. 가장 높은 포인트를 얻은 상위 50명에게는 특별 보상으로 ‘+0 4차 날개(2옵션, 3단계, 행운)’ 또는 ‘+0 실버하트 방어구 풀세트(모든 스탯 증가+15, 행운)’, ’+0 블루아이 무기(3옵션, 행운)’, ‘가루다의 깃털’, ‘신비의 상자 10개’등의 고급 아이템을 차등 지급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맥심(MAXIM)’ 표지 장식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게임업계 최초로 ‘맥심’ 7월 호의 메인 표지를 했다. 

이번 콜라보을 통해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블랙스미스, 머천트, 미공개 용병 캐릭터가 맥심지 커버걸로 나섰고 총 18페이지에 걸쳐 게임이 소개됐다. 또한 부록으로 라그나로크 오리진 캐릭터가 담긴 브로마이드도 제공된다.

맥심 7월 호 표지는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표지는 블랙스미스 캐릭터 일러스트를 사용했다. 맥심 정기 구독자에게 발송되는 매거진은 미공개 용병 캐릭터가 모델로 등장한다. 

크로스파이어X, XBOX ONE통해 글로벌 공개 테스트 시작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개발 중인 ‘크로스파이어X’가 25일부터 글로벌 공개 테스트를 시작한다.

이번 공개 테스트는 25일부터 28일까지 약 4일동안 진행되며 마이크로소프트의 콘솔 기기 ‘XBOX ONE’을 보유하고 프리미엄 멤버쉽 서비스인 ‘XBOX LIVE GOLD’를 이용 중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올해 하반기 정식 출시에 앞서 게임의 완성도를 최종 점검하고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마지막 담금질에 나설 계획이다.

공개 테스트를 통해 플레이가 가능한 콘텐츠는 총 3종으로 전통적인 8대8 팀 매치 외에도 투명한 적과 싸워야 하는 ‘스펙터 모드’와 크로스파이어X의 오리지널 콘텐츠 ‘포인트 캡쳐 모드’를 경험해 볼 수 있다.

특히, 포인트 캡쳐 모드는 크로스파이어X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조준 사격 플레이가 가능한 콘텐츠로 신규 유저들이 일반적인 맵 보다 좀더 작은 맵에서 전략적으로 무기들을 배울 수 있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에오스 레드, 대만/홍콩/마카오 사전예약 50만명 돌파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에오스 레드(대만 게임명: 靈境殺戮(영경살육))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사전예약자가 50만 명을 돌파하였다고 25일 밝혔다.

에오스 레드의 첫 번째 해외 진출 지역인 대만, 홍콩, 마카오 정식 출시를 앞두고 지난 6월 10일부터 진행 중인 사전예약은 시작 2주 만에 50만 명을 돌파했다. 

오는 7월 1일부터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정식 출시 이후 플레이하고자 하는 서버와 클래스, 캐릭터명을 선점할 수 있으며, 준비된 서버에 대한 선점이 모두 마감될 경우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마비노기, ‘별이 빛나는 에린’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25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마비노기’에서 온라인 콘서트 ‘별이 빛나는 에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16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이번 콘서트에는 국내 유명 뮤지션들과 다수의 공연을 함께해온 스윙 재즈밴드 ‘올 댓 스윙’이 마비노기 배경음악을 재즈 스타일로 편곡해 공연을 펼친다.

선보일 곡은 총 7곡으로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 ‘잊혀진 시간의 흔적’, ‘소년 모험가’, ‘붉은 몽상’, ‘문 앞에 서다’, ‘잠든 이를 위한 기도’, ‘피어오르는 신열에 덮인 꿈결’ 등이다.

특히,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은 현재까지 약 20여 개 이상의 버전으로 편곡된 바 있다.

콘서트 영상은 오는 7월 1일 오후 8시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 및 마비노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관객 온라인으로 중계되며, 방송 중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깜짝 쿠폰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카스온라인, 글로벌 도색도안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글로벌 도색도안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나만의 무기 디자인을 선보이는 이번 공모전은 한국, 중국 등 ‘카스온라인’ 서비스 지역에서 동시 실시되며, 지역별 1위 당선작은 올 하반기 이후 실제 도색도안 아이템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우선 이용자는 ‘궁니르’, ‘드레드노바’, ‘매그넘 런처’ 등 ‘카스온라인’ 무기 21종의 템플릿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고, 자신만의 콘셉트에 따라 제작한 작품을 7월 16일까지 제출할 수 있다.

