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용비불패M’ 비공개테스트 사전 예약 시작

NHN(대표 정우진)이 퍼블리싱하고 게임투게더(대표 김상모)가 개발한 신작 ‘용비불패M’이 비공개테스트 사전 예약자 모집에 나선다. 

비공개테스트는 40,000명 한정으로 30일부터 8월 2일까지 총 나흘간 진행된다. 

또한 테스트 기간 동안 매일 접속 시, 2일차 ‘일각’, 3일차 ‘월영’, 4일차 ‘홍예몽’ 등 원작의 핵심 주인공 영웅을 모든 유저에게 100% 지급하며, ‘천하비무대회’ 토너먼트도 개최한다. 

또한 유저들은 레벨업 할 때마다 게임 플레이를 지속할 수 있는 재화인 ‘홍옥’을 대량으로 받을 수 있고, 전설 무기 선택권, 장비 소환권 등 인게임 아이템들을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

그리고 비공개테스트 4일 내내 모든 플레이와 관련된 초보자 미션을 제공하며 특정 조건 달성 시 비공개테스트 참여자만 획득 가능한 한정판 코스튬을 정식출시 때 지급한다. 

웹젠, 제2호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설립

웹젠(대표 김태영)이 성남시청소년재단과 두 번째 ‘청소년 코딩공작소’를 설립했다. 

웹젠이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 진미석) 산하 성남시 야탑청소년수련관에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을 설립하고, 시범운영을 거쳐 올해(2020년) 내 정식운영을 시작한다. 교육을 위한 장소 확보와 공간 조성은 이미 마무리해 시범운영을 시작했으나, 코로나19 확산 등 외부 요인에 따라 정식 개소 일정은 유동적이다.

웹젠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정식 개소일까지 당분간 교육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산하 야탑청소년수련관은 지난 6월, 성남고등학교 재학생 22명을 대상으로 ‘파이썬 프로그램’ 활용을 주제로 한 첫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양사는 특히, 정식 개소 전까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코딩을 학습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현재 원격 화상 프로그램 'ZOOM'과 웹캠을 이용한 온라인 화상 수업 등 실시간 온라인교육 환경을 구축했다.

또한, 단순한 코딩교육에서 확장해 게임을 제대로 알고 게임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이기 위한 게임교실도 준비하고 있다. 올바른 게임놀이 문화를 위해 학부모와 함께 참여하는 게임활동, 게임과몰입을 예방하기 위한 놀이교실 등 야탑청소년수련관의 특성화 프로그램들로 마련된다.

웹젠의 야탑청소년수련관 내 ‘청소년 코딩공작소’ 사업은 판교청소년수련관에 조성한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에 이은 두 번째 사회공헌사업이다. 판교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은 2018년 경기도가 선정한 경기 ‘경기꿈의학교’에 선정된 바 있다. 

각 수련관의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운영에 소요되는 교육자재 및 프로그램 준비, 강사채용 등에 필요한 운영비 전액은 웹젠의 기부금으로 조성된다.

프로야구 H2, '2020 H2 올스타 페스티벌'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프로야구 H2’가 ‘2020 H2 올스타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0 H2 올스타 페스티벌’은 프로야구 H2 올스타전 이벤트다. 유저가 직접 추천한 프로야구 H2 선수 카드 중 게임 내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기록한 선수 카드가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모든 유저는 오는 26일까지 올스타전에 참가할 선수를 투표로 뽑을 수 있다.

올스타로 선정된 선수 카드는 각각 ‘드림팀’과 ‘나눔팀’에 배치되어 승부를 겨룬다. 유저는 ‘2020 H2 올스타 페스티벌’의 경기를 오는 8월 3일 라이브 방송으로 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투표에 참가한 모든 유저에게 ‘리그 예측 티켓’ 10장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올스타로 뽑힌 선수 카드를 보유한 유저는 ‘타이틀홀더 Only WISH 팩’, ‘프리미엄 코치팩(S등급)’ 등의 보상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검은사막, ‘각성 하사신’ 티징 영상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하사신의 ‘각성’ 티징 영상을 공개했다.

검은사막 유저는 티징 영상을 통해 하사신 각성 무기와 스킬을 확인할 수 있다. 하사신 각성은 거대한 양날을 가진 ‘주살도’를 주무기로 사용한다. 클래스 각성을 하면 빠져나가기 어려운 공격을 퍼부어 적을 몰아붙일 수 있다.

검은사막 20번째 신규 클래스 ‘하사신’은 모래폭풍을 활용한 변칙적인 공격이 특징이다. 하사신은 PC-모바일-콘솔 3개 플랫폼에 동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유저 의견을 반영한 ‘시즌 서버 조기 졸업’ 제도를 도입했다. 일정 조건을 달성한 유저 모두 시즌 서버 조기 졸업을 통해 더 빠르게 일반 서버로 이동할 수 있다. 조기 졸업하면 특별 칭호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파트리지오의 은밀한 거래’ 이벤트를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특별 아이템 상인 NPC ‘파트리지오’가 기존과 다른 아이템을 판매한다. 카프라스의 돌 꾸러미를 신규 판매하고 일부 아이템 판매 확률을 조정했다.

