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게티이미지와 LoL e스포츠 공식 사진 및 배포 파트너십 체결

라이엇게임즈가 ‘게티이미지’와 LoL 글로벌 e스포츠 행사의 공식 사진 및 배포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게티이미지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라이엇 게임즈의 월드 챔피언십,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올스타전 등 LoL 글로벌 e스포츠 행사의 공식 사진 및 배포 파트너로 함께하게 됐다.

게티이미지는 올가을 중국에서 개최되는 ‘2020 월드 챔피언십’을 시작으로 2024년까지 LoL 글로벌 e스포츠 행사의 에디토리얼 사진과 라이선스 요청에 대한 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또한, 게티이미지는 앞으로 개최될 국제대회에 대한 사진 촬영뿐만 아니라 ‘LoL 글로벌 e스포츠 컬렉션’을 선보여 지난 10년간의 LoL e스포츠 국제대회 역사가 담긴 수천 장의 사진에 대한 라이선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컬렉션에는 2011년 개최된 최초의 월드 챔피언십을 비롯해 2016 월드 챔피언십과 2019 월드 챔피언십 결승 현장 사진 등이 포함됐다.

넥슨컴퓨터박물관, SK텔레콤과 파트너십 맺고 가상현실 콘텐츠 공모전 확대 운영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은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과 협력하여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공모전, ‘2020 NCM 오픈콜 V 리얼리티’를 개최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운영하는 NCM 오픈콜은 가상·증강현실에 대한 모든 종류의 도전적이고 실험적인 해석을 포괄하는 열린 공모전이다. 

SK텔레콤은 국내 VR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전방위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며 5G 가상 세계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현실의 경계를 확장하는 새로운 미디어 콘텐츠를 섭렵하는 과정에서 넥슨컴퓨터박물관의 NCM 오픈콜과 방향성이 일치하여 협력 관계를 맺게 되었으며, 넥슨과의 전략적인 제휴 관계도 이번 협력의 배경이 되었다.

SK텔레콤의 후원으로 오픈콜 수상팀에 대한 시상 규모 및 지원이 크게 확대되었다. 상금 500만 원의 기존의 최우수상에 준하는 SK텔레콤 특별상이 신설되었고, 1차 심사를 통과한 모든 팀에게 오큘러스 고를 지급한다. 또한 심사 과정에 SK텔레콤의 VR·AR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사업화도 지원할 예정이다.

라그나로크M: 심연의 각성, 썸머 페스티벌 프로모션 실시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M: 심연의 각성’에서 썸머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해 기존 유저들은 물론, 신규 유저 및 복귀 유저들에게 보상과 혜택을 제공하고자 총 4가지 이벤트로 구성했다. 먼저 14일 오후 2시부터 8월 18일까지 ‘여름 축제 입장 선물’ 이벤트를 진행해 3회에 걸쳐 특별 시크릿 쿠폰을 공개한다. 1회차에는 ‘카드 도감 해제권: 파랑’, 2회차에는 ‘축제 마스코트 도면’, 3회차에는 ‘한설 무기 의상 교환권’ 등을 지급한다.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를 위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1일부터 8월 10일까지 새로 캐릭터를 생성하는 유저에게 ‘중형 job 포션 777개’와 ‘초대형 Job 포션 777개’, ‘포링 성장 비약 30개’를 제공해 초보 유저들의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2020년 5월 11일 이후 접속 이력이 없는 유저가 이벤트 기간 내 복귀하면 ‘제련+8 장신구 쿠폰’과 ‘고양이 티켓Ⅰ 150장’ 등의 복귀 환영 보상을 지급한다.

5차 전직을 달성한 유저들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8월 11일까지 5차 전직을 달성하면 ‘고양이 티켓 연’을 지급한다. 총 5차례 제공되며 5차 전직을 빨리 달성할수록 더 많은 티켓 획득이 가능하다. 1회차부터 티켓을 받는 사람은 최대 300장까지 얻을 수 있게 된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X 카카오페이지 ‘해던못’ 특별 콜라보 콘텐츠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와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의 인기 웹툰 ‘해골병사는 던전을 지키지 못했다(이하 해던못)’의 협업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서머너즈 워 스페셜관’을 14일 공개했다.

