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7.2 목 21:37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바람의나라: 연, 사전등록 100만 돌파 및 BTS월드,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06.26 16:42

유니티, 교육 콘텐츠 ‘Unity Learn Premium’ 전면 무료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글로벌 교육 콘텐츠 플랫폼 ‘Unity Learn Premium’을 무료화했다. 

Unity Learn Premium은 세계적으로 유니티 엔진의 사용과 활용법을 담은 교육 콘텐츠다. 튜토리얼과 핸즈온 프로젝트, 심화 학습 등 350시간 이상의 수준별 세부 프로그램을 포함한다. 

유니티는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된 지난 3월, Unity Learn Premium을 3개월간 무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후 약 3개월간 무려 32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유니티 엔진을 배우고자 하는 많은 관심을 확인한 유니티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실시간 3D 구현 기술 및 최신 기술을 학습할 수 있도록 Unity Learn Premium의 전면 무료화를 결정했다.

Unity Learn Premium은 게임 제작은 물론 최근 각광받는 기술인 AI와 AR, VR등의 최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을 포함한다. 

‘AI 기초’는 게임 캐릭터 제작에 자주 이용되는 AI 기법을 소개하고 실습하는 과정으로, AI의 작동 방식과 활용 범위부터 더 나은 게임 환경을 위한 프로젝트 활용 방안 등을 알려준다. 중급 과정인 ‘ML-Agents: Hummingbirds’ 과정은 실습과 코드 분석 등을 통해 머신러닝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AI 프로그램이나 게임 등을 개발할 수 있는 머신러닝 SDK인 유니티의 ‘ML-에이전트(ML-Agents)’를 활용해 신경망을 훈련, 벌새가 복잡한 비행 경로를 따라 꽃까지 날아가는 과제를 수행하는 내용이다. 

이외에도 AR과 VR의 기초부터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마케팅 앱, 건설 현장 투어 경험 제작을 배울 수 있는 ‘AR/VR 과정’, 유니티 C#을 처음 접하는 유저의 이해를 돕는 ‘Unity C# 서바이벌 가이드’,  AAA급 비주얼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중급자용 과정 ‘고품질 게임 비주얼’ 등이 포함된다.

헌터스아레나: 레전드, 스트레스 테스트 시작

멘티스코(대표 윤정현)이 개발중인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이하 헌터스아레나)의 스트레스 테스트가 26일부터 진행된다고 밝혔다.

아시아 시각을 기준으로 26일 16시부터 8시간동안 헌터스 아레나를 플레이 할 수 있는 주말 스트레스 테스트가 시행될 예정이며, 북미와 유럽 등의 글로벌 서버도 동시에 오픈 된다.

얼리액세스 전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이번 스트레스 테스트는 서버 부하와 안정성을 테스트하는 것뿐 아니라, 게임의 완성도와 최적화, 밸런스도 최종 점검한다. 

헌터스아레나는 지난 두 번의 비공개테스트에서 수렴한 의견들을 반영했고, 최적화 개선은 물론, 유저 편의성과 밸런스를 꾸준히 개선해왔다.

스트레스 테스트는 신청 페이지에서 스팀키를 발급받아 스팀 플렛폼을 통하여 접속이 가능하며, 오전 11시부터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현재 스트레스 테스트는 26일, 27일과 7월 3일, 4일까지 총 4일간 정해진 시간에 스팀 플랫폼을 통하여 진행된다. 얼리액세스는 7월 16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X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하사신’ 동시 출시 예고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하사신’을 동시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하사신’은 주무기로 굽은 칼날의 ‘사곡도’를 사용해 적의 빈틈을 파고드는 암살자 클래스다. 아알의 권능을 부여받아 모래와 하나가 되어 적에게 변칙적인 공격을 가한다.

