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8.10 월 22:06
상단여백
HOME 취재
블리자드, 스타2 출시 10주년 기념 콘텐츠 공개
김동준 기자 | 승인 2020.07.23 16:25

블리자드가 스타크래프트2(이하 스타2) 출시 10주년을 맞아 특별한 업데이트를 준비했다. 

23일 적용된 공개 테스트서버를 시작으로 5.0 패치 적용까지 유저들은 스타크래프트 10년 역사를 기념하는 새로운 캠페인 업적과 모든 협동전 사령관들의 새로운 위신(Prestige) 특성, 개선된 지도 편집기 등 여러 가지 신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먼저, 10주년 업데이트로 노바 비밀 작전을 포함한 모든 스타2 캠페인에 새로운 업적이 추가되며, 모든 업적 달성 시 신규 스톤(Stone) 아나운서를 획득할 수 있다.

협동전 임무에 새로 추가된 위신 시스템은 1에서 15레벨 진척도를 사령관당 최대 3번까지 추가로 플레이할 수 있다. 지정된 사령관의 위신을 활성화할 때마다 고유 위신 특성이 잠금 해제된다. 유저는 이를 활용해 해당 사령관의 게임플레이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아케이드 맵에는 신규 캠페인 장르가 추가된다. 편집기를 사용해 창의적인 캠페인을 제작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사용자 지정 캠페인 제작을 개선했으며, 지도간 불러오기 기능을 지원한다.

기존 오프라인에서만 지원된 일부 캠페인들은 스타2 아케이드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유저는 싱글플레이와 함께 협동전에서 사용자 지정 캠페인을 제작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수의 유닛이 있는 제어 부대에서 유닛을 추가하거나 가져올 때 성능 문제가 유발되는 것을 해결했으며, 협동전 임무에서 발생한 각종 버그가 수정됐다.

 

김동준 기자  kimdj@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