이번 ‘서머너즈 워’ 특별 콘텐츠는 여름 형상변환 등 ‘서머너즈 워’ 신규 콘텐츠를 웹툰 ‘해던못’과 함께 풀어낸 콜라보 콘텐츠로, 8월 초까지 총 5화에 걸쳐 소개된다. 카카오페이지에 14일 신설된 ‘서머너즈 워 스페셜관’ 작품홈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서머너즈 워 특별 콘텐츠’ 1화 공개와 더불어 콘텐츠를 열람하는 독자를 대상으로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8월 초까지 ‘서머너즈 워 스페셜관’을 통해서 추가적인 콜라보 웹툰은 물론이며 ‘서머너즈 워’의 이벤트와 업데이트 소식도 확인해볼 수 있다.

V4, 여름 업데이트 기념 최불암 티저 광고 3편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V4(Victory For)’에서 여름 업데이트 예고 페이지를 열고 티저 광고 3편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돌아온 최불암 시리즈 1~2편’은 배우 최불암이 홀로 무대에 올라 관객을 웃기는 ‘스탠딩 코미디’ 형식을 빌려 업데이트를 예고했고, ‘최불암의 꿀맛 보상 3편’은 국내 대표 음식의 숨겨진 이야기를 다루는 다큐멘터리 ‘한국인의 밥상’을 패러디 한 모습을 담았다.

또 넥슨은 ‘V4’ 티저 페이지에서 ‘2020년 7월 21일 COMING SOON’이라는 문구와 함께 장비 복구 이벤트와 신규 캐릭터의 실루엣을 선보였다.

스마일게이트, 브라질/웨스트CFEL 2020 시즌2 개막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스마일게이트 웨스트(대표 로스 박)와 함께 ‘크로스파이어’의 글로벌 프로리그인 브라질CFEL 2020(BRAZIL CROSSFIRE Elite League 2020) 시즌2와 웨스트 CFEL 2020(WEST CROSSFIRE Elite League 2020) 시즌2를 온라인 대회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브라질 CFEL 시즌2는 14일(현지시간) 시작해 내달 25일까지 진행된다.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8개 팀이 참가하며 블랙 드래곤즈, 임페리얼, 빈시트 게이밍, 엑스텐지 게이밍 등이 우승을 노린다. 특히 이번 시즌에 앞서 지난 시즌 우승팀인 블랙 드래곤즈는 라이벌인 빈시트 게이밍에서 ‘DGZ’ 더글라스 산타나와 ‘mazin’ 마테우스 아로요를 영입했다. 

웨스트 CFEL 시즌2는 지난 11일 먼저 시작됐다. 유럽을 대표하는 골든V, 라자러스, 펜타 스포츠 등을 비롯해 북미 지역의 ‘헤이 스쿼드’ 등이 상위권을 다툴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이집트에서 아누비스 게이밍, 팀 미스(myth) 등 2개 팀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시즌 처음 리그에 참가하는 헤이 스쿼드는 북미 크로스파이어 프로게이머 중 최고 실력자로 알려진 ‘xFamous’ 조나던 데이비드 홀랜드를 영입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그룹 스테이지는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각 팀 당 총 14번의 경기를 치른다. 그룹 스테이지 승점 순으로 상위 4팀까지는 플레이오프에 진출해 우승을 놓고 토너먼트를 치르고, 하위 4팀은 2부리그(CFOL) 상위 팀들과 다음 시즌 진출을 위한 경쟁을 치러야 한다. 이번 대회 총 상금은 브라질 6만 헤알(한화 약 1500만원), 웨스트 2만 5000달러(한화 약 3000만원)가 책정 됐다. 

검은사막 모바일, 복귀 유저 470% 증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하사신’ 출시 후, 복귀 및 신규 유저가 각각 470%, 300%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하사신’은 이례적으로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 동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앞서 6월 선보인 ‘아처’ 업데이트와 비교해 신규 및 복귀 유저, 게임 잔존율이 모두 상승했다.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유저는 ‘하사신’으로 60레벨을 달성 시 ‘60레벨 캐릭터 생성권 상자’를 받는다. 복귀 유저는 심연 등급의 장비와 장신구 풀세트를 받을 수 있다. 유저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성장 특화' 혜택을 80레벨까지 제공한다.