하사신은 지난 5월 검은사막 글로벌 유저 온라인 간담회 ‘하이델 연회 AT HOME’서 처음 공개한 클래스다. 모바일에서도 기대하는 유저 반응이 많아 펄어비스는 이례적으로 검은사막 모바일도 함께 선보이기로 결정했다.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SNS를 통해 ‘하사신’ 출시 캠페인 ‘그 클래스 나주라’의 포스터 및 바이럴 영상을 25일 공개했다. ‘나주라’ 바이럴 영상은 검은사막 공식 MC 서한결, CM 민디,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MC 모영순, CM 에이든이 신규 클래스 ‘하사신’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는 내용이다.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하사신’ 기대평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나주라’ 영상 내 기대평 댓글을 남긴 유저 중 추첨을 통해 흑정령 봉제인형을 지급하고, 유저 모두에게는 게임 아이템 쿠폰을 제공한다. 

BTS 월드, 출시 1주년 기념 스페셜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BTS 월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유저에게 혜택과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년 간의 추억을 테마로 진행되는 ‘1주년 기념 웹 이벤트’에서는 주어지는 모든 미션을 달성하는 유저에게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5성 카드 선택권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오는 7월 7일까지 진행된다.

또, 신규 카드 획득 이벤트를 3개의 멤버 유닛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유닛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해당 유닛의 멤버들만 등장해 원하는 멤버를 획득할 기회가 높아진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포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가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푸시 이벤트, 1+1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하며, 스타일링 아이템과 보석을 무료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무료 게임 2종 선정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기묘한 이야기 3: 더 게임(이하 기묘한 이야기3)과 에어 메모리즈 오브 올드(이하 AER)를 일주일간 무료로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유저들은 6월 26일부터 7월 2일까지 일주일간 기묘한 이야기 3와 AER, 두 개의 게임을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슈퍼탱크 블리츠, 글로벌 사전 예약 100만 돌파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루미디아게임즈(대표 이장호)가 개발 중인 ‘슈퍼탱크 블리츠’의 글로벌 사전 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 했다고 26일 밝혔다.

현재 글로벌 142개국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인 슈퍼탱크 블리츠는 6월 25일 기준 117만명의 사전 예약자 수를 기록했다. 

한편, 지난 23일에는 캐나다,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스웨덴, 네덜란드에 이어 러시아에서도 소프트 론칭을 진행했다. 

메이플스토리2, 여름 시즌 및 서비스 5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메이플스토리2’에서 여름 시즌과 서비스 5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7월 29일까지 신규 캐릭터를 생성해 버닝 캐릭터로 지정하면 9~70레벨 구간에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1+2레벨’ 혜택을 적용하는 ‘썸머 버닝’ 이벤트를 진행하고, 70레벨에 도달하는 유저에게 ‘게오르크 카이 액세서리’ 5종으로 구성된 ‘게오르크 카이 액세서리 풀 패키지 상자’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동안 누적 플레이 시간 555분을 채우면 ‘파이어프리즘 벨트, 망토 선택상자’를 지급하고, 한 번 더 555분을 달성하면 5강까지 강화 완료된 ‘파이어프리즘 무기’를 추가 제공한다.

이와 함께, ‘메이플스토리2’ 국내 서비스 5주년을 맞아 ‘메콩 5주년’ 테마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29일까지 출석체크 및 스탬프 모으기 미션을 달성하면 ‘성실한 모험가의 스킨 상자’, ‘오닉스 결정’, ‘루미스톤 3단계 선택상자’, ‘빛나는 축복의 돌’ 등을 제공하고, 5주년 당일인 7월 7일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인게임 아이템 ‘5주년 해피데이 티셔츠’와 ‘5주년을 함께한’ 칭호를 지급한다.

또, 8월 6일까지 ‘5주년 머쉬킹 코인’으로 각종 ‘강화 재료’, ‘물약’, ‘메콩 쿠션 추첨권’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머쉬킹 상점’을 연다. ‘메콩 쿠션 추첨권’을 획득한 유저는 자동으로 ‘메콩 슬라임 쿠션’ 지급 이벤트에 참여되고, 8월 14일 공식 홈페이지 당첨자 발표 게시판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V4, 글로벌 사전예약 이벤트 돌입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V4(Victory For)’가 북미 포함 글로벌 150여 개국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에 돌입했다고 26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 25일 ‘V4’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이벤트와 핵심 콘텐츠를 다룬 영상 16종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모바일 환경의 한계를 뛰어넘는 ‘인터 서버 월드’, 언리얼 엔진 4로 구현한 6개 테마의 오픈 필드 등 콘텐츠 정보가 담겼다.

