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신규 타격 방법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겜프야 2020’은 이번 업데이트로 숙련 조작을 추가했으며 신규 코스튬을 비롯해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 기회를 확대했다. 숙련 조작은 ‘배팅 포인트 콘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드로 버튼을 눌러, 에너지를 채우고 버튼을 놓는 타이밍에 타격하는 방식이다. 숙련 조작은 설정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초보 유저를 위한 튜토리얼도 추가했다. 

트레이너 ‘소향’과 ‘캡틴잭’의 중세풍 코스튬도 추가했다. 핵심 트레이너로 손꼽히는 ‘소향’은 중세 기사 갑옷 코스튬으로 등장하며 슈퍼스타 투수 트레이너 ‘캡틴잭’은 검객 ‘달타냥’의 모습으로 변신한다. 전용 코스튬을 착용하면 ‘나만의 선수’ 시나리오 진행 시 고유의 이벤트들이 추가적으로 발생하며 트레이너들로부터 배울 수 있는 ‘슈퍼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레전드 트레이너들을 쉽게 영입할 수 있도록 ‘소향’과 ‘디토’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내달 11일까지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가디언테일즈 글로벌 버전 출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콩 스튜디오(대표 원)가 개발한 ‘가디언테일즈’의 글로벌 그랜드 출시를 28일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가디언테일즈는’ 미국, 프랑스, 대만을 비롯해 230여개 국가에 정식으로 게임을 출시하고 영어, 스페인어, 독일어, 중국어(번체), 프랑스어, 태국어, 이탈리아어 등 총 16개 국의 언어를 전 세계 유저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가디언테일즈’ 글로벌 그랜드 출시를 기념해 콘텐츠를 추가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글로벌 그랜드 출시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 ‘왕실 기사’와 ‘장미 기사’ 코스튬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챕터 5 ‘악몽’ 난이도와 상급 영웅 ‘티니아’ 및 ‘티니아의 전용무기’를 업데이트하고 인게임 이벤트 ‘로드맵: 프리미어 나이트2’를 진행한다.

킹스레이드, 신규 영웅 ‘탈리샤’ 업데이트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킹스레이드'에 신규 영웅 ‘탈리샤’가 추가됐다.

‘탈리샤’는 전직 정보상 출신의 NPC 영웅으로, 여행을 다니며 수집한 보석을 주무기로 사용한다.

오르벨 중심가에서 만날 수 있는 ‘탈리샤’는 마법 속성의 궁수 클래스로, 매 초마다 범위 내 위치한 적군에게 강력한 마법 피해를 입힘과 동시에, 자신을 포함한 아군 전체의 체력과 마나를 회복시키는 스킬을 구사한다. 공격력과 방어력을 모두 갖추고 있어 상황과 전략에 따라 전천후로 활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와 함께 성장에 필요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던전 ‘중심가 사이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총 5개 던전으로 구성된 ‘중심가 사이드’는 오르벨 중심가의 ‘NPC 탈리샤’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며, 제한 시간 3시간 동안 최대한 많은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오르벨 중심가에 스토리 던전 8종과 특별 던전 3종으로 구성된 ‘개장! 오르벨 워터파크!’ 던전을 오픈하고, 클리어한 유저를 대상으로 이벤트 유물을 비롯한 보상 아이템을 제공한다. 닉스, 테일리, 메디아나, 제라 등 영웅 8명의 수영복 코스튬과 여름 시즈널 악세서리 5종도 추가됐다.

이 밖에도 아이템 바로가기 기능 추가 및 장비 선택권 사용 기능 개선 등 유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시스템 개편이 함께 이뤄졌다.

스타크래프트2, 10주년 기념 콘텐츠 업데이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2 10주년 기념,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도 편집기 개선, 새로운 캠페인 업적, 협동전 사령관의 ‘위신’ 특성 등의 콘텐츠를 포함했다.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스타크래프트2 세계관의 이야기를 이어가는 새로운 단편 소설도 함께 공개했다.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의 코프룰루 구역에서 일어나는 단편 소설들은 테란, 프로토스, 저그 등 스타크래프트의 주요 종족들을 주제로 하는 3편의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단편 소설인 “하나의 종족, 하나의 목적”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2 개발자들이 말하는 스타크래프트2 e스포츠 최고의 순간들을 소개하는 코너도 선보인다. 3화에 걸쳐 총 10개의 순간들을 소개하는 이번 코너의 1화는 곧 스타크래프트2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스타크래프트2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은 알렉세이 크럽닉 선수의 White-Ra 아나운서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아나운서는 오는 8월11일(한국 시간 기준)까지 획득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및 스타크래프트2 제품들에 대한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8월 11일까지 유저들은 블리자드 배틀넷 샵 페이지에서 스타크래프트2 캠페인 컬렉션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카툰 번들 등 스타크래프트 제품군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검은사막, 하사신 각성·전승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하사신’의 각성과 전승을 29일 동시 업데이트했다.

