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컬, 신규 캐릭터 3종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 중인 ‘스컬’이 신규 캐릭터 3종을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해골 3종은 ‘락스타’, ‘구울’, ‘대마도사’다. 스피드 타입의 레어 등급 ‘락스타’는 기타 연주로 공격을 하는 캐릭터로 연주가 끝나면 밴드를 소환한다. 파워 타입의 레어 등급 ‘구울’은 물리 공격력으로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며, ‘대마도사’는 정신집중으로 대미지를 가한다. 

이와 함께 게임 내 시스템도 개선했다. 먼저, 게임 초반(챕터 1, 2)에 등장하는 적들의 체력이 소폭 감소되는 등 스컬을 처음 접하는 유저들이 더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조정되었으며, 인벤토리 UI(유저환경)와 아이템 등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여기에 지난 16일까지 스컬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UCC 공모전’ 당선작도 발표됐다. 투표를 통해 선정된 10개 작품의 주인공들에게 스컬 마우스 장패드를 제공한다. 

워너비챌린지, 신규 챕터 및 워너비라이브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워너비챌린지’에서 여름 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챕터 ‘라이벌’과 ‘위기를 기회로’가 새롭게 추가됐다. 신규 챕터에서는 워너비챌린지 도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갈등과 예상치 못한 시련을 극복해 나가는 주인공들의 로맨스 스토리가 그려질 예정이다

‘워너비라이브’로 공개된 ‘하현’의 특별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워너비라이브’는 등장인물들의 개인 방송을 감상하는 브이로그(VLOG) 콘텐츠로, 기존 메인 스토리와 달리 각 캐릭터의 차별화된 일상을 조명했다.

더불어 ‘서핑’, 황금빛 해변’ 등 의 여름 분위기 신규 영원 카드를 새롭게 선보이고, ‘챕터 소탕’ 기능 등 유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콘텐츠도 추가했다.

라이엇게임즈, 신규 캠페인 영혼의 꽃 업데이트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LoL), 레전드오브룬테라(LoR), 전략적팀전투(TFT)에 영혼의 꽃 캠페인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한다. 세 가지 게임의 축제는 23일부터 8월 25일까지 이어진다.

또한 캠페인 기간 동안 ‘돌격! 넥서스’가 다시 등장하고 영혼의 결속 콘텐츠가 등장한다. 이밖에도 영혼의 꽃을 입은 스킨 시리즈가 출시된다. 

신규 캠페인은 LoL, LoR, TFT에 적용된다. LoL에서는 챔피언의 대열에 합류하는 릴리아를 비롯해 쓰레쉬, 아리, 티모, 야스오, 베인, 리븐, 카시오페아, 킨드레드의 영혼의 꽃 스킨이 출시된다.

LoR은 게임 플레이로 획득할 수 있는 기간 한정 아이템을 마련했으며, 상점에서 이벤트 패스를 구매하면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콘텐츠 ‘수여’는 6가지 영혼의 꽃 덱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하는 방식이다. 이벤트 패스에는 프리미엄 꾸미기용 아이템과 신규 단짝이 ‘홀랑이’ 등 다양한 혜택이 포함되었다.

TFT에서는 꼬마 전설이 깃털기사, 살랑꼬리, 멜리스마가 영혼의 꽃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한다. 영혼의 꽃 꼬마 전설이는 1성 외형을 바로 구매할 수 있다.

검은사막 콘솔, 하사신 출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콘솔’의 신규 클래스 ‘하사신’을 출시하고 클래스 성장 이벤트를 시작했다.

콘솔 버전 하사신 출시를 기념해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8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접속 일자에 따라 밸류 패키지, 크론석, 발크스의 조언, 그믐달 비전서,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 등 1만 3000펄 상당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하사신 레벨업 이벤트도 같은 기간 진행한다. 15레벨부터 60레벨까지 캐릭터 레벨 달성에 따라 총 6억 은화 가치의 금괴와 블랙스톤(무기, 방어구), 카마실브의 축복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하사신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는 모래 폭풍 이벤트를 8월 5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사냥터에 무작위로 나타나는 모래폭풍과 상호작용을 하면 모래 폭풍의 근원 버프를 받을 수 있다. 모래 폭풍의 근원 버프는 3시간 동안 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100%, 아이템 획득 확률 추가 20% 증가한다.

