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구마구2020 모바일, 사전 다운로드 8시간 만에 애플 인기 1위 달성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마구마구2020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앤파크)이 사전 다운로드 8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7월 7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마구마구2020 모바일'을 미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은 사전 다운로드 시작 후 8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차지했으며, 8일 오전 8시 기준 구글플레이 인기차트 급상승분야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기타소녀, 사전예약 실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개발 중인 ‘기타소녀’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기타소녀는 기타 연주 음악과 함께하는 방치형 게임이다. 소극적이던 소녀가 음악을 통해 주변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며 성장해나가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주인공 소녀는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자신의 기타연주를 들려주게 되며 팔로워 수가 늘어나고 ‘좋아요’를 많이 받을수록 레벨이 높아진다. 

기타소녀는 8월 출시 예정으로 정식출시 전까지 구글 플레이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왕좌의게임:윈터이즈커밍, 21일 출시

유주게임즈코리아(대표 이명)은 ‘왕좌의게임:윈터이즈커밍을 오는 21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왕좌의게임:윈터이즈커밍’은 원작 드라마 ‘왕좌의게임’ IP를 활용한 모바일 SLG다. 유저들은 ‘타르가르옌’, ‘존 스노우’, ‘제이미 라니스터’ 등 유명 캐릭터들을 부대원으로 꾸려 전쟁에 참전시킬 수 있으며, 유저의 선택에 따라 새로운 스토리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하사신’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하사신’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8월 2주차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태고 등급 주무기와 갑옷을 받는다. 신규 및 복귀 유저는 장비 지급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 전투력을 높일 수 있다. 태고 등급 장비를 이미 보유한 유저는 다른 장비로 교환이 가능하다.

하사신 출시 기념 ‘특별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최대 ‘태고 등급 장신구’ 3종을 지급한다. 유저는 하사신의 달성 레벨에 따라 최대 2,500 블랙펄과 ‘60레벨 캐릭터 생성권’, 하사신 공략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까지 받을 수 있다.

특별 생방송 ‘모아시스’를 진행해 하사신 최신 정보와 이벤트도 공유했다. 공식 유튜브를 통해 6일까지 진행한 ‘하사신 기대평 이벤트’는 목표치를 달성하며 특별 쿠폰을 제공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출시 기념 ‘한정판 라그나로크 캐릭터 스낵 2종’ 판매 시작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오리진 출시를 기념해 '라그나로크 캐릭터 과자 2종'을 공개했다. 

8일 그라비티 측에 따르면 라그나로크 캐릭터 과자는 '포링별 딸기 과자'와 '바포메트 초코 과자' 2종으로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구매는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완구 매장 토이저러스몰 온라인샵에서 7일부터 가능하며, 토이저러스 42개 지점과 롯데마트 내 토이저러스 118개 지점에서 8일부터 가능하다.

또한 해당 스낵을 구입하면 라그나로크 오리진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초반 지원 패키지'와 '제과 장신구 상자'를 100% 획득할 수 있다.

초반 지원 패키지는 '빨간 포션 10개, 파란 포션 10개, 요리 선택 상자 3개'로 구성되어 초보 유저들도 보다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제과 장신구 상자는 일정 확률로 포링별 딸기 과자, 바포메트 초코 과자 장신구 중 1개를 획득 가능하며 게임 내에서 착용 가능하다.

아이온, '기.승.전.장.'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8일부터 29일까지 ‘기.승.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승.전.장.’은 전장에서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PvP 장비를 지원하고 전장 활동 후 얻는 보상을 상향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유저는 전장 내 NPC에게 게임 내 재화인 키나를 지급해 직업에 맞는 장비 상자를 구입할 수 있다. 상자 개봉 시 직업에 맞는 아이템 8종(궁극의 혹독한 가시 무기 2종, 방어구 6종)을 자동으로 획득한다. 모든 아이템은 +15 강화, 전설 마석 강화, 재조율 등이 최상위 옵션으로 적용되어 있다.

아이온 유저는 NPC를 통해 궁극 변신 버프(카이시넬/마르쿠탄/에레슈키갈/티아마트 중 택1)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엔씨(NC)는 이벤트 기간 동안 투기장을 제외한 모든 전장의 입장 가능 횟수를 2배로 제공하며, 전장의 주화 아이템도 추가로 제공한다.

유저는 전장 특수 임무를 수행해 전장의 주화와 ‘전장 특수 임무 보상 상자’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전장의 주화 교환 NPC 외에 이벤트 NPC를 별도로 배치하여 ‘전설 기억의 파편‘, ‘궁극의 강화석 꾸러미(7일)’, ‘전장의 아로간트 보물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사전 예약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한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이하 히어로즈워)’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히어로즈워’의 국내 정식 출시에 앞서 진행되는 이번 사전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 스토어, 네이버 공식 카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자 전원에게 게임 내 재화로 사용할 수 있는 다이아와 골드를 비롯해 각종 인게임 아이템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또한, 이번 사전 예약과 함께 새롭게 마련된 공식 카페를 통해 ‘히어로즈워’의 정보를 미리 확인해볼 수 있다. 게임의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스토리와 등장인물들의 소개와 함께, 30초 분량의 시네마틱 영상을 통해 게임의 배경이 되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 분위기와 캐릭터 비주얼을 살펴볼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컴투스는 ‘히어로즈워’의 사전 예약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공식 카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인증한 유저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IPAD 5 MINI’ 및 ‘문화 상품권’ 등을 선물로 증정하고, 시네마틱 영상 링크를 SNS에 공유할 경우 ‘에어팟 프로’ 등의 실물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