하사신을 56레벨까지 육성한 유저는 각성과 전승을 선택해 캐릭터를 강화시킬 수 있다. 전투 스타일에 따라 새로운 무기인 ‘주살도’ 또는 기존 사곡도와 금계 무기로 플레이 가능하다.

‘주살도’를 주무기로 활용하는 하사신 각성은 ‘모래늪’과 ‘뱀의 덫’ 기술을 이용해 적을 포박하고, 순식간에 적에게 접근하는 ‘낙원의 쇄도’를 사용할 수 있다.

하사신 전승은 기존의 무기를 사용하는 대신, 더 신속한 움직임과 강력한 주술을 배울 수 있다. 스스로가 모래 회오리로 위장한 후 급습하는 ‘아알의 숨결’과 공간을 가르고 그 틈으로 사라져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사보’ 기술을 강화시킬 수 있다.

‘전승과 각성의 갈림길에서’ 이벤트를 8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는 의뢰를 통해 하사신 각성 또는 전승을 체험해보며, 강화 지원 상자, 그믐달 비전서, 공헌도 경험치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하사신 레벨 달성 이벤트도 8월 26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달성 레벨에 따라 전투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금괴, 발크스의 조언,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아이온, 신규 장비 '요르고스 무기'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신규 장비 ‘요르고스 무기’를 업데이트 했다.

엔씨소프트는 ‘요르고스 무기’ 중 늘어남 기능이 적용된 ‘늘무’ 6종을 선보였다. 유저는 인던과 레이드를 공략해 1단계 기본 무기(전설)를 획득할 수 있다. NPC ‘요르눙’을 통해 3단계(궁극)까지 승급하면 최종 단계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전체 14종의 무기 중 남은 8종의 무기는 8월 중 업데이트 예정이며, 늘어남 기능 외 특성은 동일하게 적용된다.

업데이트 기념 ‘모험가 지키룬의 응원’ 이벤트도 열린다. 유저는 NPC ’지키룬’에게 데바니온 정수 꾸러미와 인던 추가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다. 특별 판매 NPC ‘지키룬’은 매일 밤 9시 30분에 잉기스온과 겔크마로스 거점 근처에서 출현하며, 스폰 후 10분이 지나면 사라진다.

바람의나라: 연, ‘신수쟁탈전’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29일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바람의나라: 연’에 ‘신수쟁탈전’을 업데이트했다.

정식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 콘텐츠인 ‘신수쟁탈전’을 통해 고구려와 부여 두 국가가 32 vs 32로 전쟁을 벌여 ‘주작’, ‘백호’, ‘청룡’, ‘현무’ 신수를 차지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맵 중앙에 등장하는 신수 석상을 파괴해 봉인을 해제하여 깨어난 신수 근처에 머물며 신수를 점령하면 각 진영의 목표 지점으로 신수를 이동시키면 쟁탈전에서 승리할 수 있다.

‘신수쟁탈전’에 참여한 모든 수행자는 보상으로 사신수 장신구를 제작할 수 있는 재료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쟁탈전 승리 시 ‘보스 몬스터 대미지 증가’, ‘필드 아이템 드랍률 증가’, ‘사신스 장신구 재료 필드 드랍’ 등의 효과를 지닌 버프가 국가 전체에 적용된다.

넥슨은 ‘신수쟁탈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29일부터 8월 25일까지 ‘신수쟁탈전’ 진행 중 임무를 달성하면 ‘청룡의 기운’, ‘강화비급’, ‘원시의 환수소환석’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신수쟁탈전 임무’ 이벤트를 실시한다.

소울워커, 신규 레이드 ‘바이올런트 선’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소울워커’가 신규 레이드 ‘바이올런트 선’을 업데이트 했다고 29일 밝혔다.

신규 레이드 바이올런트 선은 소울워커의 적들 중 하나인 ‘레피드 플레임’ 세력이 점령한 지역으로 베시의 수장인 ‘플레마’가 최종 보스로 등장한다.

72레벨 이상의 유저만 입장이 가능한 최고 난이도의 레이드이며 최대 4명이 동시에 플레이 할 수 있다. 특히, 보스인 플레마는 다른 레이드 보스 보다 많은 스킬 사용 패턴을 가지고 있어 새로운 도전과 공략의 재미를 제공한다.

이번 레이드를 성공적으로 클리어한 유저들은 최고 등급의 신규 장비인 ‘페일 애쉬스’ 세트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보상을 지급한다. 매일 접속 시 일일 보상을 지급하고 누적 접속 5일 마다 프라이머시 장비 선택권, 4성 아카식 선택권, 에너지 컨버터 중 한가지 아이템을 선택하여 받을 수 있다 누적 접속 선택 보상의 경우 한가지 아이템당 이벤트 기간 내 최대 4회까지 획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