전투 및 기술 경험치를 추가로 제공하는 ‘24시간 핫타임’ 이벤트와 ‘어둠의 틈’, ‘라이텐 습격’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카트라이더, 중세 왕국 ‘카멜롯’ 테마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트라이더’에 신규 테마 ‘카멜롯’을 23일 추가했다.

‘카멜롯’ 테마는 중세시대 아서 왕 전설을 모티브로 하며, 성검 엑스칼리버를 두고 펼쳐지는 모험이 배경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4종의 신규 트랙 ‘카멜롯 외곽 순찰로’, ‘카멜롯 기사단 훈련장’, ‘카멜롯 펜드래건 캐슬’, ‘카멜롯 바다 하역장’을 추가했다. 이 트랙에서는 중세의 구조물과 지형을 활용할 수 있다. 

또 성검과 전차를 형상화한 카트바디 ‘X 칼리버’, ‘채리엇 X’와 카멜롯 왕국의 왕자 ‘케이’, 비밀을 지닌 천방지축 소녀 ‘아서’ 등의 캐릭터를 선보였다. 이들의 숨겨진 이야기는 ‘카멜롯’ 시나리오 모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스티니 차일드, 여름 업데이트 1탄 시작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티니 차일드’에 여름 업데이트 ‘SUMMER SUMMER SUMMER-한 여름밤의 꿈’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8월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될 이번 업데이트는 아르고스에게 납치된 시트리와 주인공 일행이 ‘아모스’ 섬에서 겪는 모험을 담고 있다. 여름 업데이트 1탄으로 월드보스 트라이얼을 업데이트하고, 여름 컨셉의 신규 차일드 ‘아르고스’와 ‘머큐리’, 그리고 환생관 전용 차일드 ‘테티스’를 공개했다.

유저는 플레이 시 얻을 수 있는 마경조각으로 ‘아르고스’와 ‘마린슈트 다비’, 이그니션 코어 럭키박스, 2019 5성 차일드 온천스킨 선택박스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시프트업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올 여름 최고의 차일드를 뽑는 ‘2020 SUMMER 데차컵’을 진행한다. 유저의 큰 사랑을 받은 16명의 차일드 중에서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우승 차일드를 맞춘 유저에게 ‘아네모네’, ‘마린슈트 리자’ 등이 포함된 썸머 5성 차일드 소환권을 제공하는 ‘승부 예측 이벤트’를 7월 29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16강을 시작으로 결승전까지 각 투표 참여자가 1,000명 이상일 경우 오닉스 100,000개, 골드 1,000,000개, 크리스탈 1,000개, 5성 차일드 소환권을 유저 전원에게 순차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서든어택, ‘에이스 모드’ 업데이트

넥슨은 ‘서든어택’에 올 여름 캠페인 ‘찐 업데이트’ 2탄으로 팀 기반 1대1 승자연전 매치 ‘에이스 모드’를 23일 업데이트했다.

‘에이스 모드’는 두 팀이 각각 매치에 나설 유저를 정하고 순서대로 1대1 대결을 펼치는 모드다. 일반전과 클랜전으로 즐길 수 있으며, 이전 매치에서 승리한 유저는 남은 체력과 방어력을 유지한 채 다음 매치에 다시 출전한다. 각 매치는 적군을 제압하거나 폭탄을 폭파 또는 해체하는 진영이 승리하며, 한쪽 진영의 유저가 모두 패배하면 라운드가 종료된다.

‘에이스 모드’는 두 진영의 게임 시작점이 기존 맵과 반대로 설정돼 있다. 마지막 매치에서 승리한 유저는 라운드마다 ‘A보급창고’, ‘B2’, ‘B프로방스’, ‘듀오’, ‘A크로스포트’ 등 맵 5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레드/블루 진영은 무작위로 결정된다.

