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2조 그루, 건물 15억개, 전체 데이터 2페타바이트. 상상하기도 힘든 스케일이죠. 지구를 구현한 비행 시뮬레이션의 제왕이 돌아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는 전세계 팬들의 호평을 받은 시뮬레이션 프랜차이즈의 차세대 버전입니다. 정교하게 구현된 비행기와 극사실적인 낮과 밤, 기상상태 등 비주얼 효과를 구현해 광활하고 아름다운 지구 경관을 보여준다는 계획입니다. 2PB에 이르는 방대한 데이터는 서버 스트리밍을 통해 해결합니다.

교통, 기상상태, 동물의 움직임은 실시간으로 변화하고요. 경비행기부터 제트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종의 운항 기술을 연마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마다 1천개 이상 비행조종면을 갖춘 최첨단 물리엔진을 탑재했고, 사실적인 조종실도 구현합니다.

비행기 운전에 서툰 초심자도 겁먹을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대화형 안내 시스템을 탑재했고, 비행 보조 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MS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는 PC 버전으로 8월 18일 출시됩니다.

영화 '언차티드', 우여곡절 끝에 촬영 개시

감독이 7번이나 바뀌면서 파란만장한 사연을 자랑했던 '언차티드' 영화판이 드디어 촬영을 시작할 것 같습니다.

해외 영화매체 할리우드 리포터는 제작이 미뤄졌던 영화 언차티드의 촬영이 7월 20일 시작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촬영 장소는 독일이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스태프간 사회적 거리두기와 촬영장비 소독 등 모든 방역 조치를 충실히 이행할 예정입니다.

언차티드는 너티독의 대표 어드벤처 IP로,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의 대표작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보물 사냥꾼 네이선 드레이크가 유적을 탐사하며 비밀을 파헤치는 내용을 다뤄왔습니다. 2016년 언차티드4는 그해 최다 GOTY에 오르면서 작품성과 오락성을 입증했죠.

스파이더맨으로 잘 알려진 톰 홀랜드가 언차티드의 주인공 네이선 드레이크로 변신합니다. 네이선의 스승 겸 파트너인 빅터 설리번 배역은 마크 월버그로 내정됐고요. 좀비랜드와 베놈을 연출했던 루벤 플레셔가 최종 감독으로 확정됐습니다.

언차티드 영화 개봉 예정일은 2021년 7월 16일이지만, 여러 차례 미뤄진 만큼 속단은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개봉 시기는 미정입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