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신작 ‘사망여각’, 데모 버전 공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루트리스 스튜디오(대표 박현재)가 개발 중인 ‘사망여각’이 데모 버전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데모 버전은 1차 비공개테스트 피드백을 일부 반영, 게임성을 개선시킨 것으로 스팀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사망여각은 오는 8월 27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게임쇼 ‘2020 게임스컴’에 참가할 예정이다.

명일방주, 출시 6개월 기념 이벤트 ‘하프 애니버서리’ PART2 실시

요스타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하이퍼그리프가 개발한 명일방주에서 한정 스테이지 에인션트 포지와 하프 애니버서리 이벤트 PART2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하프 애니버서리 이벤트’는 정식 출시 6개월을 기념해 진행되는 행사로, 지난 15일 PART1에 이어 오는 8월 12일까지 PART2가 개최된다.

먼저, 한정 스테이지 ‘에인션트 포지’에서 수집할 수 있는 양자폭죽을 활용해 5성 오퍼레이터 ‘스노우상트’와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출석체크를 하면 로도스 아일랜드 상여금, 오퍼레이터 제시카의 신상 컬렉션 ‘군자란’ 등의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모든 유저들에게 우편을 통해 일자별로 헤드헌팅 10회 허가증, 헤드헌팅 허가증 (10회 제공), 긴급 이성 회복제, 바이폴라 나노플레이크 칩 등의 재화를 제공할 계획이다.

29일부터 8월 12일까지 진행되는 신규 헤드헌팅 '지생오금'을 통해 '6성 니엔', '6성 아', '5성 훔' 총 3명의 신규 오퍼레이터를 채용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6일까지 용문 소속 ‘첸’과 ‘스와이어’, 블랙스틸 소속 ‘리스캄’의 신상 컬렉션 ‘0011 뉴 컬렉션’이 상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 밖에 오는 8월 19일까지 하프 애니버서리 화이트, 레드 패키지를 판매하며, 8월 1일부터 자격증명서를 통해 교환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공개모집 교환권’이 추가될 예정이다.
 

페이트: 그랜드오더, 2020 여름맞이 캠페인 개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페이트: 그랜드 오더'에서 2020 여름맞이 캠페인을 8월 12일까지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넷마블은 2020 여름맞이 캠페인으로 '스카사하=스카디(5성)'가 등장하는 '특이점별 픽업 소환'을 진행한다. 유저는 요일에 따라 각 특이점(특이점F~제7특이점)을 대표하는 서번트를 픽업할 수 있고, 신규 서번트 '스카사하=스카디'는 기간 중 상시로 등장한다. 동시에 넷마블은 '스카사하=스카디' 체험 퀘스트를 개방했으며, 이를 완료하면 호부 1장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접속만 해도 아이템을 제공하는 '특별 연속 로그인 보너스'가 열린다. 1일차부터 9일차까지 연속으로 접속하면 매일 다양한 아이템을 받으며, 9일차에는 서번트 등을 소환할 수 있는 '호부' 10장을 증정한다. 

'스타트 대시 캠페인'은 최대 14일 로그인하면 서번트 소환 52회 분량의 성정석(게임재화)과 호부, 경험치 카드 86장을 획득하도록 리뉴얼했다.

또, 넷마블은 복주머니(5성 서번트를 획득할 수 있는 상품) 소환에 필요한 유료 성정석을 30개에서 15개로 조정하고, 원하는 클래스를 택해 복주머니 소환하면, 해당 클래스의 5성 서번트 1기를 확정적으로 지급한다.

온라인 잡지 '칼데아 매거진' 3호도 발행했다. 공식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칼데아 매거진'은 이벤트, 가이드, 각종 캠페인 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 웹진이다. 3호는 '스카사하=스카디'와 여름 캠페인에 대한 소개를 담았다. 넷마블은 3호 발행을 기념해 성정석 최대 60개를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은 아이패드 프로 4세대(512GB/12.9형)와 애플펜슬 2세대, 갤럭시S20, 백화점 상품권 등이 걸려있는 일러스트 콘테스트를 8월 2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일러스트 콘테스트는 여행을 주제로 하며, 이메일로 응모하면 된다. 수상작은 오는 11월 공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서번트 공격에 특수한 효과를 부여하는 시스템을 도입하고, 이벤트 기간 한정으로 '메모리얼 퀘스트'를 진행한다. 이 퀘스트를 완료하면 서번트들의 여행 복장을 볼 수 있는 '영령예장'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위메이드트리, 글로벌 이모티콘 플랫폼 ‘스티팝’과 업무 협약 체결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는 스티팝(공동대표 박기람, 조준용)과 29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위메이드트리에서 준비하고 있는 신작 버드토네이도 for WEMIX의 이모티콘 제작 및 배포 등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진행됐다.