또한 ‘에이스 모드’는 개선된 관전 화면으로 관전이 가능하다. 관전 대상의 에임, 남은 체력, 장탄 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타격 효과와 수류탄 궤적이 표시된다.

슈퍼탱크 블리츠, 글로벌 정식서비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루미디아게임즈(대표 이장호)가 개발한  ‘슈퍼탱크 블리츠(SUPERTANK BLITZ)’가 23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 됐다.

슈퍼탱크 블리츠는 스마일게이트가 지난 2017년 출시해 전세계에서 2,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슈퍼탱크대작전’의 차기작으로 부품을 조립해 자신만의 탱크를 완성하고 다른 유저와 실시간 대결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정식 론칭 버전에서는 총 12종의 캐릭터와 탱크에 추가 기능을 더해주는 보조무기 12종, 보조장치 7종을 만나볼 수 있다. 

실시간 전투 콘텐츠는 총 3종이 준비되어 있다. 기본적인 1:1 데스매치 외에도 팀 데스매치와 서바이벌 모드를 선보인다. 서바이벌 모드의 경우 ‘화산섬’, ‘군수공장’, ‘얼음섬’과 같은 맵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맵의 특징이 따라 지형지물이 파괴되고 탱크가 피해를 입는 등의 변수들이 존재한다. 

메이플스토리, 신규 5차 스킬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23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 ‘AWAKE’ 2차 콘텐츠로 신규 5차 스킬을 선보였다.

총 43개 전 직업에 모두 추가된 이번 신규 5차 스킬은 각 직업의 고유 콘셉트에 부합하면서 보다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다.

이와 함께, 신규 5차 스킬 관리가 용이하도록 ‘V매트릭스’의 기본 최대 슬롯을 한칸 확장하고, 5차 전직을 진행하거나 이미 완료한 캐릭터를 대상으로 ‘신규 스킬 코어’를 지급한다.

이 외에도, 새로운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차원의 도서관’ 6번째 에피소드 ‘샤레니안의 기사’를 선보이고, ‘AWAKE 각성의 시간’에 신규 등급 ‘천공의 비급’을 오픈, 9월 2일까지 놓친 ‘각성의 비급’을 추가로 수련할 수 있는 ‘보충 수련’ 이벤트를 연다.

바람의나라, 2020 여름 ‘빽투더바람’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23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바람의나라’에 여름 업데이트 ‘빽투더바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배경과 NPC, 몬스터 등 그래픽 디자인이 구버전으로 표시되는 구버전 그래픽 모드를 지원한다. 구버전과 신버전 그래픽을 각각 와이드 모드와 일반모드로 지원해 총 4개 그래픽 모드가 제공된다. 다른 그래픽 모드를 선택한 유저와도 동일 서버라면 함께 플레이가 가능하며, 기존 서버에서도 그래픽 모드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신규 정식 서버 ‘진’과 버닝 서버 ‘나르샤’를 오픈했다. ‘진’ 서버는 새롭게 오픈되는 정식 서버로 누구나 랭커에 도전할 수 있도록 육성 난이도 완화 혜택이 제공된다. ‘1+1 바린이 나르샤 육성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수, 환수를 고속으로 성장시킬 수 있으며, 무료 기술 능력부여 기회를 3회 제공한다.

‘나르샤’ 서버는 서버 이전이 가능한 임시 서버로 600레벨 도달 시 다른 기존 서버로 캐릭터 이전이 가능하다. ‘나르샤’ 서버에서도 ‘1+1 바린이 나르샤 육성 이벤트’를 진행하고, 무료 기술 능력부여 기회를 2회 제공한다. 또 서버 이전 시에는 정착 지원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초상비령서’, ‘십억경자동교환비서’, ‘경험치 변환비서’, ‘축지령서’ 등 기존에 넥슨캐시로 구매하던 유료 아이템이 무료로 전환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