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되어라!, ‘체인지 2.0’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별이되어라!에 ‘체인지 2.0’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체인지 2.0’ 업데이트는 ‘도전자 던전’과 ‘영웅 시스템’을 전면 개편해 성장 효율을 높였고, ‘영웅 컬렉션’ 시스템 도입, 장비 개편, 모든 영웅의 ‘퍼스트 임팩트’ 등장을 포함하고 있다. 

‘도전자 던전’은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요소인 각종 장비는 물론, ‘골드’, ‘도전자 경험치’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개편됐다. 매주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의 미궁’이 새롭게 등장해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장비 시스템 개편과 함께, 강화에 필요한 보상 수급 개선도 실시했다. 장비 시스템 개편에 따라 모든 유저들에게 더욱 강력한 새로운 직업 전용 장비를 지급했고, 기존 유저들은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장비를 갖출 수 있도록 추가 장비가 지급됐다.

또한 기존 장비는 레이드나 상점에서만 획득 가능했으나, 새로 개편되는 장비는 ‘도전자 던전’, ‘상점 뽑기’, ‘미궁 탐험대’ 등의 콘텐츠에서 획득 가능하다.

새롭게 등장한 ‘컬렉션 시스템’은 기존의 ‘형상 변환 시스템’을 개선했다. 수집한 ‘컬렉션 카드’를 합성해 더욱 강력한 능력을 가진 영웅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영웅들을 ‘퍼스트 임팩트’로 진화시킬 수 있게 됐다. 기존 신위 단계에서 ‘인피니티 강화’를 10단계 이상 달성한 캐릭터는 모두 ‘퍼스트 임팩트’ 등급으로 승급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월드 보스 플레이 시간 단축, ‘드래곤 버스터’ 개선 등의 유저 편의성 개선이 이뤄졌다. ‘별이되어라!’는 이번 ‘체인지 2.0’ 업데이트를 기념해 보상도 실시하고 있다. 업데이트 이후 9월 2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인피니티 9회 소환권’ 50장과 ‘300,000 루비’를 지급한다. 

스톤에이지 월드, 신규 펫 ‘푸곤•칼로’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펫 푸곤과 칼로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선 보이는 ‘푸곤’과 ‘칼로’는 모가 계열의 펫으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모가 계열의 펫은 공격 스킬 뿐만 아니라 궁극기 사용시 일정 확률로 적에게 화상을 부여하는 특성이 있다.

‘푸곤’과 ‘칼로’ 출시를 기념한 무료 획득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저들은 오는 10일까지 자동사냥, 정예사냥, 알운반, 도적의 아지트를 진행해 확보한 티켓을 통해 푸곤과 칼로 중 1종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는 ‘펫 선택권’ 등의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오는 10일까지 푸곤과 칼로의 성장 진행에 따라 임의 스킬 통조림, 스톤, 희귀 부적 강화석, 펫 개조석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슬기로운 석기생활’ 이벤트에서는 석기생활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를 활용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뮤 오리진2, ‘그로우랜서’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오리진2'에 신규 클래스 '그로우랜서'를 업데이트했다.

웹젠은 30일 '뮤 오리진2'에 근접형 캐릭터인 '그로우랜서'를 추가하는 한편, 게임 내 최고 레벨을 확장하고 신규 어비스 맵 등을 도입하는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그로우랜서'는 황실 기사단 최후의 기사로 '랜스'와 '방패' 등의 무기를 사용해 공격과 방어 기술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클래스다. 주요 무기인 랜스에 마법력을 부여해 더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기도 한다.

근접전에 특화된 그로우랜서는 사냥과 PVP에도 뛰어난데, 특히 PVP 특화 스킬을 사용해 전략적인 전투를 펼친다. 

