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파, 고용노동부 주관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고용노동부는 2018년부터 매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며 모범을 보인 기업 100곳을 으뜸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선정 기준은 고용창출 실적, 노동시간 단축, 청년 고용 우수, 여성∙장애인∙고령자 배려,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등이다.

베스파는 지난해 총 126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하며 전년 대비 64%의 고용 증가율을 기록했다. 아울러 최근 2년 간 신규 채용한 인원의 58.9%가 청년 근로자로 이뤄져 있으며, 전체 인원의 약 33%가 여성 근로자로 구성되어 있다. 

헌터스아레나: 레전드, 크리에이터 이벤트 실시

멘티스코(대표 윤정현)가 개발한 ‘헌터스아레나: 레전드’(이하 헌터스아레나)가 개그맨 김기열, 정명훈, 이원구 및 36명의 크리에이터가 참가하는 이벤트를 7월 30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금번 이벤트는 트리오 모드를 통한 스트리머 대전 형식으로 진행된다. 게임 실력파 개그맨 3인이 참여하며, 사전 신청을 통해 일반 유저도 참가한다. 대전은 36명의 크리에이터 각자의 채널을 통해 방송 송출될 예정으로, 방송은 트위치 플랫폼을 통하여 진행된다.

이벤트로 진행하는 헌터스 아레나의 트리오 모드는 3명이 한 팀이 되어 최후의 한 팀이 우승하는 모드로써 유저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벤트 최종우승팀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넷마블 온라인스토어, 1주년 기념 새단장 오픈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자사의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 온라인 몰 오픈 1주년을 맞아 사이트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비대면(언텍트) 소비 트랜드가 확산됨에 따라 유저 편의성을 강화하고자 UI∙UX 중심으로 넷마블스토어 온라인 몰을 개선했다.

특히 넷마블스토어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강화해 소식 전달 창구로서의 역할은 물론 고객과의 소통에 보다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넷마블은 넷마블스토어 온라인 몰 1주년을 맞아 자사의 대표 캐릭터인 ‘넷마블프렌즈’를 활용한 피크닉 타올, 폰스트랩을 비롯해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BTS WORLD)’를 활용해 만든 신상품(에코백)도 출시했다.

이와 함께 오는 8월 17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연다. 넷마블스토어 인기 캐릭터 투표하기, 신상품 리뷰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에게 넷마블스토어 온라인 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쿠폰 등을 추첨 제공한다.

카트라이더, 16주년 기념 온라인 ‘방구석 간담회’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트라이더’에서 ‘방구석 간담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서비스 16주년을 맞아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조재윤, 구명회 ‘카트라이더’ 개발자와 문호준, 유영혁 선수, 김대겸 해설위원, 최시은 아나운서가 출연해 게임 관련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16주년에 대한 소회 및 기념 이벤트, 향후 업데이트 소식, 개발 방향성에 대한 정보가 토크쇼 형식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방구석 간담회’ 영상은 8월 5일 저녁 8시에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넥슨은 이날 홈페이지에서 생방송을 시청하고 화면에 등장하는 다오를 잡은 유저에게 획득 개수에 따라 유니크 카트바디 ‘아르테미스 X’, 레전드 등급의 ‘파라곤 X’, ‘백기사 X’ 등의 보상을 추첨 지급한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여름맞이 축제 실시

넷마블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체리)’에서 여름맞이 대축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축제는 오는 8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실시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영웅 이벤트 장비, 수호신령을 획득할 수 있는 ‘청파 스타트 선물 꾸러미’를 지급하고, 이벤트 미션 달성 시에는 ‘어린 서연’ 수호신령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벤트 던전 ‘푸른 파도 해변’도 한시적으로 열린다. 던전을 완료하면 이벤트 주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유저들은 이벤트 주화를 모아 주화상점에서 전설 장신구 등을 선택할 수 있는 태양의 황금상자, 신규 수영복 의상 도안 등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넷마블은 신규 콘텐츠도 추가했다. 특정 수호신령을 조합해 착용할 경우 능력치가 상승되는 ‘수호신령 인연효과’와 전설 무공패를 빛나는 전설 무공패로 진화시킬 수 있는 성장 시스템 ‘무공패 진화’를 적용했다. 

또 신규 유저 및 새롭게 시작하고자 하는 기존 유저를 위해 신규 서버 ‘죽마고우’도 오픈했다. 신규 서버에서는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특별 버프 효과를 비롯해 접속할 경우 영웅 수호령, 영웅 수호신령 등의 선물이 제공된다.

스마일게이트, 한국 최초 버츄얼 유튜버 세아 샌드박스와 전속계약 체결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한국 최초의 버츄얼 유튜버 ‘세아(SE:A)’가 본격적인 방송 활동을 위해 샌드박스 네트워크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세아는 지난 2018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서 서비스 중인 ‘에픽세븐’의 홍보를 위해 국내 최초로 탄생한 버츄얼 유튜버다. 이후 현재까지 ‘세아 스토리’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약 6만 명에 달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세아의 활동 폭을 넓히기 위해 지난 7일부터 ‘시즌2’로 명명하고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방송 진행방식을 바꿨다. 7월 말까지 라이브 방송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뒤, 8월부터 정식 방송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방송 주제 역시 에픽세븐을 넘어 세아의 매력을 선보일 수 있는 콘텐츠들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스마일게이트는 샌드박스와 전속계약을 맺었으며, 향후 세아 스토리를 함께 기획, 운영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향후 세아가 진행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거둔 수익을 스마일게이트 희망 스튜디오에 전달해 모두 기부할 예정이다. 세아가 지난해 후배 유튜버를 양성하기 위한 공익 활동에 나섰던 만큼 세아의 ‘선한 영향력’을 점차 확대 한다는 계획이다.

펍지주식회사,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는 펍지주식회사는 2019년에 전년 대비 약 159% 고용 증가율을 달성했다. 특히, 전체 직원 중 98% 이상이 정규직으로,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평가받았다.

일례로 펍지주식회사는 창의적이고 유연한 기업 문화를 위해 2018년부터 매주 금요일 직원들이 함께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플레이 데이’를 지속하고 있다. 매달 전사 회의를 통해 전 직원과 주요 정보를 투명하게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도 갖고 있다.

이외에도 각자 가장 적합한 근무시간을 선택해 일할 수 있는 선택적 근로시간제, 플레이 데이 자율퇴근, 장기 근속자 리프레시 휴가 및 포상제도 등 업무 효율성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여러 제도를 운용 중이다. 또한, 직무능력 개발 활동 지원, 마음건강 상담 프로그램, 운동비 지원 등 직원 역량 강화와 일자리 질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 공동 퍼블리싱 계약 체결

그라비티가 ‘바이트 댄스’와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의 공동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은 그라비티와 더 드림이 공동 개발 중인 라그나로크 IP(지식재산권)의 모바일 MMORPG로 먼저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2020년 하반기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인 타이틀이다.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의 공동 퍼블리셔 계약을 체결한 바이트 댄스는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 대표 상품으로는 숏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있다. 바이트 댄스와 그라비티는 계약을 통해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의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