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의 ‘엘리온’이 25일 사전체험으로 하반기 정식 출시를 위한 마지막 담금질에 들어갔다.

크래프톤에서 제작중인 엘리온은 낙원으로 향하는 관문 '엘리온 게이트'를 차지하기 위한 두 진영간의 대립 속에서, 유저가 한 명의 주인공으로서 각 진영의 승리를 이끌어나가는 MMORPG다.

현재 ‘엘리온’은 논타겟팅 전투를 기반으로 PvP와 전쟁 콘텐츠를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도록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사전체험은 MMORPG로서 모습을 완성하기 위한 막바지 단계로 고도화된 전투와 진영 간 경쟁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대규모 인원이 전장에서 격돌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할 방침이다.

자유도 높은 스킬 커스터마이징

엘리온의 전투는 논타겟팅 액션과 스킬 커스터마이징으로 요약할 수 있다. 스킬 커스터마이징은 유물의 개수와 변화의 폭을 넓혀 다양성을 더했다. 이 외에도 룬 특성 시스템과 세피로트 시스템을 통해서 스킬의 위력과 효율을 높였다. 

특정 스킬 조합이 굳어질 가능성에 대한 고민도 하고 있다. 특정 전략이 우월하지 않도록 다양한 상성과 효율을 돋보이게 하는 장치를 마련했다. 다양한 전장 콘텐츠와 인스턴스 던전, 대륙 별 몬스터로 메타를 다변화할 계획이다. 

직접 설계하는 나만의 전투 스타일

유저는 스킬 조합에 따라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을 디자인할 수 있다. 그중 어쌔신 클래스는 스킬 조합에 따라 근거리와 원거리로 스타일을 나눌 수 있다. 

근거리 계열의 어쌔신은 상대에게 빠른 속도로 접근해 지속 피해를 입히고 거리가 벌어져도 다음 후속 공격을 준비할 수 있다. 반대로 원거리 계열은 투사체 기술로 상태를 견제하면서 기회를 노린다. 

이와 함께 마법을 사용하는 엘리멘탈리스트의 스킬은 냉기와 화염을 구분되어 있어, 나만의 공격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새로운 RvR 콘텐츠

이번 사전체험에서 유저들이 중점적으로 플레이할 콘텐츠는 진영 전쟁이다. 보스 몬스터 사냥 콘텐츠 '심판의 거인'과 길드 단위 콘텐츠 '클랜전'과 '클랜 성채', 마갑기를 활용한 PvP 전장인 '마갑기' 공장 등이 준비되어 있다. 

진영전의 목표는 정해진 시간 동안 접경 지역에서 상대 진영의 부활 거점과 막사를 점령하고, 최종적으로 상대 유저와 각 진영 거점의 수장까지 처치하는 것이다. 진영전은 거대 마갑기가 쳐들어오거나, 거대한 드래곤 탈것을 소환해 전장을 휩쓰는 등의 돌발 이벤트가 상시적으로 발생한다. 

보상은 개인 점수에 따라 차등으로 지급한다. 점수는 미션 수행 등 행위에 따라 기록되고, 나아가 참여자 모두의 개인 점수 총합이 진영의 점수가 되어 승패를 결정한다. 

RvR 막타 싸움, 심판의 거인

심판의 거인은 진영 공방전이 펼쳐지는 분쟁 지역에서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는 콘텐츠다. 몬스터는 분쟁지역 내 1채널에서 등장하며 사냥 도중에 진영 간 PvP도 가능하다. 

보상은 막타를 친 진영에서 기여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심판의 거인’ 보스는 3종으로 각각 20인 이상 플레이어가 참여해야 할 만큼 강력한 위력을 가지고 있다. 

최고의 전사 집단을 가리는 ‘클랜전’

엘리온에서 클랜은 각 진영을 승리로 이끌기 위해 최고의 전사들이 모인 집단이며, 클랜전은 클랜간의 대결이 집중적으로 벌어지는 전쟁 콘텐츠다. 

클랜전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다. 5개의 거점을 점령하고 오래 유지할수록 높은 점수를 획득하고 목표 점수에 도달한 클랜이 최종 승리한다. 클랜전의 결과로 클랜 랭킹이 결정되고 이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된다. 

상위 클랜의 특권, ‘클랜 성채’

클랜 성체는 클랜전을 거쳐 순위가 정해진 각 진영이 입찰로 성채를 소유하는 특권이다. 입찰은 포인트로 참여할 수 있으며, 가장 많은 포인트로 입찰한 클랜이 해당 요새를 한다. ‘클랜 성채’를 소유한 클랜은 연구한 혜택을 다른 유저에게 판매할 수 있는 권한을 받는다. 물론 점령 클랜원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클랜의 명예를 높이고 부를 축적할 수 있는 클랜 성채는 엘리온의 커뮤니티 콘텐츠다. 클랜 시스템은 클랜전으로 협력과 경쟁의 과정을 즐기고, 클랜 성채에서 각 진영의 명예와 보상을 제공한다. 

PvP와 핵앤슬래시 전투의 결합, ‘마갑기 공장'

‘마갑기 공장’은 PvP와 몰이사냥을 조합한 전장이다. 기계 몬스터들을 처치해 획득한 부품으로 강력한 위력의 마갑기를 소환하고, 이를 활용해 적 방어장치를 파괴하는 것이 목표다. 전장에서 획득한 마갑기 강화 파츠는 상위 버전의 마갑기를 소환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