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룬, 보스전 신규 스테이지 오픈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서비스 중인 ‘엘룬’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보스전의 새로운 단계가 열렸다. 13단계부터 15단계까지 오픈되었으며, 보스들을 처치하면 최고 ‘GS.90’ 등급 장비까지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보스 상점’과 ‘보스전 전용재화’, ‘보스의 정수’가 도입됐다. 보스의 정수는 보스전 11단계 이상에서 보스를 처치할 때 마다 일정량을 획득할 수 있으며 ‘활기찬’, ‘분노한’ 등 접두어 장비를 구매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리더 스킬’을 장착한 강력한 각성 엘룬들도 등장했다. ‘파렌하이트’는 모든 아군이 받는 피해량의 감소시키며 방어력을 높이고, ‘레베’는 모든 아군의 광역 공격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모든 적의 저항률을 감소시킨다. 캐롤라인은 공격 대상의 마법 방어율을 무력화시키고 사망 시, 부활하는 효과를 갖는다. 빅토리아는 모든 아군의 체력, 공격력, 방어력 등을 증가시킨다. 새로 등장한 각성 엘룬은 강력한 스킬을 갖추고 있어 획득 시 파티 전력을 끌어올리는데 큰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 외에도 차원 확률업 소환 상품, ‘진형’, ‘별자리’가 추가됐다. 

복싱스타, 2주년 업데이트 실시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복싱스타’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이벤트 모드가 추가됐다. 이벤트 모드란 특정 기간에만 참여 가능한 이벤트 형식의 경기로, 어퍼컷·잽·훅만 사용하기 등 기존 게임 방식과 차별화된 규칙과 인공지능 패턴이 부여되어 새로운 경기 방식을 체험할 수 있다. 또 해당 미션을 완수할 경우 헬스장 포인트와 유니폼 백 그리고 골드 등 게임 내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15번째 신규 스토리 모드도 추가됐다. 새로운 스토리 모드에서는 게임 초반 튜토리얼에서 등장했던 챔피언 조킹이 등장하며, 조킹의 거대한 음모에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다.

게임 내 최상위 아이템인 오메가 장비가 추가됐다. 오메가 장비는 방어구 2종과 글러브 1종으로 구성되었으며, 빠른 선제공격으로 상대방의 메가 펀치 기술을 취소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2주년을 기념해 선물도 준비했다. 16일까지 게임 내 특정 임무를 완수하면 일반 등급의 장비를 영웅 등급까지 진화시킬 수 있는 재료 획득이 가능한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게임 내 라이벌 경기 진행, 리그 경기 진행, 스태프 고용 등 게임 내 임무를 수행하고 포인트를 모아 특급 등급 카탈로그, 2주년 진화 재료 상자, 게임 코인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 출석 이벤트를 통해 옵션 변경권, 헬스장 포인트, 신규 오메가 상자 등을 9일까지 지급하며,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는 2주년 기념 맨투맨 코스튬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2주년을 기념해 기존 유저의 요구를 반영한 메가 펀치 연출 뛰어넘기와 클랜 기능 개선 등의 편의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뮤 온라인H5, ‘마스터’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온라인H5’에 최상위 레벨 회원들을 위한 ‘마스터’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웹젠은 2일 ‘뮤 온라인H5’에 핵심 콘텐츠 ‘마스터’와 캐릭터의 전투와 사냥을 돕는 ‘탈것’, 신규 던전 ‘신의 영역’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먼저, '마스터'는 게임 내 최고 레벨인 5차 900레벨 이상의 회원들이 즐길 수 있는 최상위 콘텐츠다. 5차 750레벨 도달 시 ‘마스터 수련’이 활성화된다. 마스터로 전직한 회원들은 전용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웹젠은 '탈것'을 도입해 일반 회원들을 위한 콘텐츠도 늘렸다. 2차 550레벨 이상의 캐릭터 5개를 보유하면 탈것을 이용할 수 있고, '용의 동굴' 던전에서 채집한 '신수알'을 부화 시켜 탈것을 소환할 수 있다.

용의 동굴에 파티원과 함께 입장하면 채집할 수 있는 알의 등급이 높아진다. 또한, 획득한 알을 부화시킬 때 길드원의 지원을 받으면 부화 속도가 높아지는 등 동료와 같이 즐길수록 더 많은 보상을 가져가게 된다.

이외에도 통합서버 콘텐츠인 '신의 영역'이 추가됐다. 개인 또는 파티로 입장 가능하다. 

한편, 웹젠은 오는 30일까지 4주간 매주 미션을 수행하는 '마스터 도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어진 미션 4개를 모두 완료한 회원들은 최대 '마스터 장비 조각상자 5개'와 ‘드래곤 드라고의 유물 1개' 등의 고급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16일부터 7월 30일까지는 '마스터 월드 보스'와 '마스터 VIP 보스'를 처치한 횟수에 따라 특별한 보상을 받는 '마스터 보스 처치'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한, 웹젠은 신규 서버인 'HERO'도 선보였다. 서버 오픈을 기념해 8월 5일까지 매주 다른 미션에 도전하는 '용사 연대기 이벤트'를 열고, 이벤트의 모든 미션을 완료한 회원들에게 '500 명예'와 '3차 날개상자'를 선물한다.

오버워치, 경쟁전 23 시즌 시작

블리자드가 오버워치 경쟁전 23 시즌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경쟁전 23 시즌은 역할 고정 경쟁전과 자유 경쟁전을 동시 운영한다. 두 경쟁전은 대기열이 서로 다르며, 참여 유저는 게임 내에서 서로 만나지 않는다. 또한 각각 고유의 실력 평점과 순위표를 갖고 있다.

이번 시즌부터는 배치 경기로 달성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실력 평점이 3,900점으로 변경된다. 가령, 높은 실력을 갖춘 플레이어가 배치 경기 후 3,900점에 근접한 실력 평점을 달성했더라도, 시즌 동안 플레이를 계속할수록 실력 평점은 현재의 실력에 걸맞게 상향 조정될 수 있다.

스톤에이지 월드, ‘기계 침입’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레이드 콘텐츠 ‘기계 침입’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기계 침입’은 개인 전투를 통해 진행하는 레이드 콘텐츠로 이용자들은 니스 대륙을 침입한 기계 펫을 물리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요일 한정으로 오픈 되어 일별 최대 10회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보상 획득은 물론 누적 데미지 랭킹에 따라 추가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기계 박멸 이벤트’에서는 ‘기계 침입’과 콘텐츠 참여 횟수에 따라 조련사의 밧줄, 펫 코인, 활력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석기생활 참여 횟수에 따라 티켓을 지급하는 ‘티켓 이벤트’도 함께 열리며 획득한 티켓을 활용해 영혼석, 개조석 등의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섀도우아레나, 12번째 신규 영웅 ‘란’ 출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섀도우 아레나’의 12번째 신규 영웅 ‘란’을 출시했다.

‘란’은 반월추로 적을 끌어오거나 접근하면서 적과의 공간을 조율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스킬 ‘윤무림’을 사용하면 공중으로 도약해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어, 공격 연계 및 전장을 신속히 이탈할 수 있다.

신규 모드 ‘고대병기 대결전’도 추가했다. 고대병기 대결전은 ‘라이텐’ ‘푸투룸’ 소환 아이템을 보유하고 시작해, 고대 병기를 쉽게 타고 전투를 즐기는 모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