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니 차일드, 신규 레이드 ‘Reincarnation(환생)’ 업데이트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신규 레이드 ‘Reincarnation(환생)’을 추가하고, 여름맞이 복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전했다.

‘Reincarnation(환생)’은 데스티니 차일드 정규 레이드 ‘라그나 브레이크’의 20번째 시즌으로, 네팔을 배경으로 쿠마리로 환생한 아라한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아라한을 지키려는 카라라트리, 니르티와 기억을 잃은 주인공 미트라가 등장해 ‘유니버스’를 둘러싼 새로운 이야기를 예고했다.  

오는 7월 23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번 레이드에서는 신규 차일드 ‘카라라트리’와 ‘진여 니르티’가 업데이트 되며, 플레이를 통해 ‘카라라트리’, ‘아라한’과 5성 프리즘 카르타 소환권, 5성 차일드 소환권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서든어택, ‘서든패스 2020 시즌3 – HAWK(호크)’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9일 ‘서든어택’에 올 여름 캠페인 ‘찐 업데이트’ 1탄으로 ‘서든패스 2020 시즌3 – HAWK(호크)’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시즌은 ‘서든어택’ 캐릭터 ‘쥬디스 호크’가 새로운 외형과 함께 주인공으로 등장하고, ‘서든패스’ 최고 레벨 달성 및 전용 퀘스트 완료 시 더욱 특별한 보상을 제공하는 ‘챌린지패스’가 처음 도입된다.

9월 17일까지 시즌3 퀘스트를 완료하고 최고 60레벨까지인 ‘서든패스’를 성장시키면 레벨마다 보상을 제공한다. 시즌3 전용 보상으로 ‘쥬디스 호크:진(眞)’ 캐릭터(영구제)와 ‘HAWK(호크)’ 스킨 무기 20종, ‘HAWK(호크)’ 무기 선택권(영구제) 4종 등을 제공하며, 메인 보상으로는 강한 파괴력의 ‘데저트이글’을 탑재한 방패 무기 ‘이쉴드 호크(E.Shield HAWK)’를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서든패스’ 최고 레벨을 달성하고 4단계로 구성된 경험치 누적 퀘스트를 통과하면 최대 40만 통합 경험치와 [HAWK] 인식표 및 애니메이션 칭호 등을 추가 제공한다.

한편, 이번 시즌부터 ‘서든패스’ 최고 레벨 달성 후 전용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챌린지패스’에 도전할 수 있다. 최고 30레벨까지인 ‘챌린지패스’는 ‘서든패스’처럼 퀘스트를 완료하고 패스티켓을 모아 레벨을 높일 수 있다. ‘챌린지패스’를 통해 ‘HAWK(호크)’ 무기 선택권(영구제) 4종과 ‘진압봉 HAWK(호크)(영구제)’를 제공하며, 이 밖에 SP와 경험치 등 ‘서든패스’ 시즌의 핵심 보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9월 17일까지 ‘랭크전 2020 시즌3’, ‘영토전 2020 시즌3’, ‘생존 시즌전 2020 시즌3’가 동시 실시된다. 특히 ‘랭크전’은 유저 의견을 수렴해 이번 시즌부터 차단한 플레이어와 대전에서 만나지 않도록 차단 기능을 변경한다.

또한, ‘서든어택’이 공식 인증하는 우수하고 모범적인 클랜 ‘공식클랜’을 7월 30일까지 모집한다. ‘공식클랜’은 8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신청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클랜만 신청할 수 있으며, ‘공식클랜’에 선발되면 전용 리그 참가 권한 부여, 전용 배지 표시, 배심원단 활동 권한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뮤 아크엔젤, ‘크리소스 월드전장’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아크엔젤'에 신규 전장 '크리소스 월드전장'을 선보인다.

웹젠은 9일 오후 3시 30분부터 '뮤 아크엔젤'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전 서버의 유저가 즐기는 '크리소스 월드전장'을 비롯해 '쿤둔의 봉인', '잠재 부여 시스템' 등을 업데이트한다.