버드토네이도 for WEMIX는 하이퍼 캐주얼 장르로 악당 캐릭터들을 공략하는 탄막형 슈팅게임이다.

위메이드트리가 개발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를 통해 3분기 글로벌 약 150개국에 출시될 예정이며 게임에 등장하는 몬스터 버드를 3D 입체 이모티콘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모티콘은 왓츠앱, 아이폰 아이메시지, 페이스북 메신저,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세지 등 유명 메신저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도록 제작할 계획이다.

한편, 스티팝은 누구나 이모티콘 작가로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이모티콘 플랫폼으로 현재 25개국 5,000여 명의 작가와 15개국 언어 지원, 전 세계 200만 명의 유저를 보유한 기업이다.

또한, 최근 스냅챗,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롯데엑셀러레이터, 스트롱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B2B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최근 구글 미국 본사와 유튜브 스토리 등에 게재될 이모티콘 공급 계약을 체결해 전 세계 구글 유저 대상으로 이모티콘 콘텐츠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엘리온, 사전체험 종료...하반기 출시 본격화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에서 개발 중인 ‘엘리온(ELYON)’이 서포터즈 사전체험을 마무리했다.

이번 사전체험은 지난 25일과 26일 이틀간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하루 평균 4시간 20분 동안 사전체험에 참여했다. 또한 사전체험 종료 후 진행된 설문조사에서도 작성자의 약 96%가 정식 서비스 시 플레이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한편, 사전체험을 마무리한 ‘엘리온’은 참가자들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피드백을 반영하는 등 막바지 개발에 주력하는 한편, 하반기 출시를 위한 최적화 작업과 서비스 환경 구축에도 힘쓸 계획이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18주년 기념 프로모션 실시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18주년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8월 5일부터 19일까지 레벨 60 이상의 유저들만 참여 가능한 ‘차원의 균열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론테라에 있는 NPC ‘차원의 초월자 바르문트’를 통해 평행세계의 프론테라, 리히타르젠, 라헬 등 3개 도시로 입장한 후 시작된다. 도시 곳곳에 위치한 4개의 수호석 근처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회복 스킬을 사용해 수호석을 직접 회복시키면 클리어 된다. 참여 횟수는 별도의 제한이 없지만 보상은 하루에 1번만 수령 가능하다.

프로모션 보상으로 큐펫 코인이 랜덤하게 지급되며 큐펫 코인을 모아 큐펫 자판기에서 펫알과 아이템을 뽑을 수 있다. 특히 자판기에서 나오는 아이템 중 ‘강력한영혼의정수’는 30개를 모으면 MVP 큐펫 구매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8월 1일 하루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계정에 ‘18주년 기념 상자 1개’를 우편으로 지급한다. 상자에서는 황금인장카드, 봉인된 인장카드, 9제련권, 카츄아 비밀열쇠, 대장장이의 축복 등 유저들을 위해 준비한 아이템 중 1종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 라이브 월드 ‘황금 해적단’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라이브 월드에서 ‘황금 해적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소 유저는 게임에서 모은 ‘황금지’를 사용해 황금 해적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황금지는 ‘만림협곡 사냥’과 ‘낚시’ 콘텐츠 플레이로 획득한 ‘만림협곡 주화’와 ‘진주’를 교환해 얻을 수 있다. 또한, 접속 시간에 따라 최대 15개의 황금지를 받는다. 일일도전 5종을 완료하면 황금지 5개를 추가로 얻는다.

유저는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화면 하단의 ‘보물찾기’를 클릭해 황금 해적단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는 29일부터 8월 18일까지 매일 밤 10~11시에 열린다.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는 순위에 따라 ‘행운의 상자’, ‘행운 주머니’, ‘행운 꾸러미’ 등의 아이템이 담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각성 천광령’, ‘각성 섬뇌혼’, ‘각성 서광수호석’, ‘삼성 흑요석’, ‘삼성 석류석’ 등 특별 아이템이 무작위 확률로 주어진다.

모든 참여자는 ‘금공’을 1개 이상 받는다. 획득한 금공은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황귀린 파편 주머니’, ‘홍문 각인서’, ‘이글거리는 광석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블소는 이벤트 참여로 황금지를 400개 이상 사용한 유저에게 의상 교환 쿠폰을 제공한다. 이 쿠폰으로 신규 의상 ‘무영’, ‘선인 세트’, ‘청초 세트’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웹젠, ‘R2M’ 사전예약 접수 앞두고 임직원 대상 테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R2M’의 사내 테스트를 시작했다.
 