테라 히어로, 2.0 사전예약 이벤트 개시

크래프톤의 스튜디오 레드사하라(대표이사 이지훈)가 7월말 예정된 ‘테라 히어로’ 2.0 ‘영웅의 귀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전예약 이벤트는 ‘테라 히어로’ 공식 홈페이지에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여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한 유저들은 프리미엄 원정대 영입권 1장, 일반 원정대 영입권 1장, ‘테라 히어로’ 2.0 특별 상점 코인 1,000개와 고대 명품 무기, 방어구, 장신구 상자들을 보상으로 받게 된다.

또 ‘테라 히어로’ 공식 카페에서 진행되는 SNS 공유 이벤트에 참여하는 유저는 공기 청정기, 문화상품권 등의 경품도 받아볼 수 있다.

‘테라 히어로’ 2.0 '영웅의 귀환' 사전예약은 29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엘리온, 사전체험 서포터즈 당첨자 발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에서 개발 중인 ‘엘리온’이 사전체험에 참가할 서포터즈 당첨자를 발표했다.

서포터즈로 당첨된 유저는 25일과 26일에 진행되는 ‘엘리온’ 사전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정식 서비스 시 특별한 칭호와 탈것이 지급되며, 오프라인 행사 참여 및 패키지 추첨 기회도 제공된다. 당첨 여부는 ‘엘리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서포터즈 당첨자와 지난 1차 사전체험 참가 서포터즈, 초대권을 등록한 유저는 22부터 홈페이지에서 사전체험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아울러 24일 자정까지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은 후 사전체험에서 캐릭터를 생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3만 원권)을 증정하는 사전 다운로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발로란트, PC방 신규 혜택 공개

라이엇게임즈는 22일, 발로란트에 새로운 PC방 혜택을 도입했다. 

무료로 대여되는 무기 스킨 3종의 구성은 매달 로테이션 방식으로 갱신된다. 스킨 로테이션의 대상 무기는 클래식, 쇼티, 프렌지, 고스트, 셰리프, 스팅어, 버키, 저지, 마샬, 아레스, 오딘, 불독으로 이 중 3종에 적용되는 스킨이 매달 새로운 목록으로 지급된다.

진화 가능한 스킨이나 근접 무기용 스킨은 예외다. 22일부터 한 달 간 제공되는 스킨은 럭스 고스트, 러쉬 저지, 갤러리아 마샬이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리저널컵 아시아’ 대회 예선전 시작

펄어비스가 ‘섀도우아레나 리저널컵 아시아’ 대회 예선전을 22일과 29일 2일 동안 진행한다.

‘섀도우아레나 리저널컵 아시아’는 총 상금 1000만원을 걸고 진행되는 PVP 대회다. 라운드 당 40명이 참가해 1명의 생존자가 우승하는 ‘솔로 모드’를 무대로 아시아 서버 최강자를 가린다.

예선전은 22일과 29일 오후 8시, 10시 총 4번 진행될 예정이다. 각 조별로 4번의 라운드가 진행되며, 라운드별 획득한 점수의 총합으로 결승 진출자가 선정된다. 대회는 트위치, 페이스북, 중국 동영상 플랫폼 도유티비(Douyu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섀도우 아레나 리저널컵 아시아’는 한국, 중국,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권역의 유저가 참가 신청했다. 대회 결승은 8월 1일 진행되며 우승자에게 500만원의 상금과 특별 칭호가 주어진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썸머 페스티벌-제2회 부스터 프로모션 사전예약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썸머 페스티벌과 함께 제2회 부스터 프로모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썸머 페스티벌’은 22일 점검 후부터 9월 23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로 ‘경험치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전서버에 캐릭터 경험치가 30% 증가하며 매주 금요일 오후 12시부터 월요일 오전 10시까지 주말 버닝 경험치 30%가 추가된다. 또한 8월 5일 점검 후부터 9월 23일까지 낙원단 퀘스트 경험치가 50%, 일루전 보상 경험치가 30% 증가한다.

두 번째로 에피소드 17 클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5일부터 9월 23일 점검 전까지 에피소드 17.1과 17.2 클리어 시 카츄아의 비밀열쇠, 고급 전투교범 등을 제공하며 에피소드 17을 모두 클리어 한 캐릭터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무료캐시를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7월 29일부터 8월 28일 점검 전까지 제련 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4레벨 무기 및 방어구를 기준치까지 제련하면 수치에 따라 총 260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그라비티는 제2회 부스터 프로모션 사전예약을 개시했다. 제2회 부스터 프로모션은 올해 2월 이후 6개월 만에 진행되며 4차 직업군 업데이트 전 마지막 대규모 프로모션이다. 9월 23일까지 사전예약 페이지에 서버와 성별을 선택해 사전예약 진행이 가능하며 캐릭터는 프로모션 시작 시 신청한 계정으로 자동 지급된다.

프로모션을 통해 생성된 캐릭터에는 신규 무기, 방어구, 쉐도우 등 전용 아이템과 함께 전직 간소화, 전용 상점 등의 편의 시스템이 제공되며 15레벨마다 레벨업 상자 1개씩을 지급한다. 사전예약을 신청한 유저의 캐릭터에는 각종 소비아이템과 부스터코인이 들어있는 ‘부스터 프로모션 사전예약 감사상자’를 추가로 증정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