‘크리소스 월드전장’은 서버와 관계없이 모든 유저가 참여 가능한 전장으로, 지난 업데이트에서 추가됐던 ‘크리소스’에서 확장된 통합서버 콘텐츠다. 이곳에서도 ‘블루오브’와 ‘블루크라운’ 등의 성물을 채집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크리소스 월드전장에 나타나는 정예 및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레벨에 따라 다양한 보상이 주어지고, ‘유니크 룬 조각'과 '레전드 펫' 합성 재료 등의 보상이 지급된다. 단,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쌓이는 분노 수치가 100에 도달하면 더는 몬스터를 사냥할 수 없다.

웹젠은 '쿤둔의 봉인' 콘텐츠도 함께 추가한다. '실버 던전'과 '골드 던전'으로 구성된 쿤둔의 봉인은 전 서버에서 한 명이라도 400레벨을 달성하면 자동으로 개방된다. 캐릭터 레벨에 맞는 던전에서 '잠재 시스템'에 활용할 '잠재석' 등의 희귀 아이템과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봉인 던전에서 획득한 '잠재석'은 3차 이상 '신급 장비'에 잠재 능력을 부여할 때 유용하다. 잠재석으로 부위별 장비에 잠재 옵션을 최대 4레벨까지 부여할 수 있고, 잠재 옵션이 최고 레벨에 도달하면 강력한 '레전드' 옵션이 적용된다.

이외에도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캐릭터의 전투력 상승을 돕는 '성물', '신성 기도' 콘텐츠 등을 도입하고, 게임 내 최고 레벨을 400레벨에서 500레벨로 확장한다. 4차 전직 기능도 추가해 캐릭터가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는 게임환경을 갖춘다.

마비노기 영웅전, 열일곱 번째 신규 영웅 ‘카엘’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9일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신규 영웅 ‘카엘’을 업데이트했다.

정의와 가치를 위해 행동하는 기사 ‘카엘’은 열일곱 번째 영웅이다. 소드스피어를 이용한 ‘가디언즈 블레이드: 스트라이크’, ‘레이지 레지스탕스’ 등의 스킬로 상대를 베거나 찌르는 특화 공격을 구사한다. 핵심 공격 후 상대에게 추가 타격을 줄 수 있으며, 성공 시 상대의 공격을 방어한 후 치명적인 반격을 가할 수도 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13일까지 콜헨 마을 이상한 여행자를 통해 ‘[ID 이벤트: 환 새로운 용병 영]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다. 완료 시에는 ‘[성장 도움 상자: 30레벨 (ID 내 공유)](1개)’를 지급하고, 이후 정해진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아이템과 함께 다음 레벨 단계의 도움 상자를 제공한다.

80레벨 구성품 중 ‘고결한 견장(4주)’ 착용 시에는 ‘마법 공격력, 공격력(+300)’, ‘방어력(+500)’, ‘크리티컬 저항(+5)’, ‘밸런스(+3)’의 효과를 얻을 수 있고, 100레벨 구성품에는 ‘+13강 부활 강화의 룬(100레벨 무기, 증정)’, ‘아스테라의 봉인된 힘: 무기’, ‘최고 능력치 무기 전승 원석 선택 상자’ 등이 담겨있다.

카스온라인, 신규 에픽 무기 ‘보이드 어벤저’ 업데이트

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에픽 무기 ‘보이드 어벤저’를 9일 업데이트했다.

‘카스온라인’ 최초의 에픽 보조 무기 ‘보이드 어벤저’는 이계의 특수조직 ‘오버시어’ 기술로 제작된 무기로, 암흑 에너지를 통해 강력한 중력장을 생성한다. 일정 범위 내 적을 탐지해 자동 조준한다.

‘보이드 어벤저’는 8월 20일까지 ‘에픽 조각’을 모아 수집 가능한 ‘에픽 상자’, 그리고 ‘에픽 해독기’에서 획득할 수 있다. 게임 접속 및 플레이 등 미션을 통해 ‘에픽 조각’을 특정 개수만큼 모으면 ‘보이드 어벤저’와 교환할 수 있는 ‘에픽 상자’를 지급한다. ‘에픽 조각’을 최대 3,600개 모으면 새로운 에픽 에디션 무기 ‘인퍼널 캐논’을 제공한다. ‘인퍼널 캐논’은 화염구를 발사해 적을 불태우는 무기다.