하둠의 영역 보상도 상향했다. 유저는 하둠의 영역 전체 지역에서 미감정 문양 각인서, 심연 장신구, 신화 장신구를 획득 가능하다. 

프로야구 H2, ‘힛 더 하이라이트’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프로야구 H2’가 ‘힛 더 하이라이트’ 이벤트를 시작한다.

‘힛 더 하이라이트’는 KBO 리그 경기 승패를 예측하는 이벤트다. 유저는 8월 2차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는 경기의 승리 구단을 맞혀 ‘명예의 전당 헌액증표’, ‘82~19 위너스 ALL Wish팩’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연속 적중 횟수(5~50회)에 따라 상위 보상을 획득한다.

프로야구 H2에 NC 이재학(2013 신인왕), 두산 유희관(2013 포스트시즌 MVP), 현대 김수경(1998 신인왕) 등 9명의 투수가 ‘타이틀 홀더’ 등급으로 등장한다. ‘타이틀 홀더’ 등급은 MVP, 신인왕 등 역대 시즌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로 지정된다. 유저는 ‘타이틀 홀더’ 선수의 높은 능력치와 고유 특수능력을 활용해 구단 전력을 높일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7번째 뮤지엄 슬롯을 오픈하고 2020시즌 KBO리그에서 활약 중인 구단별 투수들을 신규 뮤지엄으로 추가했다. 유저는 미션을 완료해 10종의 선수 사진(구단별 1종)을 얻을 수 있다. 뮤지엄 사진을 장착하면 지정된 선수에게 버프가 적용된다.

엔씨소프트는 이 밖에도 초청경기 시스템 개선, 코치 강화 확률 업 이벤트, 프로야구 올스타전을 기념한 '2020 H2 ALL★STAR FESTIVAL' 이벤트 사전 참가 접수(13일~19일) 등을 진행한다.

위메이드, 전기세계와 금장전기 서비스 금지 소송 승소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중국 셩취게임즈(전 샨다게임즈)와 37게임즈를 상대로 제기한 웹게임 전기세계 및 금장전기의 서비스 금지 소송에서 14일 승소했다.

위메이드는 웹게임 전기세계와 금장전기가 저작권을 침해하고 있을 뿐 아니라, 미르의 전설2(중국명: 열혈전기)의 저명한 가치를 정당한 대가 없이 사용하고 있다는 이유로 2017년 10월과 11월 각각 중국 북경 지식재산권법원에 서비스 금지 소송을 제기했다.

이에 북경 지식재산권법원은 위메이드의 의견을 받아들여 미르의 전설2 정식 라이선스를 받지 않은 웹게임 전기세계와 금장전기의 서비스를 저작권 침해 및 부정당경쟁행위로 규정하고 이를 중단하도록 결정했다.

재판 과정에서 두 게임 모두 셩취게임즈의 PC 클라이언트 게임 전기세계 수권을 받았다고 항변했으나, 재판부는 셩취게임즈의 전기세계 수권 권한과는 무관하게 웹게임 전기세계와 금장전기가 열혈전기의 저작권을 침해한다고 판단을 내렸다.

이는 최근 지난 6월 결정된 싱가포르 중재의 판결 결과인 전기세계 라이선스 행위가 미르의 전설2 SLA(Software License Agreement) 계약 위반에 해당된다는 점에서 일맥상통한 것으로, 국제 중재 기준과 중국 북경 지식재산권법원의 판단이 일치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법원 판결에 따라 두 게임 모두 게임 서비스, 마케팅, 운영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해야 함은 물론, 관련 자료도 모두 폐기해야 한다.

현재, 위메이드는 37게임즈와 웹게임 전기패업, 금장전기, 모바일게임 전기패업, 도룡파효, 황금재결, 왕성영웅, 각각에 대해서 총 6개의 소송을 진행 중이며, 이 중에서 웹게임 전기패업, 금장전기, 모바일게임 전기패업에 대해 승소 판결을 받았다.

다른 저작권 침해 게임들도 각각 중국내 여러 법원에서 1심과 2심이 진행중이고, 웹게임 전기패업은 북경 법원의 최종심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