이후 개발진이 창의성과 타당성을 토대로 10개 작품을 선정하고, 7월 23일부터 7월 30일까지 이용자 투표를 거쳐 8월 6일 최종 당선작을 발표한다. 국내 1위 당선작은 올 하반기 이후 실제 아이템 출시와 함께 ‘넥슨캐시(50만 원)’, 지역별 1등 도색도안 4종, 글로벌 공모전 무기 4종 등을 제공한다. 2등과 3등은 동일한 도색도안 및 무기 보상에 각각 ‘넥슨캐시(30만 원)’, ‘넥슨캐시(20만 원)’를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 ‘AWAKE’ 테라 버닝 플러스 실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 ‘AWAKE’를 진행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AWAKE 테라 버닝 플러스’ 이벤트를 25일부터 8월 5일까지, 8월 6일부터 9월 16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버닝 캐릭터를 200레벨까지 육성시키는 동안 ‘1+2’ 레벨업 혜택을 제공하고, ‘코어 젬스톤’, ‘Eternal Flame 칭호 교환권’ 등을 지급한다.

‘AWAKE 버닝 월드’에서는 9월 3일까지 최대 2개의 메가 버닝 캐릭터를 생성하고 육성시키면 100, 160, 200 등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 마다 ‘전설의 비밀 상자’, ‘보스 장신구 세트’, ‘경험치 쿠폰 상자’ 등 보상을 제공한다.

또, 9월 2일까지 천년에 한 번 열리는 각성의 산에서 팬더 선인들의 가르침을 받고 ‘각성주화’를 모으는 ‘각성의 시간’ 이벤트를 연다. ‘<AWAKE> 각성의 시간’ 퀘스트를 수행하고 ‘각성주화’를 모으면 ‘각성의 비급’을 수련할 수 있고, 총 3개의 ‘각성의 비급’을 모두 마치면 ‘칭호 – 각성에 다다른 자’를 얻을 수 있다.

9월 6일까지 한시적으로 열리는 ‘주화상점’, ‘죽순상점’, ‘치장상점’, ‘메소상점’에서는 캐릭터 육성과 꾸미기에 필요한 다채로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유저 피드백을 수렴해 게임 플레이 환경을 개선하는 ‘봄!봄!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메이플 옥션’에 필터 기능을 추가하고 유니온 배치 모드를 개선, ‘인벤토리’에 128칸을 사용할 수 있는 ‘치장창’을 도입하는 등 편의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LCK 프랜차이즈, 21개 기업 최종 지원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19일 마감된 '2021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프랜차이즈 참가 팀 모집에 총 21개 기업이 지원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리그 투자 의향서(LOI)를 제출했던 25개 팀 중 ‘그리핀’, ‘NRG e스포츠’, ‘페이즈클랜’ 3개 팀은 지원서를 제출하지 않았다. 그 외 LOI를 제출했던 '피츠버그 나이츠' 와 '트레저헌터'는 현재 LCK 프랜차이즈에 지원한 타 팀과 파트너십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마지막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스타트업 ‘게이머 리퍼블릭’은  투자 의향서를 제출하지 않았으나 프랜차이즈에 지원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앞으로 약 2달 간 심사과정에 돌입하며 9월 말 경 최종 프랜차이즈 심사 결과를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LCK는 전 세계에서 하루 평균 약 463만 명의 순 시청자가 지켜보는 e스포츠 리그다. 하루 평균 최고 동시 시청자는 약 82만여 명이며, 이 중 약 62%가 해외 시청자일 정도로 글로벌 프리미엄 스포츠 콘텐츠로서의 입지를 확보했다. 

클로저스, 신규 캐릭터 ‘은하’ 사전계약 이벤트 돌입

넥슨은 ‘클로저스’의 신규 캐릭터 ‘은하’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계약 이벤트에 돌입했다고 25일 밝혔다.

넥슨은 25일부터 7월 15일까지 ‘은하’ 사전계약 이벤트를 열고 참가자에게 와이셔츠 코스튬 풀세트를 제공한다. 클로저는 와이셔츠 코스튬 풀세트를 얻은 후 원하는 색상의 ‘나른한 오전의 와이셔츠’ 스킬컷인을 사용할 수 있다.

소녀 수금원 콘셉트의 ‘은하’는 날붙이를 주무기로 원거리 공격에 능한 18번째 신규 캐릭터다. 이 캐릭터는 채무자가 누구든지 악착같이 쫓아 돈을 받아낸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넥슨은 7월 16일부터 31일까지 ‘은하’ 사전계약을 완료한 뒤 해당 캐릭터로 게임에 접속한 참가자에게 은하의 코스 원샷 +14 금고, 전체 인벤토리 확장 풀세트 등 아이템을 지급하고, 이중 10명을 추첨해 2020년 수영복 코스튬을 적용한 은하 대형 쿠션을 선물한다.

또 오늘부터 8월 13일까지 종합 전투력 300만을 보유한 85레벨 캐릭터(계정당 1회)를 생성할 수 있는 ‘2020년 여름 점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점핑 캐릭터를 만든 클로저에게 출시 후 최초로 13강 폭식 언락 장비를 준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