온라인 사전예약 참가자는 게임 출시 후 골드, 주문서 등 각종 아이템이 들어있는 선물 상자와 한정판 탈 것 외형인 ‘브이퐁’을 얻는다. 글로벌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가 보급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로스트아크, 일본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 모집 시작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로스트아크가 일본에서 게임온(대표 이상엽)을 통해 비공개테스트 참가자를 공식 모집하고 정식 서비스를 위한 사전 등록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 모집 규모는 약 3만 명으로 25일부터 7월 6일까지 모집을 진행한다. 테스터로 선정된 유저들은 7월 9일부터 20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비공개 테스트에서 로스트아크를 먼저 만나볼 수 있다.

또한, 25일부터 로스트아크 일본 정식 서비스를 위한 사전 등록이 시작됐다. 사전 등록에 참가한 유저에게는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특별한 혜택이 제공되며 사전 등록자 수가 늘어날수록 보상을 제공하는 사전 등록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히, 일본 게임온의 피망을 통해 사전 등록에 참여한 유저는 특별한 ‘모코코 아바타 세트’를 선물로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RPG와 게임온은 출시 전까지 게임의 완벽한 현지화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이번 테스트를 통해 수집한 현지 유저들의 피드백을 토대로 완성도를 더욱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지난해 7월 5일 일본의 온라인 게임 전문 퍼블리셔 게임온과 일본 서비스를 위한 퍼블리싱 계약 조인식을 진행했으며, 게임온 이상엽 대표가 직접 조인식에 참석해 로스트아크의 성공적인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양사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가진 역량을 집중할 것을 약속한 바 있다.

바람의나라: 연, 사전등록 100만 돌파

넥슨은 26일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 중인 ‘바람의나라: 연’의 사전등록 참가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사전등록에 돌입한 넥슨의 모바일 신작 ‘바람의나라: 연’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원작의 조작감과 전투를 모바일로 구현했다. 

‘바람의나라: 연’은 지난해 두 차례 테스트를 거치고, 올 여름 출시 예정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다. 사전등록 참여 시 오픈 기념 탑승 환수 ‘다람이’를 전원에게 선물하고,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에서 진행하는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금전 5만 전’을 추가로 지급한다.

또 사전등록 참가자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감사의 의미로 정식 오픈 이후 ‘금전 5만 전’을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2,3 저작권침해 및 손해배상청구 2심 승소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 하이빈, 이하 액토즈)가 제기한 미르의 전설2,3 IP(지식재산권) 저작권침해정지 및 손해배상청구 항소심 판결에서 지난 25일 승소를 거뒀다.

서울고등법원은 액토즈가 제기한 청구를 1심에 이어 2심에서도 기각한다고 결정했다.

판결문에 따르면 위메이드가 제 3자에게 2차 저작물에 대한 이용을 허락한 것은 액토즈에 대한 저작권 침해 행위로 인정되지 않는다. 로열티 분배 비율도 과거 재판상 화해를 근거로 위메이드가 맺은 계약에 대해서 위메이드 몫을 80% (액토즈 몫 20%)로 유지한다고 판단했다.

한편, 액토즈는 위메이드의 미르 IP 라이선스 사업에 따른 저작권을 침해 당했으며 로열티 분배 비율도 지금의 비율은 합당하지 않다고 소송을 지난 2017년 6월에 제기했다.

이에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지난해 1월 1심에서 위메이드의 IP 사업적 권리와 로열티 배분에 전혀 문제가 없다고 판단, 즉 원고의 주장이 인정되지 않는다고 판결하며 액토즈의 청구 내용을 기각한 바 있다.

1심에 이어 2심 재판부의 판단에 따라 위메이드는 미르 IP 라이선스 사업에 문제가 없음을 재확인 받았으며 향후 중국 파트너사들과 긴밀하게 협업하며 라이선스 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