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8.14 금 16:45
상단여백
HOME e스포츠
[LoL]담원-아프리카, 상위권 싸움의 승자는?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07.09 15:06

2020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에서 담원 게이밍과 아프리카 프릭스가 일전을 치른다. 

현재 담원 게이밍은 5승 1패 성적로 정규 리그 2위에 머무르고 있으며, 아프리카 프릭스는 4승 2패로 3위를 기록하며 뒤를 쫓고 있다. 아프리카 프릭스가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더라도 세트 득실차에 따라, 담원 게이밍은 순위를 유지한다. 

최근 담원 게이밍의 기세는 LCK 10개 팀 중 단연 돋보이고 있다. 젠지 e스포츠에게 한차례 패배를 겪은 이후, KT 롤스터와 T1, 한화생명 e스포츠를 모두 2대0으로 격파하며 연승 기록을 쌓고 있다. 

현 메타에서 담원 게이밍이 보여주고 있는 파괴력은 팀의 승리 공식으로 꼽힌다. 특히, ‘쇼메이커’ 허수와 ‘너구리’ 장하권 그리고 ‘베릴’ 조건희의 플레이는 승부의 쐐기를 박는 결정적인 변수를 만들고 있다. 챔피언 픽 또한 조이와 신드라, 판테온, 오공, 트런들 등 공격적인 선택으로 상대를 압도하는 경우가 많다. 

아프리카 프릭스도 한화생명 e스포츠와 KT 롤스터를 상대로 2승을 거두며 연승 가도에 진입했다.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지 못했던 지난 시즌에 비해, 차분한 경기 운영을 기반으로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노리고 있다. 

파괴적인 담원 게이밍의 기세를 아프리카 프릭스가 어떻게 받아치느냐에 따라, 승패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각 라이너간의 대결도 주목할 만하다. 그중 ‘기인’ 김기인과 너구리, ‘플라이’ 송용준과 쇼메이커의 대결은 이번 경기의 최대 화두로 떠오를 전망이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