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스토리, 서비스 6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아쿠아스토리'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해 '수조 콘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내달 3일까지 진행하는 ‘아쿠아스토리’의 6주년 기념 ‘수조 콘테스트’는 유저가 꾸민 수조 사진을 공식 카페에 올리고 다른 유저들이 추천한 '좋아요' 개수로 순위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아쿠아스토리' 최초로 유저가 직접 순위 산정에 참여한다.

레전드오브룬테라 덱마스터즈 시즌1: 현상금 사냥꾼, 준결승 및 결승 20일, 21일 진행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는 자사가 주최하고 CJ ENM 게임채널 OGN이 방송하는 레전드오브룬테라 덱마스터즈 시즌1: 현상금 사냥꾼(이하 LoR 덱 마스터즈 시즌1) 준결승전과 결승전이 20일과 21일 진행된다고 밝혔다.

LoR 덱 마스터즈 시즌1은 라이엇게임즈가 LoR로 치르는 본격 e스포츠 대회의 첫 시즌이다. 예선을 통과한 12인 및 초청 선수 4인이 본선에 참여해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토너먼트를 이어갔다. 이제 대회는 본선의 마지막 일정인 준결승전과 결승전만 남겨두고 있다.

준결승전은 5세트 3선승제로 ‘고스트’ 대 ‘DK’, ‘리롤의 부두술사’ 대 ‘샹하이’의 경기로 치러지며, 두 경기의 승자는 7세트 4선승제로 진행되는 결승전에서 우승상금 700만 원을 두고 경쟁한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와 OGN은 LoR 덱 마스터즈 시즌1은 준결승전과 결승전 경기를 좀 더 많은 시청자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오후 5시에서 7시로 방송 시간을 옮겼다. 20일과 21일 진행되는 준결승전과 결승전 시청을 원하는 팬들은 오후 7시부터 OGN TV채널과 라이엇게임즈의 트위치, 유튜브,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경기를 감상할 수 있다.

컴투스, 코믹스 ‘서머너즈워: 레거시’ 시리즈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이하 스카이바운드)와 함께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코믹스 시리즈 ‘서머너즈워: 레거시’를 지난 19일 공개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워’ IP기반 첫 코믹스 시리즈인 ‘서머너즈워: 레거시’의 공식 출시에 앞서, 19일 스카이바운드 XPO(엑스포)을 통해 컴투스, 스카이바운드 및 코믹스 주요 제작진이 함께한 가운데 작품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고 한정판 사전 주문과 시리즈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 이번 코믹스 ‘서머너즈워: 레거시’는 컴투스와 스카이바운드가 함께 진행한 ‘서머너즈워’ IP 확장 작업의 일환으로, 100여 년의 서사시를 다루는 ‘서머너즈워 유니버스’의 한 축을 담고 있다.

‘서머너즈워’ 보다 35년 전 시점을 배경으로 하며, 몬스터들과 알리아, 게임 속 주요 인물인 소환사 '듀란드'가 태어나기 전, 그 부모의 운명과 그들을 둘러싼 이야기 등을 중심으로 다룬다 ‘서머너즈 워’와 향후 출시될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등 신작 게임들을 연결하며, 프랜차이즈에 새로운 스토리를 덧입힐 예정이다.

서머너즈워 레거시는 DC코믹스 ‘어드벤처 오브 슈퍼맨’ ‘그린랜턴’ 등의 작가 저스틴 조던을 비롯해, ‘어드밴처 타임 코믹스’ ‘스타트렉: 네로’ 등의 코믹스 시리즈의 작가 및 삽화가 등이 제작에 참여했다. 

엔씨소프트, '피버뮤직 2020 쿨 썸머 프로젝트' 음원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피버뮤직 2020 쿨 썸머 프로젝트’ 음원을 공개한다.

‘피버뮤직 2020 쿨 썸머 프로젝트’는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여름 대표 그룹 쿨(COOL)의 노래를 재해석한 음원이다. 쿨의 원곡의 멜로디를 살리면서도 트렌디한 느낌으로 재해석했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24일 라비, 예리, 전웅(AB6IX)이 참여한 첫 번째 음원 ‘해변의 여인’을 발표한다. 니엘(틴탑), 김남주, 남도현이 부른 두 번째 피버뮤직 ‘운명’은 31일, 라비, 예리, 김우석이 참여한 ‘애상’은 8월 7일에 공개하며, 8월 14일에는 히든 트랙도 선보일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해변의 여인’과 ‘애상’의 뮤직 비디오도 공개한다. ‘해변의 여인’ 뮤직 비디오에는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출연진(이은재, 강율, 주현영)과 깜짝 까메오가 출연 예정이다. ‘애상’ 뮤직 비디오에는 곡 제작에 참여한 아티스트(예리, 라비, 김우석)가 직접 출연한다.

넥슨네트웍스,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넥슨네트웍스(대표 정일영)가 8월 7일까지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게임 QA(품질 관리) 분야에서 두 자릿수 규모로 인재를 모집하며,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학력 및 경력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8월 7일 오후 4시까지 넥슨네트웍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으며, 이후 서류 검토, 인성 검사 및 면접 전형을 진행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면접장 내 투명가림판 설치, 손 소독제 비치, 면접장 소독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9월 중순 입사하여 넥슨네트웍스 판교 센터에서 근무하게 될 예정이다.

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 작품 접수 시작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국내 유일의 게임스토리 공모전을 통해 참신한 스토리 IP 발굴에 나선다.

컴투스는 오는 8월 31일까지 ‘원천 스토리’와 ‘스토리게임 시나리오’ 2개 부문으로 나눠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의 응모작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원천 스토리’는 게임 또는 코믹스, 애니메이션, 웹드라마 등의 멀티 콘텐츠로 제작 가능한 창작 스토리 부문이다. 형식, 장르 등에 제한없이 기승전결의 서사구조를 갖춘 스토리 창작물이라면 모두 응모 가능하다.

‘스토리게임 시나리오’는 스토리 기반의 인터랙티브 게임으로 제작 가능한 창작 시나리오 부문으로, 기승전결을 갖춘 시놉시스 및 5화 분량의 시나리오를 접수 받는다.

전체 수상작품은 총 5편으로, 전체 부문에서 대상 1편을 선정해 상금 2000만 원이 수여되며 부문별 최우수상 및 우수상 1편씩에는 각각 500만원과 2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왕좌의게임:윈터이즈커밍, 사전 다운로드 실시

유주게임즈코리아(대표 이명)는 워너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산하 HBO의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해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왕좌의게임:윈터이즈커밍’의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전 다운로드는 유저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진행되며, 오는 21일 정식출시될 예정이다.

‘왕좌의게임:윈터이즈커밍’은 ‘왕좌의게임’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SLG로, 원작의 스토리 및 세계관을 계승해 가문 간의 혈투를 콘텐츠로 구현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3분기 프로모션 선공개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2020년 3분기 프로모션 일부를 선공개 했다.

22일부터 9월 23일까지 진행되는 ‘여름 프로모션’은 총 3종의 이벤트로 구성했다. 

먼저 모든 서버에서 캐릭터 경험치와 일루전 던전 및 낙원단 퀘스트 보상 경험치가 증가하는 경험치 증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말에는 주중에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들을 위해 버닝 경험치 증가가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 내 에피소드 클리어 이벤트와 제련 달성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신규 및 복귀 유저들에게 캐릭터와 더불어 여러 종류의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부스터 프로모션’ 사전예약도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라그 마블, 18주년 기념 이벤트 등으로 아이템을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