한편, 넥슨은 23일까지 ‘카스온라인’에 추억의 영웅 및 사이드킥 무기 귀환 이벤트를 연다. 이 기간 게임에 접속만 해도 ‘SVD 커스텀+유탄 발사기(30일)’, ‘쿼드 바렐 샷건(30일)’, ‘듀얼 크리스 커스텀(30일)’, ‘M134 발칸(30일)’ 등 영웅 무기 4종을 지급하며, 일정 시간 플레이하면 ‘듀얼 데저트 이글(30일)’, ‘듀얼 나타나이프(30일)’, ‘듀얼 MP7A1(30일)’, ‘독 중화기(30일)’, ‘AK-47 60R(30일)’ 등 사이드킥 무기 5종을 순차 제공한다.

A3: 스틸얼라이브, ‘분쟁지 장비 던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A3: 스틸얼라이브’에 점령지 길드 전용 분쟁지 장비 던전과 신규 지역 ‘소미어스’의 장비던전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점령지를 점령한 길드 대상으로 길드 전용 분쟁지 장비 던전인 ‘사라진 심연의 안식처’를 새롭게 선보인다.  8개 점령 길드가 참여할 수 있는 해당 던전에서는 최고레벨 장비와 장신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지난 달 25일 새롭게 추가된 신규 지역 ‘소미어스’의 장비던전 잠식된 아셀칸 유적의 3층도 최초 공개됐다. 유저들은 새로운 층의 장비던전에서 보다 높은 등급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파티 PVE 콘텐츠 ‘균열의 신전’에 종말 난이도가 추가됐으며 캐릭터의 성소 최대 레벨이 기존 45에서 55레벨로 확장됐다.

던전앤파이터, ‘남프리스트’ 진 각성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9일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남프리스트’ 캐릭터에 ‘진 각성’을 업데이트하고 ‘썸머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남프리스트’는 신에게 계시를 받아 악을 섬멸하고 아군을 보호하기 위해 수련을 받은 신앙인 캐릭터로, 100레벨 달성 후 ‘진 각성’ 퀘스트를 완료하면 ‘진 크루세이더’, ‘진 인파이터’, ‘진 퇴마사’, ‘진 어벤저’로 각성할 수 있다.

‘진 각성’ 완료 시 100레벨 각성기를 비롯해 신규 패시브, 액티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어 더욱 강력한 캐릭터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로스 체스트’ 지역의 던전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고, 일부 던전에서 에픽 아이템을 추가 제공하거나, 100레벨 유니크/레전더리 장비를 2세트만 완성해도 세트 효과를 적용하는 등 파밍 콘텐츠를 개선했다.

테라 클래식, 신규 던전 ‘비경’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9일, ‘테라 클래식’에 신규 던전 ‘비경’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비경’은 ‘테라 클래식’의 배경이 되는 ‘아르보레아’ 대륙에 나타난 ‘거울 속 기묘한 미궁’으로, ‘꿈과 현실을 넘나드는 신비로운 세계’를 콘셉트로 한 신규 던전이다.

60레벨부터 참여할 수 있는 ‘비경’ 던전은 총 6개의 스테이지와 각 스테이지 별 10개의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다. 

‘비경’ 던전 미션 완료 시, 유저들은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신규 특수 장비 ‘팔찌’와 ‘부적’을 획득할 수 있다. ‘팔찌’와 ‘부적’은 이번 업데이트 이후 추가된 캐릭터 별 슬롯에 장착할 수 있고, ‘비경’ 던전을 진행하거나 ‘비경’ 상점, ‘테라 샵’ 등에서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악몽’ 난이도의 ‘이화된 티투스 시련자’가 추가된 신규 원정 퀘스트 ‘프리퀄’과 이동 속도를 최대 2배까지 상승시키는 탈 것 ‘화염빛 본 드래곤’을 추가했다. 또, ‘캐릭터 외형 변경권’을 추가 하는 등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편의성 개선도 진행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