웹젠은 게임 내 최고 레벨을 '마스터 10레벨'까지 확장하고, 어비스 맵인 '빛의 산'과 보스 '다크랜서'도 새로 추가했다. 최고 레벨이 상향돼 캐릭터를 계속 성장시킬 수 있고, 신규 보스를 처치하면 '신화 장비' 등의 고급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총 28장의 카드를 수집해 강화하는 '타로카드'도 선보였다. 타로카드는 최대 8개의 카드를 슬롯에 장착해 카드 조합에 따라 추가 능력치와 스킬을 획득하는 시스템으로 레전드, 에픽, 유니크 등급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최고급 아이템인 '대천사 무기'를 정련해 강력한 옵션을 얻는 '대천사 정련'과 아이템을 분해해 아티펙트를 각성하고 추가 옵션을 얻는 '아티팩트 각성' 등 캐릭터의 전투력을 높일 수 있는 신규 콘텐츠들도 도입됐다.

메이플스토리M, ‘카이저’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카이저’를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카이저’는 새롭게 업데이트된 대륙 ‘그란디스’의 노바 종족을 수호하는 노바 최고의 전사 캐릭터로, 전투를 거듭할수록 쌓이는 ‘모프 게이지’를 최대치로 채우면 일정 시간 동안 궁극의 전사로 변신해 강화된 스킬로 적들을 제압한다.

이와 함께, 신규 대륙 ‘그란디스’를 추가해 ‘메이플스토리M’ 세계관을 확장하고, 최고 레벨을 230까지 오픈했다. ‘메이플 월드’와는 또 다른 차원의 세계 ‘그란디스’에는 ‘판테온’과 ‘헬리시움’ 지역이 있고, 새로운 맵과 몬스터가 등장한다.

에픽세븐, ‘바캉스 유피네’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신규 한정 영웅 ‘바캉스 유피네’를 업데이트 했다고 31일 밝혔다.

신규 영웅 ‘바캉스 유피네’는 에픽세븐이 여름 시즌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한정 영웅이다. 아군 전체의 약화 효과를 해제하고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키는 강력한 서포터로도 활용이 가능하지만, 자신에게 공격력 증가 효과를 부여하고 적 전체를 공격할 수 있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휴양지를 방문한 ‘바캉스 유피네’의 모습과 스킬은, 현재 진행 중인 특별 서브 스토리 ‘푸른 성십자회와 이상한 섬’ 스토리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파티파티 데코플레이, 염색 콘텐츠 ‘데코컬러링’ 및 신규 테마 3종 업데이트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게임 개발사 버튼(공동대표 신정효, 김문일)과 공동 개발한 ‘파티파티 데코플레이(이하 파티파티)'에서 염색 콘텐츠인 ‘데코컬러링' 기능과 신규 테마 3종을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처음으로 선보인 데코컬러링은 아바타의 아이템을 염색할 수 있는 기능이다. 패션 아이템뿐만 아니라 헤어, 눈동자와 같은 메이크업 아이템까지 색상을 바꿀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아이템 염색을 하기 위해서는 일반 염료와 고급 염료가 필요하며, 염색을 한 번 진행한 색상은 잠금이 해제되어 원할 때마다 자유롭게 해당 색상으로 아이템을 염색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통해 총 세 가지의 테마도 새롭게 추가됐다. 먼저 콜렉터즈 박스 테마로 출시된 ‘스칼렛 세리머니’ 테마는 스칼렛 세리머니 장갑, 예식을 앞둔 눈동자, 초대장 가득 웰컴 메일박스 등 웨딩 풍경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테라 히어로, 2.0 ‘영웅의 귀환’ 업데이트

크래프톤의 스튜디오 레드사하라(대표이사 이지훈)가 30일 ‘테라 히어로(TERA HERO)’ 2.0 ‘영웅의 귀환’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알레만시아' 마을과 새로운 모험 지역이 열리고, 신규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메인 퀘스트와 스토리가 추가됐다.

신규 캐릭터 하이엘프 마공사 '테루나 녹턴'과 엘린 검투사 '세티 엘린'도 추가됐다. 다른 캐릭터들과 마찬가지로 이들 역시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에피소드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다.

또 기존의 모험 의뢰가 개편돼 '모험 의뢰 다중 진행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이 외에도 최상위 장비 승급인 유물 승급 시스템이 추가되었으며, 추후에는 새로운 멀티플레이 전투 콘텐츠인 엘리트 챌린지 모드 등이 업데이트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