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재단, 초등컴퓨팅교사협회와 ‘하이파이브 챌린지’ 진행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은 6일 초등컴퓨팅교사협회(협회장 강성현)와 함께 어린이 창의력 및 문제 해결 능력 강화를 위한 ‘노블 엔지니어링(소설 공학)’ 교육 프로젝트 ‘하이파이브 챌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노블 엔지니어링’이란 미국 터프츠 대학에서 개발한 융합 교육 방법으로, 동화, 소설 등 책 속에서 주인공이 직면한 문제를 구조물 제작, 코딩 등의 방법으로 해결해보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스토리텔링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 코딩 능력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하이파이브 챌린지’는 ‘노블 엔지니어링’과 브릭 놀이를 결합해 아이들이 ‘창의적인, 건설적인, 협력하는, 표현력 있는, 상상력 풍부한’ 학생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는 협력사업으로, 넥슨재단과 초등컴퓨팅교사협회가 공동 주관·주최하고, 레고에듀케이션, 퓨너스, 에이수스가 후원한다.

넥슨재단과 초등컴퓨팅교사협회는 이번 협력사업을 통해 공학과 문학, 브릭 놀이를 융합한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 7월 중 전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대상 학급을 모집하고 8월 한 달간 교사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서 9월부터 2개월 간 초등학생 600여 명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수업 종료 이후에는 순위와 무관하게 참여할 수 있는 비경쟁형 대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넥슨재단과 초등컴퓨팅교사협회는 지난 4일 넥슨 사옥에서 초등컴퓨팅교사협회원을 대상으로 ‘하이파이브 챌린지’ 설명회 및 사전 연수를 진행했다. 이후 교육 커리큘럼 및 교구 개발, 교사 연수 프로그램 운영, 수업 진행 등은 초등컴퓨팅교사협회에서 진행하고, 교구 개발에 필요한 브릭 및 제작비 지원, 브릭 전문가 자문 제공, 교육 커리큘럼의 해외 전파 등은 넥슨재단이 맡을 예정이다.

서머너즈 워, 소환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태생 4성 몬스터를 획득하는 몬스터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8월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유저들이 원하는 몬스터를 직접 선택해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유저들은 전투 참여, 태생 3성 이상의 몬스터 획득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모은 포인트로 태생 4성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다.

몬스터 소환의 경우 불, 물, 바람 속성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진행하게 되며, 소환된 몬스터 중 자신이 원하는 단 하나의 몬스터를 최종적으로 획득 가능하다.

더불어 태생 3성 빛, 어둠 몬스터 중 한 가지를 획득할 수 있는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누적된 포인트를 사용할 경우 데빌몬, 크리스탈 등의 아이템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네오플, 인재양성 프로그램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6일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에 참여할 인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는 오는 8월부터 약 3개월 간 네오플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테크노파크가 협력하여 운영하게 되는 실무 중심의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2D 그래픽, 프로그래밍 2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2D 그래픽 교육은 네오플의 현직 아티스트가 직접 진행하며, 프로그래밍 교육은 네오플 실무 맞춤형 커리큘럼에 따라 진행된다. 교육은 네오플 사내교육장에서 진행하며, 교육생들에게는 제주도 왕복 항공권 및 숙식을 제공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 시작 전 교육생 전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발열 체크, 마스크 3개월 분 지급, 강의실 내 손 소독제 비치 등 철저한 예방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한편, 네오플은 지역 사회 교육 활성화 및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던전앤파이터 2D 그래픽 교육 과정’을 진행해 왔으며, 지난해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테크노파크와 연계하며 프로그래밍 과정을 추가 개설했다.

어비스리움 월드, 사전예약 진행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어비스리움 월드’가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사전예약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사전예약 기념으로 출시 후 한정 아이템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게임은 재미 검증 및 안정성 확보 작업을 거친 후 3분기 중 글로벌 동시 론칭 예정이다.

플레이위드, 하반기 씰M 정보 공개 및 스팀 PC 카페 런칭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가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하는 ‘씰M’의 정보 공개와 함께 상반기에 런칭하기로 했던 한국 내 스팀 PC 카페 서비스도 다소 미뤄진 하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플레이위드가 로한M에 이어 선보일 ‘씰 M’은 씰온라인의 IP(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플레이위드게임즈의 조부곤 개발 PD가 새로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이다. 플레이위드는 하빈기 중 씰M의 공식 타이틀 명, BI 등 상세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상반기 서비스 예정인 스팀 PC 카페는 하반기로 일정을 변경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국내 사전 예약 146만 돌파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국내 사전 예약자 수가 146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사전 예약자 수는 지난 3일 133만을 돌파한 이후, 5일 기준 146만을 돌파했다. 

그라비티는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사전 예약 보상 중 하나인 낙원단 주화를 기존보다 2배 이상 제공하기로 했다. 사전 예약 웹 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하면 1만 낙원단 주화를 지급할 예정이었으나 2만~4만 낙원단 주화 중 랜덤으로 지급하는 것으로 변경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국내 오픈 시간은 7일 오전 11시로, 11시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