웹젠은 29일부터 31일까지 3일 동안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R2M(Reign of Revolution Mobile)’의 사내 테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IBT기간 접수된 의견을 반영해 개발사항들을 보완하고, 올 하반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또한, 웹젠은 30일, ‘R2M’의 공식홈페이지를 열고 사전예약 접수를 시작한다. ‘R2M’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게임의 세계관과 클래스(직업), 게임 콘텐츠에 대한 주요 정보들이 처음 공개된다.

특히, 웹젠이 직접 운영하는 ‘R2M’ 커뮤니티도 30일, 홈페이지 내에서 함께 운영을 시작한다. ‘R2M’의 공식커뮤니티에서는 유저들 간에 게임정보와 공략을 공유하고 길드를 모집할 수 있는 공간 등이 마련된다.

엔씨소프트, 고용노동부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엔씨소프트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되었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를 늘리고, 일자리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한 100개 우수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2018년 시작되었다.

엔씨소프트는 젊은 IT 인재 고용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2019년 말 기준 직원 평균 연령은 만 35.5세로 만 35세 이하 직원 비율은 50%에 달한다. 최근 5년 간(2014년~ 2019년) 전체 직원 수는 70% 증가했다. 2005년부터 매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도 실시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일과 생활의 균형’ 기반의 근무 제도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2018년 1월부터 직원 스스로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설정하는 ‘유연 출퇴근제’를 운영 중이다. 주 40시간 근무를 원칙으로 직원 각자의 업무와 생활 패턴에 맞춰 일하는 시간을 결정할 수 있다. 2019년 10월에는 포괄 임금제를 폐지했다.

직원들의 육아도 지원한다. 판교R&D센터 내 1,653제곱미터(500평) 규모의 사내 어린이집 ‘웃는땅콩’을 운영 중이다. 만 1세부터 만 5세까지 최대 200명의 직원 자녀가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자체 개발 수업 커리큘럼, 유기농 식단 등을 제공한다. 정부 어린이집 평가인증 제도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A등급 최우수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엔씨소프트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을 통해 근로 취약계층 일자리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자회사 엔씨소프트서비스는 사업장에 장애인 편의 시설을 마련, 장애인 고용 요건을 갖추고 있다. 현재 장애인 25명(중증장애인 13명 포함)은 다양한 직무에서 근무 중이다. 
 

로스트아크, 시즌 2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로스트아크’의 새로운 시즌, ‘시즌 2: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의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 했다고 29일 밝혔다.

로스트아크는 이번 ‘시즌 2 업데이트 로드맵’을 통해 게임의 변화을 예고했다. 시즌 2에서는 신규 클래스, 신규 서버, 신규 대륙, 섬 점령전 등 새롭게 선보이는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더불어, 신규 콘텐츠 추가뿐만 아니라 성장 구조의 개편, 기존 콘텐츠 재정비 및 유저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춘 전반적인 개선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시즌 2 업데이트는 다가오는 8월 12일부터 진행된다. 이날은 새로운 모험이 펼쳐지는 신규 대륙 ‘파푸니카’가 오픈되며 신규 클래스 ‘스카우터’, 유저들의 새로운 소통의 공간이 될 ‘원정대 영지’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전반적인 게임 플레이 시스템 개편과 함께 신규 서버 ‘카단’이 추가된다. 신규 서버 ‘카단’에서 새롭게 게임을 시작하는 유저들은 길드 성장 지원 및 이벤트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미션형 성장 이벤트인 ‘로아 익스프레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시즌 2를 시작하는 유저들에게 고성능의 장비와 캐릭터 레벨 점핑을 지원하여 신규, 복귀 유저는 물론 기존 유저들도 ‘로아 익스프레스’를 통해 콘텐츠를 빠르게 경험할 수 있다. 

이어서, 9월 9일에는 신규 어비스 레이드 ‘아르고스’가 추가된다. 아르고스는 8명의 유저가 함께 공략해야 하는 강력한 가디언으로 파푸니카 대륙의 ‘부활한 기억의 사원’에서 전투를 펼치게 된다. 로스트아크는 지난 2월 선보인 ‘낙원의 문’ 레이드에서도 유저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어, 다가올 신규 어비스 레이드 등장 예고에 높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

9월 29일에는 암살자 직업군의 3번째 클래스 ‘리퍼’가 선을 보인다. 리퍼는 단검을 주무기로 하며 그림자 스킬을 사용해 은신과 습격에 최적화된 클래스다. 적을 중독시켜 지속적인 피해를 주거나 아이덴티티 스킬 ‘페르소나’를 통해 분신을 만들어 적을 교란하는 등 은밀하고 치명적인 플레이 스타일가 특징이다. 

이후 10월에는 향후 로스트아크 스토리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에스더 ‘카단’과 관련된 에피소드와 ‘루테란 신년 감사제’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